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P2E 버전 '에브리팜', 사전예약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01  18:59:2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3월 31일부터 블록체인 게임 '에브리팜'(Every Farm)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에브리팜'은 모바일 SNG '에브리타운'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신작이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자신만의 농장을 열어 농작물을 경작할 수 있으며, 이웃과의 교류를 통해 함께 농장을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재배한 작물을 활용해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고, 고객에게 제공하여 게임 내 자산인 ‘하트’를 얻을 수 있고, '하트'을 플레로 토큰으로 교환해 P&E(Play and Earn)의 재미 요소를 누릴 수 있다.

- NHN빅풋(대표 김상호)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건즈업! 모바일(GUNS UP! Mobile)’을 글로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NHN빅풋의 올해 첫 출시작인 ‘건즈업! 모바일’은 글로벌 게임사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발키리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해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및 PC스팀에 출시한 ‘건즈업!(GUNS UP!)’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이식한 게임으로, 개발은 원 개발사인 발키리 엔터테인먼트가 맡고, NHN빅풋이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3D TPS MOBA(진지점령) PC 게임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게임 진행 방식, 영웅 17종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게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영웅별 동영상을 제공,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으며, 전략적 플레이의 기본이 되는 주요 구조물에 대해서도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


■ 업데이트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웹 3.0 게임 기반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새로운 몬스터 성장 시스템과 신규 재화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몬스터 육성과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는 월드 클래스 웹(Web) 3.0 게임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여신의 사자 플라튼'을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여신의 사자 플라튼(이하 플라튼)'은 전작에서도 사랑을 받은 인기 영웅으로, 적에게 강력한 방어무시 피해를 주고 궁극기 게이지가 증가하지 못 하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일정 수치만큼 적의 생명력을 전환시키거나 공격형, 사수형 아군에게 무적 효과 등을 부여하는 스킬을 갖고 있어 PvP 콘텐츠에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

- 네오조이(Neojoy, 대표 이장)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여신 소재의 모바일 방치형 RPG ‘아이들엔젤스 : 여신전쟁’이 통합 서버 콘텐츠인 ‘신역쟁탈’의 개최 일자를 4월 18일로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는 ‘신역쟁탈’에서 길드원과 함께 협력하여 더 많은 도시를 점령해가고, 공성을 통해 권력을 확장할 수 있다. 치밀한 전략과 길드원 간의 호흡을 통해 강력한 라이벌에게 도전하고, 승리로 이끌어 호화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제8회 ‘신역쟁탈’은 오는 4월 15일 신청기간을 거쳐 4월 18일 본격적인 전투에 돌입한다.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니즈게임즈(대표 구인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주안점은 크게 두 가지로, 전투 콘텐츠 추가를 통한 싱글 플레이 재미 확대와 캐릭터 성장의 도모다.


■ 행사, e스포츠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김규철)는 1일(금) 오전 10시부터 ‘2022년 모바일 게임물 재택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인사의 참석 없이 온라인으로 모니터링단 200명과 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모니터링단은 4월부터 12월 초까지 구글·애플 등 자체등급분류 사업자가 등급분류 한 모바일 게임물을 대상으로 약 9만 4천 건 이상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 기타

-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이 1일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 이하 ROS)의 서버를 추가하며 글로벌 흥행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ROS'는 2개의 갤럭시 총 8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계속적인 이용자 수 증가에 따라 원활한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 서버 4개를 추가 오픈, 총 5개의 갤럭시 36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이번 서버 추가는 <ROS> 출시 이후 네 번째 서버 추가로, 라이트컨은 앞으로도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게임채팅 공간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게임이용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말뭉치 DB’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말뭉치 DB’는 권리침해가 우려되는 금칙어 DB로서 필터링방식과 같은 자동화된 보호조치에 적용하는 기반 정보체계를 말한다. 위원회는 기구 회원사들이 채팅 등에 금칙어로 적용하고 있는 단어 DB를 제공받아 인권·개인정보·불법·기타 4개의 대분류와 21개의 소분류 항목으로 구분한 통합 DB의 분류체계를 마련했다. 

- ZEP(대표 김원배)은 클레이 킹덤과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생태계의 다양한 활용과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클레이 킹덤’은 ZEP과 긴밀하게 협업해 탄생한 클레이튼 최초의 메타파이(Metafi) 프로젝트다. ZEP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은 물론, ZEP을 통해서 접속하는 형태다.

-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와 경기대학교 문예창작학과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메타크래프트는 이번 협약으로 경기대학교 문예창작학과 학생들과 소통 창구를 개설, 업계 전문가의 멘토링 및 월 1회 실전 강의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창작지원금 및 학과 장학금을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전문가의 원고 피드백을 거친 체계적인 창작 활동은 물론, 장학금 지원을 통한 적극적인 학업 활동까지 이어 나갈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