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스토브인디 및 애니팡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2.03  18:19:53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예약

- 스마일게이트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네이버웹툰 원작 ‘랜덤채팅의 그녀(이하 랜챗그)’ IP 게임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 등의 히트작을 제작한 PD 자드와 AD 케로 콤비가 참여해 한층 퀄리티 높은 비주얼노벨 타이틀이 완성할 예정이다. 원작의 무대가 되는 학교와 거리를 유저가 직접 뛰어다니며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과 함께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제공, 원작 팬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펀컴퍼니는 자사의 2세대 한손액션 MMORPG ‘데스가르드’를 2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일 출시를 예고한 ‘데스가르드’는 업그레이드된 2세대 한손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2세대형 세로형 MMORPG 시스템을 채택해 업그레이드된 퀄리티와 게임성을 제공하며, 손쉬운 조작감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핵앤슬래시를 즐기도록 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올해 출시할 신작 MMORPG의 타이틀을 ‘제노니아’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타이틀을 원작의 명칭과 동일하게 정한 것은 제노니아 시리즈를 관통하는 세계관과 감동적인 스토리, 정통성을 계승한다는 의미다. 게임의 부제는 ‘크로노브레이크’로 결정했다. 크로노브레이크는 ‘시간을 되돌리다’라는 의미로, 여러 시공간에 걸친 모험을 담은 원작과 연결성을 강조한다.

-EA의 산하 스튜디오 인 Motive Studio는 SF 서바이벌 호러 명작 게임의 리메이크작인 Dead Space(이하 데드 스페이스)를 이제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그리고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Dead Space에서 플레이어는 초대형 채굴 함선인 USG 이시무라를 수리하는 임무를 맡게 된 평범한 엔지니어인 아이작 클라크가 되어 이시무라호 내에 살아 숨 쉬는 악몽과 마주해야 한다. 아이작은 엔지니어링 도구와 기술 만을 가지고 폐쇄된 공간에서 홀로 생존을 위한 전투에 직면해야 한다. 

- 키위웍스(대표 장수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Nuverse 그룹 Pixmain이 퍼블리싱할 예정인 ‘마녀의 샘R’ 체험판을 Steam Next Fest에서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Steam Next Fest에서 기간 한정 체험판으로 만날 수 있는 ‘마녀의 샘R’은 키위웍스가 처음부터 직접 기획과 개발에 참여하여 선보이는 첫 번째 PC 타이틀이다. 체험판은 선공개 되어 지금부터 다운로드와 플레이가 가능하며, 누구나 직접 스팀을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미리 즐길 수 있다.

 

■ 업데이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시리즈'에서 상반기 중 각 시리즈별로 선보일 주요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퍼즐 블록 등장과 이용자 조작이 이뤄지는 퍼즐판은 기존 64개(8x8) 블록에서 81개((9X9) 블록으로 확대되며, 특수 블록 생성과 활용 등 전략적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블록 격파, 이동에 따른 연쇄적 블록 배치를 위한 전용 퍼즐 엔진과 그래픽 환경 개발 등 위메이드플레이의 기술적 노하우를 선보인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콘텐츠 '신전 대난투'와 '배틀랭크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전 대난투'는 새로운 5:5 전장으로, PvP와 PvE가 어우려져 기존 대난투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전 대난투' 전장에는 마물이 생성되며, 이를 처치해 '신전의 기운'을 더 많이 보유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신전의 기운' 획득에는 마물 처치외에도 상대 팀을 공격해 빼앗는 등 다양한 변수를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대난투 콘텐츠는 총 3종(▲신전대난투▲용암골대난투▲하늘섬대난투)이 되며, 각각의 대난투는 2주 단위로 순차적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일,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의 PC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에 시즌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솔로잉 이용자들을 위해 신규 지역인 ‘지하 벙커’, ‘하이에나 지하굴’ 및 새로운 총기들을 추가했다. 신규 지역에서는 기존에 수집하지 못하던 재료들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고, 혼자서도 높은 등급의 재료들을 채집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게임을 처음 접한 이용자들을 위해 '거처 보호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규 이용자는 일정 시간 동안 타 이용자들로부터의 위협에서 보호 받으면서 안전하게 ‘디스테라’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추가된 시스템이다.

-호요버스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오는 6일, 신규 기간 한정 콘텐츠 ‘포근한 바람과 사랑 여행·상’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윤노아 또는 유신우와 함께 미림시와 멀리 떨어진 남쪽 나라 ‘웨인라이’로 떠나 관광지를 둘러보며, 간혹 발생하는 랜덤 사건을 마주할 수 있다. 여정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여행 경로’를 선택해 윤노아와 크리스털 아일랜드로 떠나거나 유신우와 감강산으로 진입하여 관광지 방문을 클리어하고 남주인공의 여행 음성을 해제할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서 신규 사업 임무 보너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9일까지 신규 사업에서 제품을 배달하는 판매 임무를 수행하면 1.5배의 GTA 달러와 RP를, 제품 보급 임무를 완수하면 보급품을 두 배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택시 작업에서도 다양한 보너스가 제공된다. 먼저 군수품 캐시 앤 캐리에서 택시를 구매한 소유주에게는 다운타운 캡 회사 리비어 셔츠를 증정한다. 
 
■ 행사, e스포츠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지난 2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는 ‘대만 게임 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쇼를 통해 네오위즈의 소울라이크 싱글플레이 RPG ‘P의 거짓’과 인디 게임 ‘산나비’를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게임쇼 기간 B2C관에서 운영되는 MS 부스에 ‘P의 거짓’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9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2월 14일까지 넷마블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를 통해 신청받으며, 2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오는 2월 2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19기 발대식은 3월 3일 개최할 예정이다.


■ 기타

- 미투온(대표이사 손창욱)은 전략 배틀 P2E 게임 ‘포켓배틀스 NFT War’ 시즌 3의 영웅NFT 600개가 완판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NFT 완판은 침체된 NFT 시장 상황속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냈으며, 미투온 그룹의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루어진 활용 사례로 다양한 P2E·NFT 게임의 캐릭터와 재화를 쉽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