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 '미르M' 글로벌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31  18:17:3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데브시스터즈는 31일,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의 공식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도심을 배경으로 밀폐된 실내 전장에서 7개의 카르텔이 치열한 혈투를 벌이는 사이드 스크롤 방식의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지난 해 상반기 두 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한 후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올해 1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넥슨은 신작 MMORPG ‘프리시아 전기’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 연출, 그래픽, 액션 등 압도적인 퀄리티와 그간 경험할 수 없었던 자유도 높은 실시간 전쟁 시스템이 특징이다. 길드 콘텐츠에서 한 단계 발전시킨 결사 콘텐츠는 누구나 참여하여 결사원들과 함께 거점을 점령하고 성장시키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위메이드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위메이드 대표 IP ‘미르의 전설2’를 현대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MMORPG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미르4’와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선보인다. 두 게임의 토크노믹스를 연결함으로써 더 긴밀한 게임 경제를 구축한다. 유저는 각 게임에서 획득한 게임 토큰을 다른 게임에 재투자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이용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에 시즌6 듀얼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여성 클래스로 듀얼리스트가 등장한다. 듀얼 소드를 사용해 화려한 스킬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을 선보이는 클래스다. 듀얼 소드에 마법의 힘을 부여해 원거리 공격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전투 경험을 배가하기 위한 신큐 콘텐츠를 추가한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퍼즐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에 신규 콘텐츠로 신규 5성 영웅 벤타나와 신규 5성 조력자 에스테나를 추가했다. 벤타나는 적의 체력이 적을수록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적의 지속 회복 효과를 제거 및 차단하는 능력을 갖췄다. 어둠 속성 보석 보너스 블록을 생성하는 에스테나는 상급 마나 물약, 진격의 뿔나팔, 치명의 뿔나팔 아이템들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로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로를 선보였다. 민첩과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중계 투수 트레이너다.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을 선택했다. 정체불명의 탑에 갇혀 있던 주인공이 12년 만에 풀려나 세계관 최강자로 군림하는 스토리를 담은 웹툰이다. 2020년부터 네이버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주인공들이 게임에 등장한다.

- 넥슨은 엔드림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9주간 태동의 시기, 성숙의 시기, 오만의 시기, 갈등의 시기, 평화의 시기 등 총 5단계의 연대기로 구성된다. 연대기 변화에 따라 진행 가능한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며, 등급 별 불가사의 점령전이 차례대로 해금된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올해 8월에 개최할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 도시를 공개 모집한다. 개최에 관심 있는 지방 자치 단체는 2월 17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에 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향서를 제출한 지방 자치 단체 중 1차적으로 선정된 지방 자치 단체 대상으로 3월 중 유치 제안서를 받아본 뒤 심사를 통해 3월 말까지는 개최 도시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3년 글로벌 파트너 팀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신설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파트너 팀 제도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를 더욱 흥미롭고 지속 가능한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도입됐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최고의 이스포츠 팀들을 파트너로 선정해 특별한 혜택과 자격을 부여한다.

- 스마일게이트그룹은 D&I 위원회 발족식을 하고 1기 위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그룹 D&I실은 각자 업무 영역에서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실현하고, 구성원들에게 전파하는 D&I위원회 위원들을 ‘D&I 챔피언’으로 명명했다. 게임과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인사, 총무, 전략, PR 등 다양한 부서의 리더들이 선출됐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D&I 위원회 출범과 D&I챔피언의 활동으로 그룹 내 포용적 창작 서비스 운영 생태계(ICE)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 기타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모델로 나성범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나성범은 앞으로 공식 안터뷰와 나만의 라인업, 내가 감독이라면 밸런스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통해 게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