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신작 CCG ‘카즈’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5.31  18:37:4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31일, 온라인 카드전략게임(CCG) ‘카즈(Kards)’를 스토브 플랫폼에 정식 론칭 했다고 밝혔다. 세계 2차 대전에서 총칼을 겨눴던 참전국과 당시 활용됐던 탱크, 전투기 및 각종 화기 등 실제 역사 속 콘텐츠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토브 버전은 완전 한글화가 적용됐다.

- 네오위즈는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 일곱 개의 시련’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 3분기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인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50종의 캐릭터와 75종의 다양한 스펠카드를 활용한 전략전투가 즐길 거리다.

-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가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베타 게임 런처 등록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베타 게임 런처는 Web3 철학에 기반한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참여형 게임 출시 프로그램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의 스팀 데모 버전을 6월 1일에 정식 공개한다고 밝혔다. 데모 버전은 스팀(Steam)에서 다운로드받아 누구나 플레이 가능하다. 지난 5월 중 진행된 글로벌 베타 테스트의 모든 콘텐츠를 그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서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이펀컴퍼니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더 다이나믹’을 공개했다. 무장 배치를 핵심으로 하는 최상의 9등분 진형 전략 게임이다. 여기에 병종과 무장, 진법, 장비 등의 배열 조합으로 다양한 전술을 시도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이노리(시간 여행)을 업데이트했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드래곤즈 택트를 통해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물리 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 넥슨은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메인 스트림 EP.9 클리포트 게임 파트1을 업데이트했다. 아르카데나 제국의 망령들을 막고자 구원 기사단의 세계로 향하는 코핀 컴퍼니와 델타 세븐의 이야기를 다룬다. 델타 세븐의 각성 SSR 사원 가르강튀아 마리아 안토노프와 재무장 SSR 사원 다크세븐 실비아 레나 쿠퍼, 구원 기사단의 SSR 사원 클라레스가 새롭게 등장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사냥터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과 신규 무기 고드아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엘비아의 영역은 절망의 신 하둠에 잠식된 잔혹한 지역이다. 공격력 270부터 도전 가능한 사냥터이며, 헥세 성역과 귄트 언덕은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고난이도 사냥터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아티팩트의 강화 대기열 기능 등을 추가하고, 몬스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플레이 환경을 업그레이드 했다. 대기열은 아티팩트를 최대 10개까지 미리 등록해 설정한 단계에 따라 순차적으로 강화하는 기능이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에 배틀 패스 시즌8을 추가한다. 이번 시즌은 풍부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Warhammer 40K(이하 워해머 40K)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수백만 개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인류가 끝없는 갈등에 휘말리며 이단, 돌연변이, 외계인의 위협을 받는 암울하고 어두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펍지 네이션스 컵 2022(이하 PNC 2022)’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올해 대회는 각 국가마다 4명의 선수가 스쿼드를 구성해 국가대항전을 펼치게 되며, 아메리카 권역, 아시아퍼시픽 권역, 아시아 권역, 유럽 권역 등 16개국 6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각 경기는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가 합산되어 전체 순위가 결정되는 포인트 룰이 적용된다.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매일 5매치, 총 20 매치가 진행되며, 20개 매치의 누적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22)에서 언리얼 엔진5 관련 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연은 오는 6월 9일과 10일에 2개의 세션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기타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마법인형 피규어(모형장난감)인 아트토이-신성검사를 출시했다. 게임을 대표하는 클래스(직업)인 신성검사와 마법인형 9종(파푸리온, 맘보토끼, 스파토이 등)을 본따 제작된 상품이다. 구매자는 피규어 10종과 함께 전용 LED 거치대, NFC 보물상자가 추가 지급된다.

- 넷마블은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쿵야’ IP를 활용한 캠크닉(캠핑+피크닉) 신제품을 출시했다. 상품은 ▲피크닉 매트 ▲쿨러백 ▲침낭폴딩 장바구니 ▲멀티 마그넷 세트 ▲데코 스티커 세트 ▲캠핑 컵 등 6종이다.

-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웹툰 선택받은 소환사를 선보인다. 뛰어난 작품들로 작화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그린비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IP(지식재산권)을 쓴 NFT(대체 불가 토큰) 사업에 나선다. 사업은 구매자들에게 게임 서비스와 NFT 이용에 혜택을 부여한 (가칭)‘애니팡 클럽’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NFT 보유에 따른 멤버십을 의미하는 (가칭)‘애니팡 클럽’은 회사의 블록체인 게임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보편적 장점은 물론 대중성을 기반으로 소유자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