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구 클래스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18  19:09:07

공유
default_news_ad2

■ 업데이트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19일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2.0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설날을 맞아 중국 유명 제독의 일대기와 증기 장갑함 시대의 중국 해군 역사를 다룬 ‘Sa Zhenbing 일대기’ 컬렉션이 추가된다. 하위 컬렉션을 완성할 때마다 월드 오브 워쉽 프리미엄 계정 1일이 제공되며 전체 컬렉션 완성시 특별 범아시아 함장 Sa Zhenbing과 특별 업적이 지급된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서 신규 캐릭터 ‘뤼팽’을 추가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매혹적인 보랏빛 여신 신규 차일드(캐릭터) ‘뤼팽’은 공격형 전설 등급으로, 붉은색과 노란색, 푸른색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연속 변화한다.

- AISNO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S급 수감자 ‘엔퍼’와 A급 수감자 ‘맥퀸’이 추가됐으며, 심문 시나리오에서 두 수감자의 비밀스러운 스토리를 감상 가능하다. 조각가로 알려진 ‘엔퍼’는 공포 각인 효과 등 스킬로 적을 방해하는 데에 뛰어나며, 아트 브로커 ‘맥퀸’은 조형물을 이용한 물리 공격에 능숙하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26번째 신규 클래스 ‘매구’를 18일 업데이트했다. ‘호령부’라 불리는 부적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매구는 여우의 힘을 이용해 화려하면서 강력한 공격 기술을 펼친다. 호령부를 날리는 다양한 주술을 사용해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근접한 적에게 호령부를 주변에 흩뿌려 광범위한 공격을 퍼부을 수도 있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가 전면 업그레이드된 별빛 등불 축제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작년에 많은 개척자로부터 호평받은 은하수 활보에 팀 경쟁 모드가 추가됐다. 드론을 조종하여 우주의 장애물을 피하면서 먼 거리를 날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벤트에서 이제는 개인만이 아니라 동맹과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됐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SS 영웅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SS 영웅은 그랜드체이스의 영원한 숙적 '데카네'로 고유 효과 '침식’을 통해 전투가 지속될수록 높은 피해를 준다. 또한 ‘데카네’ 대신 피해를 받아주는 소환체가 있어 생존력도 높다.

- 즈룽게임(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르케랜드’가 신규 버전 ‘새로운 시간의 주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두 명의 신규 SSR 영웅이 화려하게 등장한다. 뛰어난 회복 능력을 보유한 불속성 프리스트 ‘발락’은 전투에서 복수의 아군 HP를 회복시킬 수 있고, 아군에게 다중 버프 효과를 부여하여 팀 전체의 전력을 극대화한다.

- 룽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 이터널’의 100레벨 던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100레벨 던전 업데이트에서는 100레벨 맵인 와이번 계곡이 오픈하면서 100레벨 메인 임무와 서브 임무가 오픈 된다. 이와 동시에 100레벨 5인 던전인 용의 사막과 10인 던전인 밀림 유적·몰락이 추가로 생성되어 100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비주얼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규 용병은 △방어형 용병을 제거하는 데 최적의 스킬을 갖춘 ‘알체’, △버프가 다수 적용된 적에게 치명적인 효과를 가하는 ‘드웬’, △공격받을수록 강해지는 능력을 보유한 ‘버몬트’ 3종으로 구성됐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새해 첫 업데이트로 ‘EPISODE 2. 봉쇄된 낙원’을 18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강력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안겔로스 영지에 ‘안겔로스 채석장’, ‘안겔로스 봉우리’, ‘채석꾼의 쉼터’ 등 신규 지역 4곳을 추가했다. 해당 지역은 도전적인 난이도에 걸맞게 강력한 필드보스 ‘타임워커’와 ‘스콜라펜’이 출현하며, 지역 내 일반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에도 영웅 등급 아이템을 드랍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이 타이틀 넘버링을 교체하고 ‘타점 배틀’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프야V23’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타이틀로,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사전등록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무인도 리조트로 휴가를 떠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가 ‘와카모’와 헬멧단의 습격에 맞서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월드 레이드 콘텐츠 ‘연합작전’도 이벤트 스토리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설 맞이 이벤트 던전을 오픈했다. 오는 2월 15일까지 열리는 '새해복 정원' 이벤트 던전은 총 4개의 난이도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서 ‘새해 복 떡’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새해 복 떡’은 직접 섭취해 20분 간 각종 능력치 버프를 받거나 ‘새해 복 떡국’ 등 다채로운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에 신규 캐릭터 및 맵을 업데이트하고 설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루루 소대의 소대장이자 기로로의 형인 가루루와 간호장교인 푸루루가 등장해 게임 플레이를 한층 다채롭게 만들며, 해당 캐릭터와 관련된 업적이 추가되었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게임 내 최초의 여전사 클래스 ‘슬레이어’를 정식 업데이트 했다고 18일(수) 밝혔다.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는 로스트아크 최초의 여전사 콘셉의 클래스로 거대한 양손 대검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호쾌한 근접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추고 있어 로스트아크의 전체 클래스 중에서도 공수 밸런스가 가장 안정적인 클래스이기도 하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2종을 추가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육성 우마무스메 ‘[Make up Vampire!] 라이스 샤워’ 및 ‘[쉬폰 리본 머미] 슈퍼 크릭’을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Make up in Halloween!’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핼러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의상을 선보인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마존 종족 ‘창비병’과 제국 ‘기계비병’의 전용 소울 웨폰이 등장해 위력을 발휘한다. 해당 병사들의 각성도 새롭게 등장해 각 종족의 세력 강화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소울워커' 박경배 개발 PD와 김홍규 본부장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최초의 유저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1월 18일 발표했다. 이 간담회는 '소울워커'의 한 해 계획과 함께 그동안 서비스가 미흡했던 점을 어떻게 보완할지 유저들에게 공유하는 자리로, 오는 2월 1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스파크 플러스 선릉 3호점에서 개최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지난 17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장애 영유아 치료를 위한 기부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연말 자사 모바일 캐주얼게임인 프렌즈게임 3종에서 진행한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캠페인으로 조성됐다.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이용자들이 하트 2,022만 개를 소모하면 카카오게임즈가 기부금 3천만 원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다.

 
■ 기타

- 넵튠의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의 신작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출시 8일 만에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 9일 글로벌 출시한 촉촉한 감성의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이머는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에게 주문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메타그래비티는 런던 소재 글로벌 리딩 메타버스 엔진 기업이다. 이미 2019년부터 수만 명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분할(spatial partitioning) 등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을 선보인 바 있는 헤이디언(Hadean)의 핵심 기술 인력들이 설립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데 함께 힘쓸 계획이다.

-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국내 주요 게임사와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부터 약 1200만 달러(한화 약 15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게임 시장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 내 웹3·인프라·NFT·자금 등의 분야에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참여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