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스컬’ 확장팩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13  18:50:2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이펀컴퍼니는 신작 MMORPG ‘데스가르드’의 비공개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세로형 MMORPG의 세대 변화에 따라 업그레이드된 게임성과 시스템을 반영한 2세대 한손액션 MMORPG이다. 이펀컴퍼니는 수집된 피드백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넥슨은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신작 ‘나이트 워커’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한다. 매력적인 캐릭터로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타격감을 극대화한 액션 RPG다. 유저가 자유롭게 스킬 트리를 만들며, 다채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차별화 포인트이자 강점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에버소울’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3일 만에 수립된 기록이다. 회사 측은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보상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오는 19일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도 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을 추가했다. 오르트 지역의 별의 정령 종족으로, 별과 성좌의 질서를 지키는 별의 수호자로 등장한다. 전용무기로 셀레스티얼 라이트를 사용하며, 다섯 종류의 마킹 스킬을 조합해 12개의 별자리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에 검은 거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운 서사와 콘텐츠로 구성된 스컬의 확장팩으로, 이야기를 따라가는 즐거움과 새로운 적의 등장, 더욱 강력해진 적이 등장한다.

-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콘텐츠 갈라고스 유적을 업데이트했다. 다양한 소환수들과 함께 유적을 격파하는 PvE 콘텐츠로, 2주 단위 시즌제로 진행된다. 시즌 개시와 함께 소환수를 최소 10종에서 최대 30종까지 선택하고 함께 유적을 공략할 수 있어 유저들의 전략적인 소환수 구성 및 활용이 요구된다. 진행에 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효과가 존재하며, 특히 전투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연구의 흔적 스킬 카드 구성법이 필요하다.

-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 6.3 버전 진리의 교향곡을 업데이트했다. 브로냐의 신규 S급 슈트 진리의 율자, 메인 스토리 34장 달의 기원과 종언을 비롯해 신규 도전 콘텐츠가 보강됐다. 

-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RPG ‘명일방주’ 출시 3주년 업데이트했다. 이상적인 도시: 엔드리스 카니발이 추가되고, 신규 오퍼레이터를 비롯해 워터슬라이드가 있는 첨단 지하도시 쎄루에르차의 분위기와 걸맞은 다양한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또한, 4명의 신규 오퍼레이터(캐릭터)가 추가된다.

- 창유는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에 일본 만화 ‘쿠로코의 농구’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마유즈미 치히로, 타카오 카즈나리, 히무로 타츠야, 카사마츠 유키오, 키요시 텟페이를 만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부문 14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서는 SGM 인디게임부문14기에 참여한 10개 팀의 게임을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SGM 인디게임부문 14기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7개월 간 활동했다. SGM 활동 기간 중 개발 공간과 창작금을 지원받았다. SGM 커뮤니티로 진행되는 선배 창작자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에도 참여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자체 주관한 2022년도 게임더하기(게임기업 자율선택 지원) 사업의 성과 공유 네트워킹 데이를 마쳤다고 전했다. 게임더하기는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가 해외 진출에 필요한 컨설팅, 인프라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시그니엘 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개발사와 협력사를 비롯한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 라이엇게임즈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2023 LCK 스프링 시즌 개막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새로운 중계진과 아나운서를 소개하는 언니수업과 뉴 페이스가 오는 13일과 14일에 LCK 공식 채널에서 공개된다. 유저 호응이 높았던 롤리나잇과 혓바닥터스가 각각 일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롤리나잇 코너였던 리뷰 데스크는 정규 콘텐츠로 재단장해 공개된다.
 

■ 기타

- 액션스퀘어는 신작 ‘킹덤 : 왕가의 피’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원작 ‘킹덤’ IP를 바탕으로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킹덤 원작 좀비의 특징을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강형석 PD는 액션 자체가 플레이 목적이자 이유가 될 수 있도록 전투 체험에 집중이 가능한 수동 컨트롤 기반의 액션 RPG로 개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주요 콘텐츠의 모습도 언급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