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27  20:03:03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Hangame Double A Poker)’를 정식 출시하고 마인드 스포츠 활성화에 나섰다. 
 
 
-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자회사 메타보라(공동대표 송계한, 우상준)는 27일,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BIRDIESHOT : Enjoy & Earn)’의 구글 플레이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볼트렌드 게임즈는 일본 포워드웍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상 최흉의 모바일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니폰이치 ‘마츠다 타케히사’ 개발 디렉터의 작품 소개 및 한국 출시 관련 소회 내용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배구 소재의 인기 스포츠 애니메이션 <하이큐!!>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인 ‘하이큐!! TOUCH THE DREAM’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2월 1일 개시한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멀티플레이어 파티 게임 오드볼러스(OddBallers)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신규 DLC ‘좋은 놈, 나쁜 놈, 죽지 않는 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시즌4 업데이트에 앞서 프롤로그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신규 지역 ‘신서울지부 지휘통제실’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서울지부 지휘통제실’은 남극에서 임무를 마치고 신서울로 복귀한 클로저들이 일상에서 휴가를 즐기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콘텐츠 ‘축복석’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축복석’은 공격력, 치명 등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보석 축복’에 활용되는 아이템으로 이전보다 손 쉽게 보석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비후’와 신규 월광 영웅 ‘균형의 퓨리우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금) 밝혔다. 더불어 최근에는 핵심 콘텐츠인 ‘서브 스토리’ 시스템을 개편해 더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했다.
 
-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변화를 가져올 2.6 패치가 PC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적용됐다. 이번에 적용된 콘텐츠는 방책(Bulwark), 치료(Cure), 접지(Ground), 화로(Hearth), 담금질(Temper), 투지(Hustle), 모자이크(Mosaic) 및 탈태(Metamorphosis) 등 여덟 가지의 신규 룬어(Rune Words)들로서, 앞으로 찾아올 2.6 패치 가운데 중요한 요소들로 구성됐다.  새로운 룬어들은 플레이어들이 99레벨을 향해 가는 과정에서 더 다양한 메타와 전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로 ‘맥라렌’의 전설적인 레이싱카 2종이 신규 카트로 추가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주 토, 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하는 '소울러너 레이스'는 탑승 중인 소울러너(탈 것)을 사용해 5인 레이스를 즐기는 콘텐츠로 맵에 있는 다양한 기믹을 활용해 빠르게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혜택을 받는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치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3차 페스티벌 픽업 캐스팅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기타
 
- 라이엇 게임즈가 사회공헌기금 기부처 선정을 위한 투표 결과를 26일(미국 기준)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소셜임팩트 펀드(Social Impact Fund)’ 모금 활동의 일환으로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미화 600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의 캐릭터(이하 정령) 목소리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오디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콘텐츠는 ▲정령의 또렷한 목소리를 담은 ‘ASMR’ ▲정령 별 서사가 담긴 ‘OST’ ▲이용자의 아침을 깨워주는 ‘모닝콜’ 등이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출시 전부터 각종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했다.
 
-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NFT 게임 플랫폼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이니셜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니셜 벨리데이터는 XPLA 생태계의 초기 확장을 함께하는 검증 그룹이다. 
 
-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 시대를 열 메타 소울메이트(정식명칭 : Meta Soulmate)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신규 3D 캐릭터 일러스트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