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사전예약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28  19:34:4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자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수집형 RPG ‘원소첨탑’을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원소첨탑’은 수만 가지의 다양한 원소 속성과 종족, 직업을 지닌 용병을 모집하여 던전을 탐색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의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2차 오픈 베타 테스트에 나선다.넥슨은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PS)4·5 콘솔 플랫폼에서 한국,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DNF Duel의 2차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2차 테스트 버전에는 원귀의 혼과 융합해 귀신과 인간의 경계에 선 검귀 캐릭터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원작 ‘던전앤파이터’에 등장하는 버서커, 스트라이커, 그래플러, 이단심판관, 레인저, 검귀 등 6종을 포함해 총 11개의 캐릭터로 대전 격투를 즐길 수 있다.

- 원더플래닛(대표 츠네카와 토모키)은 가상의 공간 ‘앨리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모바일 게임 ‘앨리스 픽션(Alice Fiction)’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3월 28일 12시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총 일주일간 실시할 계획이라고 28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원더플래닛 측은 이번 CBT 기간 유저들이 전달하는 의견과 후기를 바탕으로 게임의 시스템과 밸런스 조정, 서버 부하 등 각종 게임 관련 문제점을 수정하고 보완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여름경 예정 중인 정식 서비스에서는 한 단계 향상된 게임성을 선보일 방침이다.

-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대표 미야카와 야스오)는 App Store/Google Play전용 신작 스마트폰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베리언트 쇼다운'의 사전등록 개시와 함께 공식 사이트 및 키비주얼, PV를 공개했다. 사전등록을 개시한 '소드 아트 온라인 베리언트 쇼다운'은 소드아트온라인 10주년을 기념한 게임이다. '소드 아트 온라인 베리언트 쇼다운'의 베경은 가공의 VR 액션 게임인 "크로스 엣지"에 상대방의 기억 일부를 잃게 하는 정체불명의 플레이어가 등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독립적인 오리지널 스토리가 전개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디즈니(Disney)’와 협업해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원제: Disney Mirrorverse)’의 출시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오는 6월 23일(북미시간 기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중국 제외)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월드 14 ‘굴레의 저편’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열네 번째 월드는 통일 전쟁 전 ‘마계’의 수도였던 ‘데몬 샤이어’에서 벌어지는 기사와 공주의 기이한 모험기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4개의 메인 스테이지 중 2개를 공개했으며, 나머지 스테이지는 추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Felix Soumpholphakdy)가 개발한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Metal Unit)’이 스팀에 이벤트 DLC(확장콘텐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DLC에는 메탈유닛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팀 커뮤니티에서 ‘활’과 ‘검’, ‘방패’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들을 이용자들이 직접 아트로 표현, 가장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창작물 10종을 선발해 이번 DLC에 정식 신규 아이템으로 업데이트했다.

- 마이크로소프트가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최신 월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놀랍도록 화려한 이베리아 반도의 하늘을 선사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월드 업데이트 VIII: 스페인, 포르투갈, 지브롤터, 안도라’는 지중해와 대서양 연안 구석, 높은 피레네 산맥과 리스본과 마드리드 같은 도시의 유명 건축물들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용자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바실리카(대성전) 상공을 날면서 건축물을 세세히 감상하거나, 로마 수도교의 혁신적인 기술로 지어진 세고비아, 예술과 과학 도시로 불린 발렌시아 등의 풍요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 람보르기니(Lamborghini)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많은 이들이 열망하는 자동차 브랜드 람보르기니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9이닝스22’의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게임 내 티징 페이지를 통해 새롭게 도입될 핵심 콘텐츠의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의 핵심은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들로 평가받는 선수들의 등장이다. 메이저리그 역사를 대표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신규 등급 선수카드는 오는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저들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전설의 선수들로 플레이하는 새로운 야구게임의 재미와 함께, 한층 다양한 덱 구성의 즐거움까지 경험할 수 있다.

-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4탄 카드팩 ‘Edge of Paradise / 천상의 낙원’을 지난 25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과의 미아 앤서주’, ‘욕망의 대악마 파라세리제’ 등을 포함해 총 97장의 새로운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 락스타 게임즈는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GTA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GTA+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멤버십은 차세대 콘솔을 사용하는 신규 플레이어와 기존 플레이어 모두가 다양한 혜택을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3월 29일 출시된다. GTA+ 회원은 매달 메이즈 은행 계좌에 50만 GTA 달러가 입금되며, 잠금 해제되는 로스 산토스의 부동산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특별 이동 수단 업그레이드, 회원 전용 할인, GTA 달러와 RP 보너스 등이 매달 제공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8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캬루(프린세스)’를 추가했다. 오는 31일까지 캐릭터의 출현율이 2배 증가하는 캠페인인 ‘프린세스 페스’를 진행, 신규 기간 한정 3성 캐릭터 ‘캬루(프린세스)’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프린세스 페스’ 한정 캐릭터인 ‘크리스티나’, ‘무이미’, 네네카’ 등 8종의 캐릭터가 재등장한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2년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에서 온 슬레이어스를 세트 스코어 3대0으로 완파하고 왕좌에 올랐다고 밝혔다. 

2021년에 열린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에서 정상에 올랐던 DRX(당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2022년 첫 대회인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면서 사상 첫 2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2021년 첫 대회였던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까지 포함하면 DRX는 4번의 공식 대회 가운데 3번을 우승하면서 한국 최고의 팀이라는 사실을 널리 알렸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2(Game Developers Conference) 참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위메이드는 GDC 2022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전면에 내세워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하고, 가장 높은 다이아몬드 스폰서 등급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GDC 참가를 통해 위메이드는 세계 게임 개발자들에게 위믹스를 알리고, 온보드 및 다양한 사업을 논의하는 기회를 가졌다. 위메이드 부스에서는 키비주얼에 등장한 위메이드 모선의 시네마 모드 영상과 위믹스 소개 영상을 대형화면으로 선보이며 관람객, 기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글로벌 게임 및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방문했으며, 사업 미팅 일정이 모두 조기 마감되는 등 P&E(Play and Earn) 게임의 전세계적 인기와 기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페이즈 1’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16개를 발표했다.

4주간의 위클리 파이널 누적 포인트 집계 결과 한국의 KWANGDONG FREECS(광동 프릭스)가 202킬, 순위 포인트 122점, 총점 324점을 획득하며, 1위로 그랜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이 외에도, Danawa e-sports(다나와 이스포츠), OP.GG SPORTS(오피지지 스포츠), Gen.G(젠지), emTek StormX(이엠텍 스톰엑스), GHIBLI ESPORTS(기블리 이스포츠), Maru Gaming(마루 게이밍), DWG KIA(담원 기아), ATA(에이티에이), Veronica7(베로니카7), Eagle Owls(이글 아울스) 총 11개 한국팀이 그랜드 파이널 티켓을 획득했다. 일본은 3개 팀이,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지역에서는 2개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 기타

- 청년 창업 재단 오렌지플래닛은 예비∙초기 스타트업 대상 투자와 성장 지원을 제공하는 '오렌지팜(Orange Farm) 배치 모집’을 내달 4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월)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및 바이오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초기 창업팀이며 접수는 4월 18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오렌지플래닛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3차 최종 PT 심사를 거쳐 예비∙초기 창업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 네오플(대표 노정환)이 4월 17일까지 2022 신입-경력사원 대규모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Next Stage’란 테마로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게임 플레이어처럼 더 넓은 경험과 커리어로 도약하고자 하는 인재들과 함께 신규 프로젝트 및 라이브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모집 인원은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멀티미디어 ▲사업 ▲기술지원 ▲경영지원 ▲웹 등 총 8개 전 직군에 걸쳐 100명 내외이다. 지원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의 가치를 연결하는 ‘오아시스(OASYS)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사는 오아시스의 초기 검증자로 참여해 협력사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된다. 

오아시스는 각각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기술적 한계를 넘어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로 ‘반다이 남코’, ‘세가’ ‘더블점프 도쿄’, ‘크립토게임즈’, ‘넷마블’ 등 21개에 달하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의 참여사들은 블록체인 게임과 메타버스의 개발, 서비스, 운영 등 폭 넓은 Web3 게임 관련 노하우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세계 최대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인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 이재석)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 58.47%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직접 팬들이 원하는 도시에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요청한다는 참신한 역발상 전략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대표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공연 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를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K-POP 공연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 계획 등을 담은 첫 번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전략 및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1년 성과 일부 포함) 등을 담고 있다.
 
- 그라비티가 3월 24일, 게임 제작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해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그라비티와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 및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충남 지역 게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을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그라비티는 대표 IP이자 높은 글로벌 인지도를 가진 라그나로크 IP 활용에 대한 충남 지역 게임사들의 게임 개발을 지원함과 동시에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한 노하우를 살려 충남지역 게임 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ESG 경영 활동을 선도하고 충남 지역의 사회적 가치 창출,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우수 게임사를 발굴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NFT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플레이댑의 NFT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시켜 맘스터치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다크에덴' IP를 보유한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에 28일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는 최근 진행된 액션스퀘어, 썸에이지 투자에 이은 유명 개발사에 대한 장기적 투자로 소프톤의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 평가해 결정했다.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설립, 세계 최초 호러 액션 2D MMORPG '다크에덴' IP를 활용해 '다크에덴M' '다크에덴 오리진' 등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LINE 이모티콘 5탄 ‘RAGNAROK MONSTERS 2’를 3월 28일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RAGNAROK MONSTERS 2’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에서 가장 유명한 몬스터 ‘포링’과 함께 데빌링, 무카, 고블린, 세비지 베베 등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