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테스트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25  18:10:1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예약

- 호요버스는 신작 RPG ‘붕괴: 스타레일’의 글로벌 파이널 베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붕괴: 스타레일’은 ‘붕괴’ 시리즈의 신작으로, 광활한 맵 탐사와 미궁 수수께끼 콘텐츠, 환상적인 탐험 등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을 포함, 글로벌 정식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는 마지막 테스트로 2월 10일 PC,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 샌드박스인터랙티브는 샌드박스 MMORPG ‘알비온 온라인’ 아시아 서버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를 포함한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호주가 대상 지역이다.  ‘알비온 온라인’은 완전히 이용자에 의해 돌아가는 경제 시스템, 클래스 구분 없이 입은 장비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나이언틱은 신작 ‘NBA 올-월드’를 출시한다. 전미농구협회(NBA), 전미농구선수협회(NBPA)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위치정보 연동 농구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근처의 NBA 선수들을 찾아서 도전하고, 경쟁하며, 팀으로 영입해 즐길 수 있다. 

- 스카이피플은 모바일게임 ‘파이브스타즈’를 글로벌 100여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력 넘치는 영웅을 모아 하드코어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수집형 RPG이다. 강화 시스템과 전략전투, 완성도 높은 스토리라인이 차별화 포인트다.

- 2K는 WWE 비디오게임 프렌차이즈의 최신작 ‘WWE 2K23’을 오는 3월 17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버 모델은 WWE 슈퍼스타인 존 시나로 선정됐다. 이 게임은 존 시나의 커리어 스토리가 다뤄지며, 유저가 주인공의 경쟁자가 되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카이로스: 어둠을 밝히는 자’에 신규 버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 업데이트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펫 5종을 추가했다. 신화 등급인 베가는 공격 속도, 이동 속도, 공격력, 명중력 등의 버프를 가지고 있다. 퀘이사는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마법 공격력을 비롯하여 마법 관통력 등의 버프를 가지고 있다. 전설 등급으로 추가되는 3종의 펫 역시 공격 속도, 이동 속도, 추가 경험치와 함께 다양한 버프를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펫 도감 36종도 추가되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이 오는 26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개막전에는 디플러스 기아와 농심 레드포스가 대결을 펼친다. 라이엇게임즈는 2023년 발로란트 e스포츠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국제 리그(International League)를 새롭게 창설하면서 전 세계 21개 지역에서 하위 리그인 챌린저스 리그를 진행하기로 했다. 각 지역 챌린저스의 스테이지2 우승팀은 자신이 포함된 권역의 어센션(승격전)에 진출하며 한국이 속한 퍼시픽 어센션에는 퍼시픽에 속한 10개의 지역 챌린저스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10개 팀이 참가한다.


■ 기타

-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타이틀곡 판도라를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가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이다.

-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팬토큰(Fan Token) 서비스를 오는 27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예고했다. 팬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새로운 후원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팬토큰을 구매하고 보유함으로써 자신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지와 관심을 표할 수 있다. 신개념 토크노믹스인 하이 워터 마크(High-water mark) 방식으로 팬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토큰의 24시간 평균 가격이 직전 최고가를 넘어야만 추가 민팅되는 성과형 토크노믹스다.

-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이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캐리커처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의 NFT 캐리커처 작품을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한 NFT 캐리커처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사 가입을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센서타워에 총회 의결권 행사 및 협회 단독 공식행사 후원기업 참여, 한국 활동에 대한 비즈니스 지원,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협력활동을 제공한다. 센서타워 역시 대한민국 인디 및 중소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목적사업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