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엔씨, 'TL' 세계관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연재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02  19:28:1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6월 3일(금) 새벽 2시 정식 출시가 예정된 디아블로 이모탈의 모바일 플레이어들이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현재 정식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의 티저 페이지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티저 페이지는 본격적인 국내 사전예약에 앞서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픈했으며,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스피릿), 메인 스토리 등을 미리 엿볼 수 있다.

-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SF 판타지 소재의 멀티플랫폼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의 세계관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게임의 세계관은 미래 시대에 인류는 살기 좋은 행성 ‘아이다’에서 새로운 문명의 발전을 이루는 데서 시작된다.

- 즈룽 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SRPG) ‘아르케랜드’를 첫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에서 글로벌 첫 런칭이 진행되기 때문에 한국 이용자들은 제일 처음으로 ‘아르케랜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 HOT GAME STUDIO는 모바일 게임 ‘Date A Live: Spirit Pledge HD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 HD, 이하 데어라: 다시 만난 정령 HD)’를 6월 중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 Next2Play Technology Co., Ltd는 자사의 3D 모바일 RPG ‘원펀맨: 정의 집행’의 CBT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원펀맨: 정의 집행’은 원작 애니메이션 ‘원펀맨’ 정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3D 모바일 RPG이다. 

-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대형 기대작 ‘히트2(HIT2)’의 정식 출시에 앞서 6월 30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넥슨은 올해 하반기 모바일·PC 멀티 플랫폼으로 ‘히트2’를 국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 넷마블은 3D TPS 진지점령(MOBA) PC게임 '오버프라임' 2차 CBT의 결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된 오버프라임 2차 CBT 참가자 수는 총 162개국 35만명으로, 권역별로는 아시아 70%, 유럽 10.9%, 북미 9.8%를 차지했다. 지난 1차 CBT 참가자 수 5만7천명과 비교해 2차 참가자 수는 약 6배 증가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2일,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좀비 랜드 사가’ 1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좀비 랜드 사가’의 인기 캐릭터 ‘★5 [좀비 1호 미나모토 사쿠라]’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이 추가됐다.

- 넷이즈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The Lord of the Rings: Rise to War)’의 세계관 확대와 신규 영웅 확장을 골자로 한 ‘시즌 2:혼돈의 정복’ 업데이트를 2일 본 서버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2장 증명 불가능한 문제’ 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에덴조약’을 둘러싼 이야기 중 2장 후반부로 구성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최고 등급 아이템인 ‘미솔로지’ 급의 신규 아이템 후밀리타스를 추가하고 ‘런너 행복 증진’ 개선 업데이트가 실시 됐다고 2일(목) 밝혔다.

-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각성 전호장 선수자료를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전호장 선수자료는 이번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 ‘리버스 덩크’, ‘플라잉블록슛’, ‘스텝백 돌파’, ‘캐치 앤 레이업’, ‘파워 덩크’, ‘원숭이 스텝’ 등 기존 6가지 스킬이 한 단계 강화됐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영원의 끝에 9.2.5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제한적인 형태의 ‘통합 진영 플레이’가 추가된다. 배틀넷 또는 실명 ID 로 친구 등록이 되어 있거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통합 진영 커뮤니티에 속한 구성원이라면, 상대 진영에 속했더라도 직접 파티에 초대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속 해저 모험을 만끽 중인 플레이어들을 즐겁게 할 폭넓은 업데이트가 6월 2일부터 적용된다. 


■ 행사, e스포츠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이마트24’ 콜라보 제품 총 9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24BLACK’은 콜라보 제품 구매와 더불어 럭키 드로우 이벤트, 포토존,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매장으로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 라이엇 게임즈는 5월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막을 올린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가 반환점을 돌았으며, 지난 스테이지1에서 우승을 차지한 DRX가 여전한 실력을 과시하면서 단독 1위를 지키고 있다고 밝혔다. 

- 그라비티가 온라인 PC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을 맞이한다는 소식과 함께 오프라인 기념행사 개최를 예고했다. 이번 행사는 7월 중 서울 SJ쿤스트할레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유저들을 맞이하겠다는 계획이다.

- 구글이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7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이끌어갈 유망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하부 리그 ‘2022 eK리그 오픈 디비전 시즌1’ 참가자를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 넥슨은 2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판타스틱 데이’ 유저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하고, 앞서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개최되는 ‘판타스틱 데이(It’s Fantastic Day)’는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유저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비익스 2022)’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비익스 2022’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일(목) 밝혔다. 수상의 영예는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47명에 돌아갔다.


■ 기타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C2X 블록체인 플랫폼 탑재를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단일 서버로 통합한다. 기존 3개로 운영하던 서버를 하나로 통합해 전세계 유저들이 함께 주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엔씨소프트는 개발 중인 PC/콘솔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세계관을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PLAY NOVEL(플레이 노블)’을 2일부터 연재한다. ‘PLAY NOVEL’은 TL의 세계관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더해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 도미너스게임즈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도우유게임즈와 열혈강호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한 IP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를 개발하고 이를 중국 및 글로벌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