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넷마블 '제2의 나라' 전 세계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5.25  18:14:5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투자, 새로운 정보 공개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로 즐길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PC 및 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출시를 앞두고 25일 예약 판매 일정을 공개했다. 25일부터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DNF Duel’의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27일부터는 PS4, PS5 패키지 버전의 예약 판매도 실시한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5일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공개했다.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의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강력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

- 프라임매터와 스마일게이트가 25일 ‘크로스파이어:리전’의 얼리 엑세스를 시작했다. ‘크로스파이어:리전’은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하여 개발된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시네마틱 영상을 순차 공개했다. 오는 7월 국내 출시 예정인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소재로 개발된 첫 번째 MMORPG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한국에 출시했다. 컴투스홀딩스의 자체 개발작인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감각적 일러스트와 4인 파티 플레이가 매력적인 전략 RPG다. 

- ‘잔디소프트(대표 윤세민)’는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매드월드:어둠의 시대(Mad World:Age of Darkness)’의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25일부터 31일 23시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5일부터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6월 8일부터, ‘총사’ 리부트, 신서버 ‘발록’, 5주년 기념 쿠폰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콘솔 버전에 신규 직업 ‘드라카니아’를 추가했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의 24번째 직업으로, 지난 4월 '검은사막' PC 버전에 먼저 선보였다. 주무기 ‘슬레이어’라고 불리는 양손검과 보조무기 ‘샤드’를 사용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각인 프리셋’을 추가했다. ‘각인 프리셋’을 활용하면, 기존의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 적용할 각인 페이지를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이 월드 던전 ‘환영학원’의 콘텐츠를 25일 업데이트했다. 환영학원은 같은 월드 내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던전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기계실’과 신규 보스 몬스터 ‘매드 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레이드’를 최초로 선보였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원과 협력하여 레이드 보스를 토벌하고 다른 길드와 경쟁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와 신규 블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동차 경주를 콘셉트로 개발한 '스피드 그랑프리'는 퍼즐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이용자들이 레이싱을 즐기는 경쟁 이벤트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식인섬’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식인섬’은 저주받은 몬스터들이 점령하고 있는 위험지대로 여러 대의 함선을 이용해 토벌을 진행하는 신규 PVE 콘텐츠다. 

-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탈출 게임 '그래니의 저택'에 숨바꼭질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숨바꼭질 모드는 숨는 사람인 생존자와 술래인 추적자 중 하나의 역할을 랜덤으로 부여받아 쫓고 쫓기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게임 모드다.

-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제국 요새'는 다른 서버의 캐릭터들과 사냥 경쟁을 벌이는 통합 서버 콘텐츠다. 별도의 '입장권'을 통해 파티를 맺거나 혼자 입장할 수 있으며 몬스터와 보스를 사냥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기타

- 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4> 글로벌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다큐멘터리 ‘Why we love MIR4’ 2부를 공개했다.  다큐멘터리는 총 2부로 구성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부 ‘Earn’이다. 

- 그라비티의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RO仙境傳說:魔物遠征)’가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된 후 마켓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중문명 RO仙境傳說:魔物遠征)'는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해 전투를 즐기는 모바일 SRPG이다. 

- 컴투스 그룹이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모집과 관련해 인턴십 선배들의 생생한 지원 팁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 그룹은 현재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 중이다. 

-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수 활동명 YuA)의 음원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본편)이 25일 오후 공개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