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모바일 플랫폼 지원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5.27  18:34:0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플레이위드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씰M'이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지역에 지난 26일 정식 출시했다. 출시 당일 대만은  애플 앱스토어 기준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이 후 27일 오전 기준 집계 매출 순위 1위에 올라서며 대만 내에서의 인기를 재확인했다.

- 도미너스게임즈는 1세대 게임 개발사 손노리와 열혈강호 NFT를 기반으로하는 블록체인 게임의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손노리의 기획력과 도미너스게임즈의 블록체인 기술을 상호 협력, 열혈강호 NFT를 홀더들이 세력 기반의 경쟁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Game PFP NFT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브랜드 이미지(BI)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노아의 심장’은 스팀펑크 풍의 오픈월드 MMORPG로, 미확인 행성에서 히포크라테스, 장발장, 마릴린 먼로, 에디슨 등 유명 인사들의 이름을 딴 ‘환령’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 글로벌 신작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PC, 콘솔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까지 추가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넥슨은 ▲PC ▲콘솔 ▲모바일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플랫폼과 기기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갖추게 됐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나날이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원시전쟁’이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시전쟁은 돌도끼와 주술로 맞서는 원시인과 공룡이라는 차별화된 컨셉을 가진 게임으로, 공룡과 원시인이 뒤섞인 대규모 부대를 통한 군단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잼팟은 모바일 하이퍼 캐주얼 게임 '대결의 민족'의 베타 테스트를 5월 26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결의 민족'은 무작위로 선정된 이용자와 1대1 실시간 대전을 펼치며 오로지 실력으로 승부를 가리는 모바일 게임이다. 

- 넥슨은 27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규 MMORPG ‘프로젝트 ER’의 정식 명칭을 ‘프라시아 전기(WARS OF PRASIA)’로 확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새롭게 확정된 게임명 ‘프라시아 전기’는 엘프에게 점령당한 최후 국가 ‘프라시아 왕국’에서 엘프의 탄압을 벗어나기 위해 끝없이 투쟁하는 인간들의 전쟁 역사와 기록이라는 뜻을 담았다.

- 빌리빌리는 자사의 모바일 수집형 턴제 RPG ‘아터리 기어: 퓨전’의 출시 일정을 6월 14일로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아터리 기어’는 전투력을 가진 기갑소녀 ‘AG(아터리기어)’ 수집 및 육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RPG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2022년 5월 27일 세계에 동시 송출된 ‘GUNDAM GAME FEST’에서 건담 게임 최신작 '건담 배틀 얼라이언스'(한국어판)를 2022년 8월 25일 (목)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 업데이트

-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시즌 6가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 등장하는 53번째 신규 캐릭터 '마커스'는 도끼를 능숙하게 다루는 바이킹의 후예로, 직관적이면서 강력한 스킬들로 무장했다.

- 컴투스홀딩스의 ‘별이되어라!’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원들과 함께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 ‘길드 돌격대’가 새롭게 등장했다. 길드원들의 힘을 모아 매일 3번 레이드 보스인 ‘천공의 용 네뷸라’를 공격할 수 있다.

-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위나라 외전 장수 ‘노장 전위’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이 가능해진 외전 장수 ‘노장 전위’는 조조의 곁을 지키는 방식 대신 어두운 그림자에 숨을 죽인 채 새로운 방식으로 조조를 지키기 시작했고, 조조의 퇴각을 돕는 과정에서도 사망하지 않았다는 컨셉으로 제작된 장수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니블노츠’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지역 ‘니블노츠’는 안개에 뒤덮여 영원한 밤이 계속되는 화려한 분위기를 지닌 지역으로 이에 맞춰 최대 레벨이 기존 240에서 260으로, 사도 레벨은 최대 150으로 늘어났으며 11번째 석판도 추가됐다.

- 콜 오브 듀티: 워존 및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세 번째 시즌 ‘기밀 병기(Classified Arms)’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시즌 중반 컨텐츠가 적용됐다. 이번 시즌 기대를 모은 한국인 오퍼레이터 김태영이 마침내 게임에 등장하는 가운데, 워존 속 무대인 칼데라(Caldera)를 빠르게 가로지를 수 있는 이동 시스템이 등장해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전략 수립이 가능해진다. 

-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유명 애니메이션 ‘안녕!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27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노보노, 포로리, 너부리 등 ‘안녕! 보노보노’의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을 ‘카러플’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가 신규 ‘라이징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올 시즌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로 도입된 ‘라이징 선수’는 높은 성장 기대치를 보유한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신규 등급 선수 카드다. 지난 3월 말 실시한 타자 포지션 ‘라이징 선수’ 업데이트에 이어 약 300명의 선발 투수가 새롭게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어둠의 기사 에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공격형 영웅 ‘어둠의 기사 에반(이하 에반)’은 적의 패시브를 봉인하는 최초의 딜러다. 궁극기 파멸의 봉인검으로 상대의 패시브 스킬을 무력화하여 부활, 불사, 분노 등 영웅의 패시브 스킬이 작동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다시 한번 오픈한다고 27일(금) 밝혔다.


■ 행사, e스포츠

- 엔씨소프트가 지난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 이하 NCDP)를 개최했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함께 나누는 엔씨(NC)의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다. 

- 라이엇 게임즈가 5월 25-26일 양일간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를 클래식 음악으로 그려낸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지난해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이후 두 번째 LoL 음악 공연에 해당한다. 

-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을 27일 개막한다. 팀 운영비와 넥슨캐시를 포함해 총 상금 4억 천만 원 규모로, 7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 경기도 광명시 샌드박스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서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벤트 대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그(D&F Mobile League, 이하 DFML) 프리시즌’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DFML 프리시즌’은 ‘던파모바일’의 정규 리그 출범 전 선보이는 이벤트 대회로, 6월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진행한다.


■ 기타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무료 명작 게임 두 번째 작품인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 20명에 인공달팽이관 외부장치 교체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