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엔씨소프트 'TL', 파이널 테스터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26  18:27:2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CFK(대표 구창식)은 26일, 인기 비주얼 노벨 기반 경영 연애 시뮬레이션 ‘기적의 분식집’을 플레이스테이션4(PS4)로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은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플랫폼 추가를 거듭하며 1080p 고해상도 대응, 인기 성우가 새로 녹음한 일본어 풀 보이스 대응, ‘필리아 애프터 스토리’ 기본 수록 등 추가 요소를 포함하며 게임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11시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신규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나이트 워커’는 액션성을 앞세운 PC 플랫폼 MORPG 로, 강렬한 타격감과 세련된 조작감을 통해 호쾌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 신작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26일 파이널 테스터(Final Tester) 모집을 시작했다. 엔씨는 2월 21일, 22일 양일 간 판교 R&D센터에서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이틀 중 하루를 선택하여, 2월 12일까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는 26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그랑블루 판타지’의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그랑블루 판타지’는 사이게임즈의 대표 타이틀 중 하나로, 통일감 있는 유려한 화풍과 박진감 넘치는 BGM,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IP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한 2023년 로드맵 발표와 함께 공개된 용군단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인 10.0.5 패치가 26일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새롭게 도입되는 교역소(Trading Post) 시스템은 한국 시각 2월 2일 적용되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 콘텐츠들은 모두 26일부터 경험할 수 있다.

- 웹젠은 26일 ‘썬 클래식’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상위 레벨 이용자를 위한 스토리 던전 ‘붕괴된 에텔레인’을 추가한다. ‘붕괴된 에텔레인’은 112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스토리 던전으로, 추후 공개할 신규 지역의 에피소드 던전에 해당한다. 이곳에서는 지난해 추가된 지역 ‘헬론의 성’보다 더 높은 확률로 무기, 방어구 등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웹젠은 26일 ‘R2M’의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장비와 장비 슬롯, 신규 변신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용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장비 ‘귀걸이’가 추가된다. ‘귀걸이’는 클래스의 능력치를 높이는데 보조 역할을 하는 장신구로, 특정 던전에 출몰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귀걸이’는 각종 주문서로 강화를 시도할 수 있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월드 ‘장안’ 오픈, 신규장수 찬탈자 조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6주년을 기념해 신규 12전장과 U등급 장비 ‘허리띠’, 성장 콘텐츠 ‘공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12전장은 위나라의 건국 이후 사마의의 고평릉 사변과 진나라 건국에 대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전장 플레이를 통해 신규 U등급 장비 ‘허리띠’의 승급 재료와 용안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오리지널 시리즈 ‘라그나로크’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라그나로크’ 6챕터에서는 니다벨리르에 거주하는 드베르그와의 만남을 비롯해 다시 등장한 전쟁의 신 티르와의 전투 등 흥미로운 스토리가 전개된다. 챕터 클리어 시 ‘아티팩트 카드’, ‘다이아’, ‘성장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26일 베데스다와 함께 ‘개발자 다이렉트(Developer_Direct)’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마인크래프트 레전드(Minecraft Legends), 레드폴(Redfall), 엘더스크롤 온라인(The Elder Scrolls Online)의 차기 챕터 등 Xbox, PC, Xbox Game Pass에 출시될 일부 게임에 대한 주요 내용 및 게임플레이가 공개됐다.

- 오버워치 2로 진행하는 공식 e스포츠 국가 대항전인 ‘오버워치 월드컵’이 올해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월드컵 여정에 있어 하이라이트 격인 그룹 스테이지(16강)와 본선 및 LAN 결승전이 올 가을로 예정된 가운데, 4년 만의 개최이자 역대 다섯 번째 대회가 될 2023 오버워치 월드컵은 작년 10월 출시된 오버워치 2로 치러지는 원년으로 더욱 의미를 갖는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온라인 유저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총상금 1,200만 원 규모로 ‘좀비 점령전(beta)’, ‘랜덤 무기 좀비 클래식’, ‘랜덤 무기 좀비 히어로’, ‘숨바꼭질’ 등 네 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 기타

-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의 게임 플랫폼 '네코랜드'를 '펑크랜드'로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년 출시된 ‘네코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게임 제작 툴'을 표방하며 등장한 게임 플랫폼이다. 복잡한 코딩 기술이나 개발 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업계에서 주목받았다.

- 네오핀은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픽셀플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폴리곤 기반 웹3 슈팅 게임 ‘픽셀배틀’을 네오핀에 온보딩한다고 26일 밝혔다. 픽셀플레이는 15년차 이상의 게임 개발팀과 블록체인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됐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픽셀배틀은 웹3 기반의 웹브라우저 PvP 슈팅 게임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가 손잡고 ‘커리업 토스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커리업 토스트’는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레벨업 토스트’ 이후 ‘메이플스토리’와 ‘이삭토스트’가 출시한 두 번째 특별 토스트다. 커리, 소시지, 치즈, 양배추 등의 재료로 구성돼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다. 3월 5일까지 일부를 제외한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온라인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홍보 모델 임영웅과 한 달 동안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의 주요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 의하면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 이용자들과 게임 미션을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는 게임팬은 물론 임영웅을 중심으로 음악팬들이 함께한 축제로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복귀 이용자들의 증가 속에 ‘애니팡 페스타’는 영웅팡, 영웅티콘 등의 유행어를 선보이며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친숙함을 확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지난 25일(미국 시간) ‘NTWRK’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의류 3종을 공개했다. NTWRK는 e커머스 3.0에 해당하는 미국의 실시간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며 진화형 라이브 커머스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NTWRK는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와의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급성장한 2022년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26일(목) 공개했다. 스토브인디와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협력에 힘입어 스토브인디는 2022년에 전년 대비 연간 출시작, 매출, 플레이 유저, 플레이 타임 부문에서 모두 150%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플레이 타임은 전년 대비 1,360% 증가해, 더욱 많은 유저들이 더욱 오래 스토브인디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