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교역소 추가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02  17:36:2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예약

- 볼트렌드게임즈는 모바일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 사전 참가자 모집에 50만명이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동명의 콘솔게임을 바탕으로 개발된 전략 게임이다. 원작은 깊이 있는 반복 콘텐츠와 유머러스한 진행이 특징이다.

-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결정판’을 출시했다. 시리즈의 고유한 요소를 그대로 갖춘 동시에, 콘솔 플레이어에게 직관적이고 접근성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35개 문명과 1,000년이 넘는 인류 역사를 아우르는 게임 플레이가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신작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던전 데자뷔를 추가했다. 정해진 시간 동안 보스 몬스터에 가한 총 피해량을 집계하는 주간 리그 형식의 PvE 던전이다. 전투 시 적용되는 전용 버프가 존재하며, 해당 버프가 매주 바뀌도록 설계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에버소울’에 신규 캐릭터 벨라나를 선보였다. 유물 클라렌트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장미 정원을 가꾸며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캐릭터다. 불사형 워리어 클래스로, 모든 적을 공격해 출혈 상태로 만드는 스킬 피와 뱀의 무도회를 자랑하며, 출혈 상태의 적에게 치명타 공격을 입히고 흡혈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 레벨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에 발렌타인 데이 콘셉트 캐릭터 코코아와 소다를 추가했다. 소다는 지원형 캐릭터로 순수한 소녀의 목소리가 특징이다. 코코아는 메이드 포 유의 리더이자 프로 메이드란 설정으로, 지원형 역할을 수행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 확장팩 용군단에 신규 콘텐츠 교역소를 추가했다. 대도시 스톰윈드와 오그리마 두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점 콘텐츠다. 이곳에서는 탈것이나 애완동물, 형상변환 등을 살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유튜브 스타 다나카와 배우 채수빈 캐릭터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피아식별 특수 기능을 탑재한 ANR의 대미지 상향, 저지력으로 적을 무력화하는 KRISS 명중률 및 총기 반동을 상향 조정했다.

- 시프트업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2종과 레이드를 선보였다.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는 뱀신을 모시는 샤먼 가문의 마지막 후계자 나가와 베르들레를 지키려는 모건이 신규 차일드로 등장하며, 아모스 섬에서의 달콤살벌한 대전을 메인 스토리로 다룬다.   

- 퍼펙트월드게임즈는 ‘타워 오브 판타지’에 2.3버전 독의 늪을 업데이트했다. 벨라의 확장된 지역이며 미러시티와 사막 등 지형과는 달리 사막의 돌기둥과 열대우림으로 구성된 지역이며 위험을 예측하기 어려운 곳이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RPG ‘엘소드’에 아인의 신규 전직 4라인 비고트를 업데이트했다. 비고트는 여신의 응답을 갈망하는 뒤틀린 신의 사도로, 여신의 응답을 끌어내기 위해서라면 파괴도 서슴지 않는 캐릭터이다. 이와 함께 아인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도 공개했다.


■ 행사, e스포츠

- 오피지지(OP.GG)는 슈팅게임 ‘발로란트’ e스포츠 팀을 창단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 스피어 게이밍으로부터 팀을 인수하며 창단 준비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 기타

-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치킨 프랜차이즈 또래오래와 다시 돌아온 위대한 치킨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치즈뿌레이크 및 음료 등 세트 메뉴로 구성됐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