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그라비티, 신작 '라그: 더 로스트 메모리즈' 글로벌 출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13  17:33:34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그라비티는 신작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Ragnarok: The Lost Memories)’를 글로벌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랫폼은 스팀이다. IP(지식재산권) 특유의 고전 RPG 요소와 덱 빌딩 시스템, 고유 능력치 및 기술을 가진 다양한 영웅과 몬스터 카드 수집이 즐길 거리다.

-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 MMORPG ‘엘리온’에 신규 클래스 팔라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아군을 보호하는 수호자인 동시에 적을 징벌하는 전략적인 기사 클래스이다. 상황에 따라 공격 스킬을 강화해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으며, 서포트 스킬을 활용해 아군을 회복 및 방어할 수 있다.

- 컴투스는 블록체인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게임런처 가이드를 공개했다. 베타게임런처는 Web3 철학에 기반한 C2X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그램이다.

- 로드스타즈는 신작 모바일 전략RPG ‘좀비 웨이크’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서 서비스 된다. 좀비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퍼즐과 리듬 액션을 결합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아이온’에 기간 한정 보스 폭주한 만투투를 업데이트했다. 오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용계 지역에서 출현한다. 사냥에 성공하면 신석, 마석, 최상급 고대의 왕관 등이 담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설정한 옵션이 부여될 때까지 자동으로 세공하는 기능 ▲목표 단계 달성까지 스킬을 자동으로 강화하는 기능 ▲룬 합성이나 승급 시 재료 목록에도 필터가 적용되어 재료를 손쉽게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초보 유저를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처와 사용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하고, 주요 아이템의 무게를 완화했다. 강화 및 내구도 회복 재료는 블랙스톤과 기억의 파편 등으로 간소화했다. 이 외에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지역 일반 의뢰 공헌도 보상을 상향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멀티 플랫폼 카드게임 ‘하스스톤’에 최신 확장팩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를 선보였다. 신규 카드 135종은 바다와 해저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신규 정규력 히드라의 해의 막도 올렸다.

- 밸로프는 온라인 대전게임 ‘로스트사가’에 비밀의 소녀 코스튬을 선보였다. 또, 불화살로 지상을 태우는 카르나 망토, 폭탄을 던지는 매드보이 마스크 등 신규 장비 2종을 추가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쟁탈전 지역 레가스 외각을 공개했다. 필드 레이드 보스 리플 리가 등장하는 지역이다. 몬스터들을 사냥하며 길드 간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사냥터 6층의 문을 열었다. 레벨 320부터 369까지의 고레벨 모험가들이 효율적으로 경험치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으로 하루 2시간만 이용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2 스프링 시즌을 개최한다. 개막일은 오는 15이며, 6주간 진행된다. 총 2개의 시즌과 1개의 파이널로 운영된다. 총 상금은 약 1억 5천만원이다.

- ‘2022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이 14일 마감된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은 장르와 개발자 및 팀 등을 구별하지 않고 아이디어와 게임성, 실현 가능성을 살펴 작품을 선정하고 지원한다.

- NHN은 강원과 경북 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매칭그랜트 성금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참여한 임직원 수만큼 회사가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5일 간 진행된 기부 캠페인에는 총 300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임직원 모금액에 회사의 추가 기부 금액을 더해 총 5,000만원의 성금이 조성됐다.

- 컴투스는 게임 QA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컴투스 QA 캠퍼스’ 1기 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난 1월 22일부터 3월 15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됐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상금 5천만원이 걸린 공모전으로 모집 분야는 ▲아바타 ▲탈 것 ▲펫 등이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 기타

- 컴투스는 미국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셔 엑스포퓰러스(Ex Populus Inc.)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PC, 콘솔, 모바일 기반 게임에 NFT와 마켓플레이스,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고, 플랫폼 참여 기업들을 위해 NFT 마켓 및 비즈니스 전략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 원유니버스는 블록체인 및 AI(인공지능) 전문가 임태현 이사와 최원종 이사를 각각 CTO(최고 기술 책임자)와 CBO(최고 비즈니스 책임자)로 신규 선임했다고 전했다. 두 임원의 지휘 아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메타버스와 관련한 전 콘텐츠 사업을 강화한다.

- 엔씨소프트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는 ‘피버뮤직 2022 느껴봄’ 프로젝트 두 번째 곡 봄밤을 공개했다. 싱어송라이터 김필과 시인 박준이 참여한 발라드곡이다. 시인 박준이 쓴 동명의 시를 모티브로 김필이 작사하고 노래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