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태국서 베타 테스트 돌입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31  16:42:2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예약

- 컴투스는 31일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베타 테스트를 태국 지역에서 시작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한 MMORPG로, 소환사와 소환수로 진행하는 전략 전투가 특징이다. 이밖에 던전 및 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 채광, 낚시, 요리 등이 즐길 거리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을 일본에 직접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현지 퍼블리셔 요스타(YOSTAR)와 체결한 공동 퍼블리싱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양사의 합의를 통해 일본 직접 서비스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 엠게임은 모바일 RPG ‘이모탈’을 동남아시아 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영지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스쿼드(영웅)를 수집·육성하며, 강력한 부대를 키워 실시간 전투와 던전 탐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다른 지역의 유저가 모이는 통합 서버로 운영되며, 글로벌 실시간 매칭을 지원한다.

- 베스파는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를 오는 4월 20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본에 먼저 출시된 디펜스 장르의 신작이다. 회사 측은 현지 유저 의견을 반영해 게임성과 밸런스, 편의성, 그래픽 등 전반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 유니티는 신규 샘플 게임 ‘기가야(Gigaya)’를 공개했다.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15명으로 구성된 유니티 기가야 개발팀의 작품이다.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와 모듈형 캐릭터 컨트롤러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메인 퀘스트 2부 5장의 후반부 시나리오인 로스트벨트 No.5 올림포스를 업데이트했다. 그리스 신화의 올림포스를 무대로 한 이야기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스킬 강화 및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2 특별시즌: 부스트업을 업데이트했다. 4월 7일까지 운영되며, 총 8종의 맵에서 5대5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가 거인이 되는 빅 보급창고 맵이 다시 등장하며, 빠른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 심연의 숙녀 베르세티아를 업데이트했다. 불가사의한 힘을 조종하는 마녀로, 체력 정도에 따라 자신의 체력과 맞바꿔 스킬 게이지를 증가시키거나 전방에 틈을 형성해 명중한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준다. 이외에 재앙을 부르는 선풍룡 슐트, 만능열쇠 소녀 키아나, 찰나의 무용수 로제리야, 장난꾸러기 척후 소녀 릿타도 추가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RPG ‘레이븐’에 7주년 업데이트로 축복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 신화 펫 3종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캐릭터 레벨이 기존 110레벨에서 115레벨로 확장됐다. 이와 함께 신규 대전 콘텐츠 팀 불굴의 투기장도 선보였다. 두 명의 유저가 팀을 꾸려 1대1 대결로 승자를 가리는 콘텐츠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 아레나 2대2 팀 대전을 개편했다. 진행 방식을 정기 운영으로 변경해 보다 집중도 높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월드 아레나의 정규 시즌 중 2주간 운영되며, 새로운 방식은 오는 5월 2일부터 적용된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신규 콘텐츠를 대거 보강했다. 신규 클래스 로그(2차), 스토커(3차)와 자유 전직, 캐릭터명 변경 시스템을 정식으로 선보였다. 신규 지역 코모도 해변과 시즌 던전 성좌의 탑, 신규 신화 장비 등 육성과 탐험 지역도 늘렸다.

-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 생존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0번째 캐릭터 엘레나를 선보였다. 레이피어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뛰어난 기동력과 빙결 상태 이상을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이다. 상태 이상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 기절하며, 일정 시간 추가 피해를 받는다.

- 넥슨은 온라인 배틀게임 ‘커츠펠’에 신규 카르마 라이트닝 팽을 업데이트했다. 적을 교란시키는 암살검으로, 검에 깃든 늑대 영혼 ‘넬’의 힘을 통해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인다. 상황에 따라 공격 방법을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으며, 상대의 원거리 공격을 반사시키는 고유한 능력을 쓸 수 있다.

- 썸에이지는 ‘데카론M’에 신규 PvE(사낭) 콘텐츠 마력의 탑을 공개했다. 특수 던전으로 최대 300층까지 탐험할 수 있다. 바람, 땅, 물, 불, 신성, 암흑의 6가지 테마가 10층 단위로 구성됐다.

- 웹젠은 ‘뮤 온라인’에 4차 전직을 업데이트했다. 최고 레벨 80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클래스)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4월 7일까지 전직 퀘스트의 난이도를 낮춰, 효율적인 전직을 지원한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 통칭 기지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 서버 내 연합 간의 우열을 가리는 경쟁 콘텐츠로 서버 전투력 랭킹 기준 상위 3개 연합이 참가 가능하다. 월드맵의 한가운데 위치한 중앙해역 내 통치 기지와 주변의 거점 기지 점령 시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양치는 목동 콘셉트의 코스튬을 추가했다. 레전드 트레이너 디온 용 코스튬으로,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의 신규 콘텐츠 대군주전을 오는 4월 10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7주간의 테스트로 완성도를 높인 경쟁 콘텐츠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제1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총 6건의 의안을 가결했다고 밝혔다. 또, 신규사업 진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연구개발업 ▲평생교육 및 평생교육시설 운영업 등 교육서비스업 ▲경영컨설팅 및 지원 사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 넥슨은 ‘피파온라인4’의 클럽 디비전 시즌1 참가자를 모집한다. 4인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온라인 예선전에서는 참가팀 중 상위권에 오른 팀들로 K리그 구단 대표 18개팀을 선발한다. 본선은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며, 총 5회 생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의 e스포츠 대회인 PMOC 2022 페이즈1 결승전 오는 1일과 2일 진행한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의 기회가 주어지는 대회다. 경기는 하루에 5매치씩, 총 10매치로 진행된다. 상위 8팀은 PMPS 상반기 대회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공개모집을 시작했다. 모집 부문은 프로그램 클라이언트다. 오는 4월 17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으며, 최종 합격자는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인턴십 과정에 참가하게 된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는 2021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복지 사각지대 아동 문제를 해결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사회 그룹홈들과 함께 사각지대 소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유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8개소를 운영 해왔다.

- 엔씨소프트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는 오리지널 콘텐츠 저스트텐미닛을 1일부터 공개한다. 라이브 음원 콘텐츠로, 뮤지션이 ▲아티스트가 가장 좋아하는 곡 ▲팬들이 가장 듣고 싶은 곡 ▲앞으로 사랑받았으면 하는 곡을 선정해 10분간 노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