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디스테라' 글로벌 CBT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06  18:39:3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1인칭 전술 멀티플레이어 FPS 게임 ‘레인보우 식스 모바일’을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스튜디오 주도로 개발한 ‘레인보우 식스 모바일’은 PC와 콘솔 버전의 게임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완벽하게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아카소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워(삼국지WAR)’를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삼국지워’는 지난 1월 20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먼저 서비스됐으며, 국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원스토어 출시를 결정했다.

- 나다디지탈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랜스디: 랜덤 스킬 디펜스(이하 랜스디)’의 대규모 리뉴얼 버전을 4월 6일(수)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작년 6월 론칭한 ‘랜스디’는 정해진 시간 내 몰려오는 적들을 물리치기 위해 자신의 타워를 강화하고, 수십 가지 스킬 조합으로 수만 가지 전략을 완성할 수 있는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인 신작 PC 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6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오는 5월 4일부터 17일까지(한국시간 기준) 2주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한 후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포지션별 필수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을 통해 전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이용자 커뮤케이션 공간 '소셜 스퀘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소셜 스퀘어'는 이용자가 꾸민 애니팡 캐릭터를 아바타로 활용해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과 게임 관련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유저들과 약속했던 개선사항을 업데이트 했고, 호라이즌 채널의 신규 맵 2종을 추가 했다고 6일(수) 밝혔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 히드라의 해(Year of the Hydra)가 곧 시작된다. 이와 함께 무료 핵심 세트(Core set)가 카드 250장으로 확대되고, 리노 잭슨 및 광기의 화염술사 등 일부 조정을 거친 기존 카드 72장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더욱 다채롭고 신선한 메타를 구성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6일 선보였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 24번째 신규 클래스다. 주무기로 '슬레이어'라고 불리는 양손검을 사용한다.  '슬레이어'는 무기의 심장과 같은 개념의 '샤드'라는 보조무기가 부착되어 있고, 순간적으로 '샤드'를 빼내어 적을 찌르는 공격이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3월에 있었던 동해 산불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경북-강원 피해 주민들과 화마와 싸운 소방관, 그리고 산림 복구 등 우리 사회의 커뮤니티 회복을 위한 기부 캠페인 ‘다시 시작, 리부트(Reboot)’를 실시한다고 6일(수) 밝혔다.

-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유럽 팬들을 만나는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2022’가 첫 도시인 독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개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2022’는 ‘서머너즈 워’가 장기 흥행 중인 유럽 지역의 각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를 포함한 자사의 인기 야구게임 라인업을 이끌어갈 우수인력에 대한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 모집부문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등 개발 영역 전 부문과 사업PM이 해당된다. 야구게임에 대한 관심과 직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제 5회 포켓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에서 ‘피플 초이스(People’s Choice)’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6일(수) 14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청소년상담원 회의실에서 ‘청소년 건전 게임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제도권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 게임이용 교육과 진로교육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기타

- 에픽게임즈는 6일(한국 시각)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2(State of Unreal 2022)’를 통해 언리얼 엔진 5의 정식 출시를 발표했다. 팀의 규모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비주얼과 인터랙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언리얼 엔진 5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높은 자유도와 고퀄리티 그리고 유연성으로 누구나 차세대 리얼타임 3D 콘텐츠 및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한다.

- 엔씨소프트가 CRO(Chief Research Officer, 최고연구책임자)로 이제희 부사장을 영입하는 신규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AI, 디지털 휴먼 등 차세대 첨단 기술에 대한 인적 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연구개발(R&D) 분야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려 중장기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인사다.

- 위메이드가 투핸즈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투핸즈게임즈는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를 성공시킨 엔트리브소프트 창업자 김준영 대표와 원년 핵심 개발자들로 구성된 개발사다. 전략적 투자와 함께 '챔피언 스트라이크' 온보딩 계약도 맺었다.

-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현대차그룹 '제로원(ZER01NE) 2호 펀드'로부터 1,000억원 밸류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디지털 휴먼은 현대자동차그룹과 다양한 협업할 예정이다.

- 국세청 국립조세박물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메타버스 열풍에 동참한다. 국립조세박물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변화하는 비대면 관람문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중으로 조세박물관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