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신작 '언소울드' 출시일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07  19:16:0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메구스타 게임(대표 정진섭)이 개발 중인 2D 액션 RPG ‘언소울드’가 오는 28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엑스 박스 게임패스에 정식 출시된다. '언소울드'의 정식 버전에서는 총 5개의 챕터를 경험할 수 있으며, 60종의 패시브 능력과 7종의 보스 기술, 16종의 캐릭터 기술이 구현된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P2E 게임 ‘크립토볼 Z on WEMIX’의 신규 정보를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브랜드 페이지에는 주요 캐릭터, 세계관 등의 신규 정보와 트레일러가 추가됐다. 지구의 위기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의 모습을 담은 트레일러에서는 ‘크립토볼 Z on WEMIX’의 특유의 코믹한 감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 액션스퀘어가 '삼국블레이드'의 NFT 아트 에셋을 위메이드의 위믹스 NFT 옥션에 선보이고 경매를 진행한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와 함께 글로벌 버전인 ‘Three Kingdoms : Legends of War’를 2분기에 북미와 유럽에 출시한다. 

- 틸팅포인트(대표 사미어 엘 아질리)는 아동용 게임 콘텐츠 제작 및 에듀테인먼트 모바일 게임 개발사 ‘버지 스튜디오’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버지 스튜디오는 ‘바비’, ‘포 패트롤’, ‘트랜스포머’, ‘핫휠’, ‘마이 리틀 포니’, ‘딸기 쇼트케이크’, ‘헬로키티’ 등 3~13세 저연령 아동층은 물론 성인에게도 친숙한 대형 브랜드 IP를 중심으로 한 게임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서비스 중인 유력 개발사이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밸로프(대표 신재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밸로프는 2007년에 설립된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 기업이다. 또한, 밸로프는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으며, 사업 영역 다변화와 글로벌 고객 확보로 모바일 게임 및 콘솔 게임을 선도하는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의뢰 콘텐츠인 ‘왕의 유적’의 상위 던전으로 ‘진: 왕의 유적’이 추가된다. 최고 레벨 55를 달성한 이용자는 ‘진: 왕의 유적’에서만 획득 가능한 강력한 옵션을 가진 유니크 등급의 방어구를 얻을 수 있고, 제작을 통해 에픽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결투장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4월 말까지 캐릭터 밸런스도 조정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7주년 사전 등록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이용자들은 ‘티어-2 영웅 선택권’, ‘수정(700개)’, ‘골드(220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는 ‘2022 시즌2: 버스터’를 7일 업데이트했다. ‘2022 시즌2: 버스터’는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각종 미션을 완료해 ‘서든패스’와 ‘챌린지패스’의 레벨을 올리면 시즌2 전용 보상인 ‘루시(Lucy)’ 캐릭터와 ‘버스터’ 무기 영구제, 그리고 신규 무기 ‘NA-34 버스터’ 등을 얻을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신규 모드 ‘어썰트 아레나’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어썰트 아레나’는 에란겔과 리빅의 주요 지점 중 한 곳에서 랜덤으로 팀 데스 매치를 진행하는 모드로, 이용자들은 기존과 달리 익숙한 지형에서 팀 데스 매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비밀 던전’이 추가됐다. 비밀 던전은 총 100층으로 이루어진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으로, 각 층 마다 색다른 기믹과 강력한 보스가 등장해 전투의 재미를 더한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3'에 신규 콘텐츠 '애니의 별자리'를 업데이트했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애니의 별자리'는 흩어진 별자리의 별들을 이용자가 맞춘다는 이야기로 전개되는 퍼즐 스테이지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 신규 PVP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규 콘텐츠는 '차원의 격투장'이다. '차원의 격투장'은 3대 3으로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팀을 이뤄 상대와 싸울 수 있다. '차원의 격투장'은 다양한 형태의 전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전투 방식을 즐길 수 있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온라인게임 ‘드로이얀’과 '라피스'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드로이얀’은 유저들의 수정 요청이 많았던 캐릭터 정보, 장비, 인벤토리 화면을 전격 개편하고, 신규 컬렉션, 퀘스트와 같은 콘텐츠를 대폭 업데이트 한다. 25주년을 맞은 '라피스'는 신규 펫 봉황과 신규 왕국의 상이 추가되고 최상위 장비에 각인 옵션을 부여하는 시스템이 추가된다.

-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의 ‘드래곤네스트’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룬의 옵션을 대거 증폭시킬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얼어붙은 고대인의 근원’을 선보였다. 10강의 ‘고대인의 근원’을 분해하면 삼각, 원형, 사각, 제형 등 총 4종의 ‘고대인의 근원’ 중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4종의 서로 다른 ‘고대인의 근원’으로 ‘얼어붙은 고대인의 근원’을 제작할 수 있다.

-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그랑사가’에서 ‘파이널 판타지15’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랑사가 게임 내 ‘파이널 판타지 XV’의 등장인물과 몬스터 등이 등장한다.

-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가 신규 클래스 ‘아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아처’는 ‘트라하 인피니티’에 추가되는 첫 번째 신규 클래스다.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엘프족 ‘아처’는 자신의 공격력을 극대화하여 빠르게 적을 제압하는 한편, 광역 공격을 통해 적의 이동이나 공격 능력을 제약시킨다. 

- 타이곤모바일은 7일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바람의나라: 연'과 협업 및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타이곤모바일은 룽투코리아의 자회사며, '바람의나라: 연'은 넥슨과 슈퍼캣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이번 콜라보로 열혈강호 주인공인 한비광, 담화린 그리고 궁사 출시에 맞춘 궁사 캐릭터 매유진을 ‘바람의 나라: 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기타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과 온페이스(대표 김민석)는 협회 회원사 및 국내 인디 및 중소게임개발사를 위한 게임제작 디바이스 전문 회원 전용몰을 공동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회원 전용몰은 영세한 중소 및 인디게임개발사들이 게임개발을 위한 컴퓨터 디바이스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부분을 감안하여 협회 임원사 및 회원사 대상으로 특별 할인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또한 별도 구매조차 어려운 신생 스타트업 등에는 렌탈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8주년을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인 빛 속성 화백이 등장, 거대한 붓으로 숫자 ‘8’을 그리며 8주년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어 하늘로 솟아오른 숫자 ‘8’의 먹선들이 옆으로 누인 형태인 무한대 기호(∞)를 연상케 하는 형태로 변신하며 8주년을 기다리는 유저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 GO'에서 오는 4월 23일 '포곰곰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3일에는 ‘포곰곰’이 '포켓몬 GO'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곰곰’을 만날 수도 있다. 이번 커뮤니티 데이에서는 종료 2시간 후까지 ‘포곰곰’을 ‘이븐곰’으로 진화시키면 특별한 기술 ‘드레인펀치’를 배울 수 있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자회사 프레스에이(대표 정혁)가 개발 중인 차기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이 공식 트위터, 유튜브, 디스코드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오픈하고 전 세계 유저와 소통을 본격화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