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멜론과 JYP의 만남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25  13:26:5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NHN벅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essential;(에센셜)’ 채널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essential;’은 양질의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을 소개하는 벅스 뮤직PD 공식 채널이다. 2019년 6월 오픈 직후부터 꾸준하게 사랑받으며 지난 19일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NHN벅스는 지난 3년간 ‘essential;’을 통해 총 258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였다. 여름, 피크닉, 카페 등 특정 상황과 주제에 맞춘 추천 큐레이션이다. 이 중 ‘퍼펙트 크리스마스 캐롤 플레이리스트’는 2천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인 인기 게시물이다. 이 밖에 ‘노래 좀 듣는 애 플레이리스트’, ‘산뜻하게 충전하는 하루! 활력 뿜뿜 BGM2’, ‘트렌디한 카페에서 흐르는 팝송’ 등 조회수 500만을 훌쩍 뛰어넘는 게시물도 많다.

‘essential;’의 인기는 ▲사람의 고유한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 선곡과 ▲감각적인 로고 및 배경화면으로 시청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인공지능 얼굴 인식 분야의 글로벌 탑티어 기술 대회 1위라는 영예를 얻었다. 미국, 중국 등 얼굴 인식 기술을 선도하는 전 세계의 유명 AI 업체들이 맞붙는 글로벌 컴퓨터 비전 기술 대회에서 국내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AI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전 세계 기술 표준을 선도하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가 주관하는 ‘얼굴 인식 기술 대회(FRVT, Face Recognition Vendor Test)’의 1:1 검증(verification) ‘키오스크(kiosk)’ 부문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얼굴 인식 분야의 글로벌 탑티어 대회인 FRVT는 얼굴 정보 대조를 통한 출입국심사, 여권 불법 복제 탐지 등 민간∙사법∙국가 보안 영역에서 활용되는 자동 얼굴 인식 알고리즘의 성능을 측정하는 대회다.

특히, 1위를 차지한 키오스크 부문은 얼굴이 아래쪽을 향해 왜곡 및 소실이 잘 발생하는 이미지를 다뤄 다른 부문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분야이다. 고도의 AI 얼굴 인식 기술력을 요하는 부문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이룬 이번 성과는 글로벌 AI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매우 값진 결과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주태국한국문화원과 함께 태국의 6.25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기리고, 역사적 의미를 되새겨줄 웹툰을 출시한다. 태국 MZ세대들이 꼭 기억해야할 역사적 사실을 전달하기 위하여 흥미롭고, 접근성 높은 한국 웹툰 포맷을 채택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깊다.

카카오웹툰 태국에서 오는 9월에 론칭하는 웹툰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는 주인공의 회귀를 통해 6.25 한국전쟁의 참상과 한국군, 태국 참전 용사들의 희생 등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역사 판타지물이다. 어느 날 K-POP 유명 아이돌 ‘리틀 타이거’의 리더가 실종되고, 심지어는 모두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들을 유일하게 기억하고 있던 ‘리틀 타이거’ 팬이자 태국 의사인 ‘핌’이 그를 찾아 시간 여행을 떠나면서, 한국전쟁 당시 한국군과 함께 용맹하게 싸운 태국 참전 용사들의 이야기를 직접 보고 접하게 된다.

-엔비디아는 인버스 렌더링 파이프라인 엔비디아 3D 모마 (NVIDIA 3D MoMa)를 발표했다. 이번주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컨퍼런스에서 엔비디아 리서치는 재즈와 탄생지 뉴올리언스를 기념하는 비디오를 통해 3D 모마에 대한 기술을 선보였다.

엔비디아 3D 모마는 설계자, 디자이너, 컨셉 아티스트 및 게임 개발자가 객체를 그래픽 엔진으로 빠르게 가져와 작업, 크기 수정, 재료 변경 또는 다양한 조명 효과 실험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3D 모마의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 엔비디아의 연구 및 크리에이티브 팀은 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드럼 세트 및 클라리넷 등 5개의 재즈 밴드 악기 각각 약 100개의 이미지를 다양한 각도에서 수집했다.

■ 기타

-유니버스가 그룹 VIVIZ(비비지)와 특별한 컴백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측은 “7월 6일(수)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룹 비비지 새 미니앨범 ‘Summer Vibe(서머 바이브)’의 글로벌 컴백쇼 ‘VIVIZ The 2nd Mini Album ALBUM 'Summer Vibe' COMEBACK SHOWCASE’를 온∙오프라인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비지 멤버들은 전 세계 나비(공식 팬클럽 명)를 위해 ‘Summer Vibe’ 신보 콘셉트가 한껏 묻어난 무대를 컴백 쇼케이스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앨범 소개 및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등을 들려주며 다채로운 소통을 이어간다. 

이번 비비지 컴백쇼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오프라인 참여 희망자는 금일(24일) 오후 2시부터 28일 오후 23시 59분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 가능하다. 응모에 참여한 유저 중 500명을 현장에 초대한다. 온라인 관람은 유니버스 앱을 통해 누구나 무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함께 할 수 있다.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멜론 스테이션 내 프로그램 ‘JYP CAST(집캐스트)’가 새롭게 론칭된다.

멜론은 “멜론 스테이션에 JYP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JYP CAST(집캐스트)’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히며 첫 주자로 트와이스 나연이 출연한다고 예고했다.

‘JYP CAST’는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ITZY 등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이 대거 소속된 JYP 엔터테인먼트와 No.1 뮤직플랫폼 멜론의 협업으로 제작하는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로, 컴백 아티스트가 출연해 새 앨범 소개를 비롯해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직접 전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새 앨범 타이틀 곡 외에도 수록곡 전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전하고 팬들이 궁금해 할 멤버들간 깨알 같은 에피소드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채워질 예정이라 많은 팬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JYP CAST’ 첫 주인공은 24일 오후 1시 새 앨범 ‘IM NAYEON’을 발매하며 솔로 데뷔에 나서는 나연이다. 나연은 ‘JYP CAST’를 통해 “처음으로 혼자 준비하는 앨범이라 많이 설레기도 하고 기대가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힌다.

-카카오페이지에서 100만뷰를 기록한 화제의 웹소설 ‘미남당 사건수첩’이 드라마 ‘미남당’으로 제작되어 오는 27일 KBS 2TV와 넷플릭스를 통해 첫 방송 된다. 올해 ‘사내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징크스의 연인’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들이 연이어 성공적으로 드라마화 되는 가운데, 드라마 ‘미남당’ 또한 새로운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할지 주목을 모으고 있다.

웹소설 ‘미남당 사건수첩’(글 정재한)’은 전직 프로파일러이자, 현직 박수무당으로 활약하며 백발백중 족집게 신력을 떨치는 주인공 남한준이 본인의 점집 ‘미남당’을 중심으로 사건을 파헤쳐가는 신(神)들린 프로파일러 수사활극이다. 예언 적중률 100%를 자랑하는 ‘미남당’의 일급 영업 비밀은 “철저한 예약제”에 있다. 

‘미남당 사건수첩’은 이렇듯 ‘프로파일러 출신 무당’과 ‘귀신 같이 잡아내는 형사’라는 독특한 조합으로 미궁의 사건을 막힘 없이 유쾌하게 풀어가면서 시원한 쾌감을 안긴다. 여기에 소설인지 드라마인지 구분이 어려울 만큼 몰입감 있는 정재한 작가 특유의 필력이 더해지면서 카카오페이지에서 100만뷰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