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크래프톤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 사전예약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03  18:46:3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가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사전 예약을 3일부터 시작한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미국 시각으로 12월 2일 콘솔과 PC로 전 세계에 출시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 이모탈' PC 버전을 6월 3일 선보였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지난 6월 1일 모바일 버전을 먼저 출시했고, 현재 40개 이상의 지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위에 올랐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FIFA 모바일’ 2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6월 4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윙(대표 쥘리앙 푸르니알)이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의 스토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위메이드가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 참가자 중 약 90%가 게임을 추천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3일 밝혔다. 사전 테스트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됐다.

-  ‘원더플래닛(대표 츠네카와 토모키)’은 모바일 게임 ‘앨리스 픽션’의 사전예약을 3일부터 정식 서비스 전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벤져스 포에버(Avengers Forever)’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언맨’의 ‘백 투 베이직’, ‘블랙 위도우’의 ‘골든 게이트 비질란테’, ‘고스트 라이더(로비 레예스)’의 ‘복수의 군주’, ‘블레이드’의 ‘뱀파이어 슬레이어’ 등 신규 유니폼 4종을 공개했다.

- 레벨 인피니트는 투어독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이 출시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스템 ‘헤븐즈 가든’과 일루미나 연방의 대원수 ‘라인하르트’를 추가하고 최대 100회 무료 소집을 가능케 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선보였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꼬마 안드로이드 AA72’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늑대개 팀 ‘나타’ 결사대원 승급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태스크포스 승급과 센텀시티 지역 퀘스트를 마친 90레벨 이상 ‘나타’ 캐릭터로 ‘솔로몬의 시련’ 던전에서 퀘스트 ‘새로운 시련’을 완료하면 승급 가능하다. 

- 그라비티가 대표 온라인 PC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직업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6월 2일 진행했다. 이번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는 4차 직업군 및 2차 상위 확장 직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직업군마다 스킬 대미지 증가, 쿨타임 감소, 스킬 범위 확대 등의 변화를 통해 스킬 밸런스와 게임 플레이 편의성이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됐다.


 
■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최고의 크로스파이어 프로 게임 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2’가 EU/MENA 권역은 3일, 아메리카 권역은 10일에 개막한다고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크리에이터들이 실시간 아레나에서 진검 승부를 펼치는 ‘2022 에픽세븐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을 오는 4일 개최한다고 3일(금) 밝혔다.


■ 기타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무료 명작 게임의 세 번째 작품인 '울펜슈타인: 더 뉴 오더'를 6월 9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2022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 에이블게임즈의 <달토끼 키우기>가 중소벤처기업부·구글플레이 공동지원 '2022 창구프로그램 4기' 6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이블게임즈는 대표작 <달토끼 키우기>를 통해 콘텐츠 완성도, 혁신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 평가, 앱 콘텐츠 시연 평가, 발표 평가 총 3단계의 심사를 모두 통과하며 4기 창구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 광주 북구청, 광주 북부경찰서 등과 광주지역 일대에서 모텔 등 숙박업소에서 이뤄지는 불법 PC방 영업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4’의 도서산간 지역 유소년 후원 프로그램 ‘U12 Ground N 팝업 축구 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