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그라비티 NFT 게임, 동남아시아 사전예약 100만 돌파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08  18:32:3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그라비티가 7일 첫 번째 NFT 활용 타이틀 ‘Ragnarok Labyrinth NFT’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4월 13일 출시를 예고했다. 그라비티의 첫 NFT 게임 ‘Ragnarok Labyrinth NFT’는 동남아시아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P2E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2K와 슈퍼매시브 게임즈는 6월 10일 출시를 앞둔 신규 호러 기대작 ‘쿼리’의 프롤로그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쿼리’는 10대 호러 인터랙티브 내러티브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크고 작은 선택들이 스토리를 만들어 결과적으로 어떤 캐릭터가 살아 남아 이야기를 전할지를 결정하게 된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콘텐츠 ‘경쟁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4월 1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쟁전'은 3 대 3 점령을 기반으로 6명의 플레이어가 원하는 레전드를 정해진 순서대로 선택해 게임을 진행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공성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공성전은 요새를 점령한 길드들이 성의 소유권을 두고 경쟁하는 길드 간 대전 콘텐츠다. 성을 방어하는 한 개의 수성 길드와 두 개의 공성 길드 등 최대 3개 길드가 참가할 수 있으며 공성전이 끝날 때까지 왕좌를 차지하는 길드가 승리하게 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클로저스’에 늑대개 팀 ‘바이올렛’ 결사대원 승급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90레벨 이상의 ‘바이올렛’ 캐릭터로 ‘솔로몬의 시련’ 던전에서 퀘스트 ‘새로운 시련’을 완료하면 승급이 가능하다. 

-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5.6 버전 ‘과거의 공몽’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5.6버전에서는 신규 SP 캐릭터 파르도 필리스 ‘환몽·꿈꾸는 고양이’가 공개됐으며, 고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콘텐츠 ‘과거의 낙원’이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 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아리아’를 업데이트하고 아리아의 서브 스토리 콘텐츠 ‘신념의 갈래’를 오픈 했다고 8일(금) 밝혔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스캐빈저-다나’와 아티팩트 ‘황금빛 맹위 울렉스’를 출시했다.

- 네오조이(Neojoy, 대표 이장)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전국구: 권력의 법칙(이하 권력의 법칙)’의 신규 비서 및 코스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 2K는 4월 9일 토요일에 시작되는 NBA 2K22의 시즌 6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NBA 2K22 시즌 6: 제로 그래비티에서는 떠오르는 스타 제이슨 테이텀을 필두로, 우주를 테마로 한 여정이 펼쳐진다. 마이커리어(MyCAREER)에는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레벨 40 바니 마스코트가 도입되며, 시즌 6 의류, BMX, 새로운 애니메이션 아이템 등이 보상으로 등장한다.

-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신규 PK시즌 선택형 시나리오를 오는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 e스포츠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 모집이 8일부터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8일부터 4월 17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3월 말 최종 등급전 순위에서 전설 등급 상위 200위 이내를 기록한 만 16세 이상의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라면 하스스톤 국가대표에 도전할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각 지역의 발로란트 챌린저스 스테이지1 상위 입상자들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모여 최강을 가리는 대회인 마스터스가 4월 10일부터 24일(현지 시간 기준)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 기타, 공개채용

- 스마일게이트와 VFX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8일 신곡 ‘I Like That’ 컨셉 포토를 선보이며 첫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한유아는 세상에 없던 매력적인 목소리의 음원을 선보이며 활동명 유아(YuA)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암호화폐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약 1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 협약식은 8일(금) 위메이드 본사에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와 동서대학교 장제국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2.4 패치의 정식 적용을 앞두고, 인기 스트리머들이 한 데 모여 일곱 직업 중 최고를 가리는 '디아블로' 예능 콘텐츠 ‘헬정상회담’ 1부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공개됐다.

-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구 원이멀스, 대표 민용재)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고세준 전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프로듀서를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원유니버스는 민용재 단독 대표에서 민용재, 고세준 각자 대표 체제로 출범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