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맵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5.20  18:19:0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뉴버스는 20일, 신작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세아키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완성도 높은 노트 디자인과 3D 뮤직비디오, 조작에 맞춰 움직이는 캐릭터가 융합된 리듬게임이다.

- 스톰게임즈는 P&E(플레이 앤 언) 게임 ‘Four Gods on WEMIX(포 갓즈 온 위믹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양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광활한 스케일의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게임이다.

- 에이블게임즈는 방치형RPG ‘달토끼 키우기’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업데이트 시점은 오는 6월이다. 회사 측은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글로벌 그랜드 론칭 및 iOS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빌리빌리는 모바일 턴제RPG ‘아터리 기어: 퓨전’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전투력을 가진 기갑 소녀 ‘AG(아터리 기어)’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전략게임이다. 론칭 버전은 약 100명의 기갑소녀가 등장하며, 1,000개의 스킬 조합과 속성 기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초월 클래스(캐릭터) 카이와 린을 추가했다. 카이와 린은 각각 좀비 시나리오 전용 스킬 복수의 시간과 무형 검무를 사용하며, 은신을 주요 스킬로 보유했다. 두 클래스를 함께 플레이하면 공격력이 증가하고, 페어링 무기 사복검 활용할 시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전설 플러스 등급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과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를 리메이크했다. 리메이크된 세인은 기존의 위장보다 뛰어난 인식 불가 효과를 통해 생존력이 강화되고, PvP에서 중첩효과를 보기 힘든 패시브를 해제 불가 형태로 변경됐다. 볼트Z는 돌진형 영웅으로 재설계됐다.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라운드 데스 매치에 신규 맵과 데스 매치 플레이 전용 레벨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규 맵 언더브릿지는 중장거리 교전이 자주 일어나도록 기획된 맵이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썬 클래식’에 신규 지역 아이올트 공동묘지를 업데이트했다. 폐허가 된 마을과 공동묘지를 콘셉트로 구현된 지역이다. 이밖에 새로운 스토리 던전인 대제례 추적과 숨겨진 위험을 선보였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전설 등급 캐릭터 로라를 업데이트했다. 올빼미 미나를 소환해 공격력과 공속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신규 캐릭터로, 아레나 2레벨부터 획득할 수 있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24탄 카드팩 ‘Edge of Paradise / 천상의 낙원’의 추가 카드를 선보였다. 추가된 카드는 총 17장으로, 생명의 창세수 유그드라실, 흑백의 난무 느와르와 블랑, 영원무궁의 방패 시온 등이 포함됐다.

- 호요버스는 모바일 액션게임 ‘붕괴3rd’에 죄의 노래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규 캐릭터 아포니아 계율 죄의 심연과 SP 발키리 에덴 황금 찬란한 노래, 메인 스토리 29장 등이 추가됐다.

- 조이시티는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 신규 콘텐츠 티타늄 거래소를 추가했다. 게임 내에서 티타늄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다. 업데이트 이후 일부 서버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유저와 함께 청각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단편적인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을 넘어 노후화, 고장 등으로 인한 외부 장치 교체, 지속적인 재활 훈련에 필요한 교구 제작 등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밖에 장애 인식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한다.

- 라이엇게임즈는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가 오는 21일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본선은 4주 동안 진행되며 1주차와 2주차는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3주차와 4주차는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열린다. 하루 두 경기씩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펼쳐진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의 동부 지역 정규시즌이 개막한다. 이번 대회에는 서울 다이너스티와 필라델피아 퓨전, 상하이 드래곤즈 등 7팀이 출전해 경쟁한다.

- 라이엇게임즈는 전략 카드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시즌 토너먼트인 기이한 여정을 오는 2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메리카(북미, 브라질,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시아(한국, 일본,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의 최상위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제 e스포츠 대회다.


■ 기타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오는 6월 12일까지 4주간 에픽 메가 세일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매주 하나의 무료 게임을 제공한다. 첫 번째 타이틀은 ‘보더랜드3’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