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메타버스 조인트 벤처 '컴투버스' 출범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04  20:27:2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조인트벤처(JV)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를 설립하고 각 분야 유력 기업들과 메타버스 개발 및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전문 조인트벤처 컴투버스의 출범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영상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확장현실(XR) 콘텐츠 기업 엔피 등 컴투스 그룹의 역량을 결집해 실감 나는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높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유력 기업들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메타버스를 합작해 나갈 계획이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이달 14일 온라인 쇼케이스 ‘데브나우(DevNow)’를 처음 오픈한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데브시스터즈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데브나우는 데브시스터즈의 콘텐츠를 사랑하는 전세계 커뮤니티에게 현재 데브시스터즈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소식들을 미리 선보이는 자리다.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와 신규 프로젝트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것과 동시에, 개발진 토크와 커뮤니티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와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 업데이트

-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웹툰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제휴를 맺고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인기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를 오는 7일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업데이트한다고 4일 밝혔다. ‘숙희’ 세부 정보는 지난 2일 온라인 쇼케이스 ‘트루퍼 쇼’에서 공개됐다. ‘숙희’는 만년 전부터 영생의 삶을 살고 있는 캐릭터로, ‘테러대부활’, ‘더 퀸즈’ 등 와이랩 주요 웹툰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와이랩 ‘신석기녀’의 ‘재아’ 작가가 현장을 방문해 ‘숙희’ 캐릭터의 탄생 배경과 설정 등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2’이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2 MLB’ 구단들의 최신 이적 정보 및 선수 데이터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으며, 실제 정규 시즌 스케줄 역시 리그 모드에 동일하게 적용됐다. 또한, 기존 아메리칸 리그에 있는 지명타자 룰이 내셔널리그에 추가된 점과 경기당 26인 로스터 적용 등 MLB에 새롭게 적용된 경기 규칙은 물론 30개 구장과 유니폼 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며 현실 속 메이저리그의 모든 것을 그대로 구현해 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신규 지역인 ‘정글 숲’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정글 숲’은 게임 내 선보이는 13번째 랜드마크이다. 열대 우림과 덩굴 등 정글의 모습들을 볼 수 있으며, 5단계의 회복을 진행하면 랜드마크의 모습을 완성시킬 수 있다. 정글 숲에서는 새로운 동물 2종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동물인 ‘고릴라’와 희귀 동물 ‘실버백 고릴라’가 그 주인공으로 정글 숲 지형 오픈 후 초대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이하 컴프매 LIVE 2022)가 ‘2022 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신규 등급 선수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프매 LIVE 2022’는 이번 시즌 업데이트의 핵심으로 높은 성장 기대치를 보유한 신규 등급 카드 ‘라이징 선수’를 내세웠다. 새롭게 도입된 ‘라이징 선수’는 만 18세부터 25세의 타자 포지션 선수들로 구성됐으며 ‘에이스 선수’와 ‘몬스터 선수’ 등 등급이 존재한 기존 선수와 달리 단일 등급으로 추가됐다.


■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국내 일반 이용자와 아마추어 대상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PUBG MOBILE OPEN CHALLENGE 2022 Phase1’이 Trident(트라이던트)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과 2일 양일간 진행된 PMOC 2022 페이즈1 파이널 결과, Trident가 순위 포인트 88점, 킬 포인트 86점, 총 174포인트로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 기타, 공개채용

-  스마일게이트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인재를 모집하기 위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총 4개 법인이 참여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블록버스터 PC MMORPG ‘로스트아크’ 와 ‘로스트아크 모바일’ 및 라이브 관련 개발자 등을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NO.1 FPS ‘크로스파이어’와 신규 개발을 추진 중인 샌드박스형 게임 관련 개발자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마술 양품점’과 신규 모바일 게임 개발자 등을 각각 모집한다. 글로벌 소셜 게임 플랫폼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플랫폼 개발 및 기획자와 인프라, 보안 관련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컴투스 그룹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인 ‘컴투스온’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그룹사 임직원들과 신청 구독자들에게 인쇄물로 매월 찾아가며 아날로그 감성을 전달하던 종이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를 ESG 환경 정책에 따라 온라인 소통 채널 ‘컴투스온’으로 확대 개편했다. 게임을 넘어 문화 콘텐츠,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산업에서 활약 중인 그룹사들의 소식을 공유하며, 그룹사간 교류를 촉진하고 대내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