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오딘’ 대만 정식 출시, ‘피파온라인4’ 아시안게임 예선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29  17:23:0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예약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현지명 (奥丁: 神叛, 이하 오딘)의 대만 정식 서비스를 29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사전 참가자 접수 단계에서 유저가 몰려 서버를 추가하는 등 현지 유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출시 5시간이 지난 시점에서는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며 순풍을 탔다.

- 썸에이지는 PC 슈팅게임 ‘크로우즈’의 얼리엑서스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 아시아 전역과 북미, 유럽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생존을 위해 강대국의 용병으로 전쟁에 참여하는 스토리로 시작되며, 4인 스쿼드를 구성해 미션을 달성하거나 특정 분쟁 지역에서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iOS(애플) 사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개발팀은 지난 달 공개한 공격대, 게임 내 구매, 투쟁의 굴레에 이어 꾸미기 아이템과 직업 변경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했다.

- 크래프톤 산하 라이징윙스는 블록체인 기반 e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이스포츠 서비스다. 서비스 내에 쉽고 직관적인 솔리테어(카드게임), 빙고, 당구, 미니골프, 사냥 등 PVP 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 아이스버드게임즈는 모바일 RPG ‘서행기’를 국내 주요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고전 서유기 IP(지식재산권)를 쓴 동명의 무협 코믹스를 바탕으로 개발된 신작이다.

-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는 4월 2일 시작되는 2022 KBO 리그 개막에 맞춰 이용자들이 게임에서 미리 시즌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선출시한다.
 

■ 업데이트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에 6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탈 것 장비 장착 기능과 캐릭터별 탈 것 적용 등을 추가했다. 탈 것 장비는 4가지로 분류되며 각 캐릭터별로 탈 것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또, 보유한 장비에 엑설런트 잠재력을 부여해 장비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 홍콩히어로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에 고명유장 업데이트로 상시 콘텐츠 메인테인 작전을 선보였다. 보드 게임 방식의 지도 탐색 임무로, 기본 캐릭터 연구권을 순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은 서울 구로구 지타워컨벤션에서 제 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제 11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임원퇴직금 지급규정 승인의 건 등 총 6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433억원의 현금 배당(1주당 528원)을 실시할 예정이라고도 했다.

-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예선전을 오는 4월 9일과 10일 진행한다. 참가 자격은 게임 제재 이력이 없는 만 16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유저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중 공식경기 시즌3의 최종 포인트를 기준으로 예선전에 나설 상위 32명을 확정한다. 예선은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조별 리그를 거쳐 총 13명이 본선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 온라인 팝업 스토어 모코코 굿즈샵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누적 시청자 21만명, 구매액 1위에 등극했다고 전했다. 총 17종의 한정 굿즈들을 선보였으며 방송과 함께 모든 제품이 완판됐다.

- 넷마블은 디지털 휴먼 ‘리나’가 송강호 및 비 소속사인 써브라임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리나는 성격과 재능, 다양한 내러티브를 가진 복합적인 인격체를 지향하는 디지털 휴먼이다. 지난 1월 제5회 NTP(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와 신작 PC게임 ‘오버프라임’ 영상을 통해 공개됐으며 다양한 사회관계망(SNS) 채널에서 활동 중이다.
 

■ 기타

- 위메이드는 현대백화점과 NFT(대체불가토큰) 사업 제휴를 진행한다. 2022년 임인년 호랑이해를 기념하는 기운찬 호랑이 NFT로, 모짜 작가와 젠윤 작가의 작품이다. 기간 중 현대백화점 카드를 발급 받은 신규 회원은 NFT 응모 자격을 얻을 수 있다.

- 유니티는 2022 유니티 포 휴머니티 그랜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선정한 작품은 ▲송즈 오브 컬처스(Songs of Cultures) (이매진 그랜트 수상작) ▲어그먼트 테라피(Augment Therapy) ▲다크닝(Darkening) ▲마이 러블리 플래닛(My Lovely Planet) ▲토구나(TOGUNA)다.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 유저 설문 결과 기아 타이거즈가 18%의 지지를 받아 우승후보로 꼽혔다고 밝혔다. 이밖에 홈런왕 예측은 SSG랜더스 최정(30%), 다승왕 김광현 등이 꼽혔다고 덧붙였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