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참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20  18:19:15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섰다. 오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 행사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크로니클’을 알리는 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 게임문화재단(이하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경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서태건)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오는 ‘BIGEM’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타이페이게임쇼 2023(이하 TPGS 2023)’ 전시 참여를 전격 지원한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2세대 한손액션 MMORPG ‘데스가르드’가 사전예약 참여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 SPGAME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이모탈 소울’ 사전예약자 수가 150만 명을 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모탈 소울’은 사전예약 150만 돌파 소식을 알림과 동시에 정식 출시 일정을 1월 26일로 확정했다고 전했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총기 및 차량 밸런스 개선을 중심으로 한 1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총기와 차량 등의 밸런스 오버홀(Overhaul) ▲’아레나(Arena)’ 맵 팀 데스 매치 모드 추가 ▲슈팅 갤러리 및 시즈 모드 패턴 변경 ▲서바이버 패스 Vol.15 공개 ▲저사양 기기 최적화 개선 등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23 TOTY(Team Of The Year)’ 클래스를 업데이트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0일,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시즌 8의 정규 시즌 오픈 이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플레이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전장’은 오브젝트의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급박한 교전 중에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미니맵 상 ‘안정제 셔틀’ 효과를 추가해 셔틀 폭발 전 카운트를 볼 수 있도록 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지옥의 부관 녹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옥의 부관 녹스’는 근거리 만능형 영웅으로 적군에게 공포 및 즉사 효과와 연계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신년을 맞이해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한정 히든 영웅인 ‘인헤리터’가 등장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NBA NOW 23에 ‘올스타 팀 효과’ 등을 적용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에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울두아르의 비밀 콘텐츠 및 공격대가 추가됐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 전통 사물놀이를 배경음악으로 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우사’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프랜차이즈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선수 카드’는 능력치 15 증가, 동일 구단 타자 및 투수 전체 능력치 30 증가 등의 효과가 부여되는 것이 특징이다. 

- 2K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리더 패스’ 세 번째 팩인 ‘중국 통치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중국 통치자’ 팩에는 영락제, 측천무후 그리고 중국을 통일한 최초의 황제 진시황이 포함되어 새로운 중국 왕조를 세울 수 있게 된다.

-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락시스가 개발한 ‘마블 미드나잇 선즈’에 오는 27일 출시되는 DLC ‘좋은 놈, 나쁜 놈, 죽지 않는 놈’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 DLC는 게임 출시 후 최초로 선보이는 확장팩으로, 화려한 입담을 가진 용병 데드풀이 추가되며 세 가지 스토리 임무와 수도원의 신규 업그레이드 그리고 히어로 스킨과 복장 등이 포함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겨울 2차 업데이트 ‘얼어붙는 발걸음’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성장 기반을 다진 ‘밀레시안’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기 위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티르 코네일’ 북편의 ‘시드 스넷타’ 북쪽 산맥 끝에 설산 지역 ‘슬리아브 미시’를 추가한다. 

 
■ e스포츠

- 2023년을 앞두고 대규모 개편을 진행한 발로란트가 대규모 대회를 개최한다. 'LOCK//IN(록//인)'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번 대회는 3대 국제 리그에 참가하는 권역별 10개팀이 모두 참가하며 중국 대표 2개 팀을 포함, 총 32개 팀이 브라질 상파울루에 모여 자웅을 겨룬다.


■ 기타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레스토랑 ‘웡스토랑’을 2월 24일부터 3일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웡스토랑’ 매장은 서울 강남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마련되며, ‘메이플스토리’ IP를 담은 다양한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