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5.23  17:50:3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컴투스홀딩스는 23일,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게임에 녹여 긴장감을 더했다. 또한, 미숀과 네간, 글렌 등 인기 원작 캐릭터와 창작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세계관을 계승한 게임이다. 새로운 스토리와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잔디소프트는 MMORPG ‘매드월드:어둠의 시대’의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게임 ‘페어리테일:위대한 여정’을 올해 여름 시즌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제작된 전략 RPG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의 시나리오를 따라 진행되는 스토리가 즐길 거리다.

-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게임 운영의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유저들은 다채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만다라 시스템을 호평했다.


■ 업데이트

- 레벨인피니트는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오는 6월 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인 시나리오와 2개의 새로운 콘텐츠가 개방되며, 신규 시스템 헤븐즈 가든이 추가된다. 헤븐즈 가든은 헤븐즈 밸리를 꾸미거나, 다른 친구의 헤븐즈 밸리를 탐방하는 시스템이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지난 21일에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 및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7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및 강사진이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파이널 스프링(이하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총상금 1억원과 국제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이하 PMWI)’의 출전권을 걸고 진행됐다. 하루 5매치씩 총 20매치에서 치열하게 승부를 겨룬 끝에 DWG KIA(담원 기아)가 총 4치킨, 239포인트로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의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기타

- 네오위즈는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기록했으며, 약 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아기자기한 아트와 힐링 요소들을 바탕으로 일일 활성 유저 수(DAU)는 100만명을 유지하고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