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콘진원 및 이노스TV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20  15:30:09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ESG 경영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가치, 그린 캠페인’을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진행했다.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과 함께 뜻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재활용, 자원순환 등을 이끌 수 있는 기부활동과 탄소절감 교육부터 지역 친환경 제품 판매 및 홍보를 위한 반짝매장 운영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각 기관 임직원들로부터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 총 200여개를 기부 받아 나주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며,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친환경 비누 제작 꾸러미 총 100개는 나주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대표이사 박평권)가 ‘2022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REBOOT: 일상으로의 복귀, 비즈니스 변주를 통한 가치 창출’이라는 주제 아래 2022년 상반기 광고 시장, 마케팅, 테크테인먼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조망했다.

나스미디어는 메리츠증권의 시장 분석 자료를 인용해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3.6% 성장한 12조 9,957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 중에서도 팬데믹 상황에 급성장한 디지털 광고 비중이 50%를 넘어서며 전체 광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주 이용 매체 변화에 따른 디지털 중심적인 마케팅 전략은 앞으로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레노버가 2022년 ‘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Supply Chain Top 25)’에서 9위를 차지했다. 레노버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가 선정하는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에서 전년 대비 7계단 상승한 9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가트너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은 리스크가 큰 공급망 대란 속에서 뛰어난 공급망 관리 능력을 발휘할 경우 선정된다. 

레노버는 올해 상위 25개 기업에 선정됨으로써 자사 글로벌 공급망의 탁월한 운영 능력 및 목적 지향적인 조직으로서 리더십을 증명했다. 레노버는 물류 관리와 부품 공급업체 및 협력사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신뢰하며 상생 관계를 구축해왔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35곳 이상의 생산 발자국 하이브리드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어, 180개 시장에 1초당 5개 장치를 생산 및 납품하며 글로벌 공급망으로서 역량을 발휘했다.

-NHN커머스(대표 이윤식)는 SAP코리아와 GS ITM(지에스아이티엠)과 함께 이달 22일 오후 2시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원스톱 통합 솔루션 구축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NHN의 커머스 자회사 NHN커머스가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생산업체 SAP의 한국 지사 SAP 코리아, IT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기업 GS ITM과 협업해 국내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웨비나에선 이커머스 시장의 전반적인 트렌드 설명과 함께 효율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 전략을 제안하고, 다양한 플랫폼 도입 사례와 함께 3사가 공동으로 구축중인 이커머스 통합 솔루션까지 소개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NHN커머스 김용준 솔루션사업실장이 올해 이커머스 비즈니스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효율적인 운영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싱글채널부터 옴니채널까지의 이커머스 트렌드의 변화 ▲팬데믹 시대 속 기업과 소비자의 변화 ▲이커머스 시장 내 효율적인 운영 전략 등 국내 중견기업의 온라인 쇼핑몰 구성 및 통합 관리를 위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스마트 IoT 서비스를 시작한 가전 브랜드 이노스가 산업안전 리크스 제로의 선두기업 유앤이커뮤니케이션즈와 키오스크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노스는 키오스크 공급 공공기관 시장으로 공식 진출하며, 더욱 강화된 안전관리 시스템의 스마트 IoT 출입 센서, IP 카메라,  CCTV 등이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노스를 운영하는 올인닷컴은 24인치 TV부터 98인치 TV까지 다양한 모델을 국내에 판매하고 있으며, 일반 TV는 물론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 TV, 중소기업 최초 미니 LED TV, 중소기업 최초의 4K 120Hz 게이밍 TV 등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출시 중이다.
 

■ 신제품 출시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G5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국내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G5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실감나는 게이밍 사운드를 생생하게 전달해 게이머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경량 무선 게이밍 헤드셋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했던 G335 헤드셋 제품에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기술을 탑재해 업그레이드한 최신 제품으로, 동봉된 USB 수신기만 연결하면 최대 12m 떨어진 거리에서도 끊김 없는 안정적인 무선 연결 환경을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CEO: 에티샴 라바니)가 <아크티스 노바 프로시리즈>의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이밍 오디오의 미래와 궁극적인 사운드 경험을 설계하기 위해, 스틸시리즈가 지난 4년간의 연구와 분석을 거듭하여 맺은 결실이다. 본 제품은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오디오가 완전히 제어되는 오디오 마니아들의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최상의 음향 경험을 재현한다.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한 차원 높은 하이파이 오디오, AI 기반 음성 선명도를 제공한다. 또한 세련된 덴마크 감성의 디자인과 하루 종일 사용해도 편안한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 기타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유닛인 라이언&춘식이(이하 라춘)가 컴백을 앞두고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카카오(대표 남궁훈)는 20일 첫 번째 인터랙티브 콘텐츠 '집사는 왜 월요일이 싫을까’를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의 콘셉트는 춘식이의 현대인 관찰일기로, 이야기는 주말이 되면 행복해 보이지만 평일에는 기운이 없는 라이언을 본 춘식이의 궁금증에서 시작된다. 고양이의 시선에서 엉뚱하게 상상해보는 집사 라이언의 하루를 일기 형식으로 재치 발랄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며, 현대인을 대변하는 라이언의 모습이 현실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집사는 왜 월요일이 싫을까’는 춘식이 관찰일기 특별 사이트를 통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춘식이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라이언의 바쁜 일상을 따라가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일기 곳곳에 숨겨진 퀴즈 등 ‘이스터에그’를 찾아 플레이할 수도 있다.

-유니버스가 그룹 우주소녀와 함께한 신규 예능을 선보인다. 20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측은 “금일 오후 7시 앱을 통해 우주소녀가 출연하는 신규 숏폼 예능 ‘TMT 우주소녀(TMT - WJSN)’ 본편 1화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TMT’는 Too Much Talk(투 머치 토크)의 줄임말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내 아이돌의 A to Z를 대놓고 들어볼 수 있는 프리미엄 TMI 토크쇼다.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는 아이돌계 자타공인 ‘웃수저 그룹’ 우주소녀가 출격해 내공 깊은 입담을 선보인다. 

이날 공개될 ‘TMT 우주소녀’ 1화는 각종 몰이가 난무하는 토론으로 우주소녀의 대체불가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우주소녀는 ‘대기실에서 길 잃어 아무 문이나 열었는데, 생방송 중일 때 더 당황스러운 것은?’이라는 주제에 대해 ‘음악 방송 타 가수 무대 위’와 ‘뉴스 스튜디오 안’이라는 두 개의 답변을 두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공식파트너인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유명 온라인 마켓인 롯데온을 통해 최대 28%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온 ON세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는 삼성 게이밍 / 스마트 모니터를 포함한 8개 모델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삼성 오디세이 G5 C27G54T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는, 큐소닉이 판매하고 있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모델이다.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27인치 사이즈에 QHD 해상도(2560x1440)를 지원하는 모델이며, 게임 플레이시 몰입감이 높은 1000R 커브드 디자인 / 1ms 응답속도 / 144Hz 빠른 주사율 / HDR 10 / AMD FreeSync 프리미엄 기술 등을 지원하여 게이머 분들에게 높은 인지도 및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대표 남궁훈)는 20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세계적인 패션 그룹인 OTB(Only The Brave)의 명품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가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디젤, 마르니, 아미리, 빅터&돌프 등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OTB는 올해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직접 브랜드 경영에 나섰다. 이번 선물하기 입점은 OTB코리아가 국내 이커머스 채널에 진출해 직접 판매에 나선 첫 시도로, OTB코리아는 명품 브랜드의 매력적인 유통 채널로 자리 잡은 선물하기와 함께 국내에서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선물하기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대표 상품인 ‘글램슬램(Glam Slam)’과 ‘5AC’를 비롯해 가방, 지갑, 신발 등 80여 가지의 상품을 선보인다. ‘글램슬램’은 가장자리를 둥글게 굴리고 퀼팅을 넣어 부드럽고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5AC’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시그니처인 4개의 스티치 장식이 돋보이는 가방이다.

또한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온라인 전용 공식 에코 패키징 서비스를 제공하며, 메종 마르지엘라 톡 채널을 추가하면 ‘메종 마르지엘라X스티키 몬스터(SML)’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웹툰 ‘절대검감’이 20일부터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작품은 와이랩의 레이블 엘리모나(ELIMONA)가 ‘나 혼자 네크로맨서’, ‘변방의 외노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노블코믹스로, 동명의 문피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웹툰 ‘절대검감’은 혈교라는 세력에 납치돼 첩자 생활을 하다가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소운휘’가 과거로 회귀해 자신의 삶을 새롭게 바꿔 나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정통 무협에 ‘회귀’라는 판타지 요소가 더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속도감 있는 전개와 입체적인 캐릭터, 독특한 세계관을 선보여 무협물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도 쉽게 공감하며 즐길 수 있다.
 
특히, 웹툰 ‘미르의 전설 : 금갑도룡’, ‘화린’의 티아이 작가가 작화를, ‘런 바니 런’의 김두루미 작가가 각색을 맡아 화려한 연출과 작화로 작품의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