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액션스퀘어 '앤빌'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1.17  19:52:40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크레스트와 자사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앤빌(ANVIL)’은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서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이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 중인 신규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를 오는 1월 26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이트 워커’는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PC 신작 액션 MORPG로, 강렬한 손맛으로 타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엔엑스아이오(NXIO, 대표 김태훈)는 엔엑스쓰리게임즈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MMORPG ‘아바타라(AVATARA)’를 한국,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175개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서브 지역 ‘둔귀촌’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둔귀촌’은 직업을 가진 색다른 몬스터가 등장해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보이는 지역이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우사’를 17일 출시했다. 언니 매구와 함께 쌍둥이 클래스인 우사는 나비를 불러내는 부채를 사용하며 심신의 수련으로 도술을 펼치는 우도방의 도사다. 부채를 접어 재빠르게 타격하기도 하며, 도술을 부려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 ‘폴라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15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폴라리스의 오프로드 차량 스킨들이 출시됐다. 좌석이 나란히 배치된 사이드 바이 사이드(Side-by Side, SxS) 형태의 ATV 차량 ‘RZR 프로4’와 터보 엔진이 장착된 ‘RZR 터보 R4’가 그 주인공이다. 아울러 폴라리스 브랜드 스타일의 오리지널 차량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들의 능력치를 한층 향상할 수 있는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특히, 신화 등급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특전’ 콘텐츠가 열린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라크’가 등장한다. 라크는 용황 크룬의 바빌론 은하 침공에서 위기에 빠진 행성들을 구해낸 아크엔젤 세력의 영웅이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구단 프런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2023 시즌 시작에 맞춰 새롭게 도입된 ‘구단 프런트’ 시스템은 구단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과를 부여해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에서 ‘룬마스터’ 신규 전직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흑마법사’ 클래스를 보유한 게임 회원들은 새롭게 추가된 ‘룬마스터’로 전직할 수 있다. ‘룬마스터’는 강력한 마법 원거리 공격과 함께 전투 보조 및 상태 이상 효과를 유발하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소울애로우’, ‘자력 폭풍’, ‘뇌격의 소용돌이’ 등의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시즌6 ‘듀얼’ 업데이트에 앞서 17일부터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18일(수)부터 22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LCK 스프링 정규 리그 1주차에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대진이 연이어 열린다고 밝혔다. 

- 글로벌 이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가 2022년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DRX는 이스포츠 최대 시장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비롯해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4개 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DRX LoL팀은 지난 2022년 모든 LoL 프로선수들의 꿈인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서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 기타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17일 공식 브랜드 스토어 ‘컴투스 스토어’를 오픈하며 IP(지식재산권) 커머스 사업 확대에 나섰다. ‘컴투스 스토어’는 브랜드 공식 굿즈 상품을 총망라하는 글로벌 온라인 숍으로, 한국을 포함한 미주·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150개국에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메이플스토리’가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빵, 벌룬 페스티벌 등을 통해 먹는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잡은 컬래버 프로젝트에 이어, 게임 OST를 연주하는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오케스트라 전국투어로 팬들의 눈과 귀마저 사로잡았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