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한국레노버, 노트북 출시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16  17:38:01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엔비디아는 고객과 함께 엔비디아(NVIDIA)의 사용 사례를 살펴보고 소통할 수 있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게이머, 연구원, 기업 등에 훌륭한 기술과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을 발전시키며, 직원들이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이에 로봇 기술자, 시각 예술가, 데이터 과학자 등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엔비디아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덕분에 엔비디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으로 성장했다. 이렇게 엔비디아가 매우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면서, 서로 모르는 엔비디아 사용자들을 상호 연결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를 위해 엔비디아는 사용 사례들을 한 데 모아 공유하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캠페인을 통해 연예인, 기업가, 연구자, 과학자, 개발자, 설계자와 엔비디아가 함께 만든 놀라운 작업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엔비디아가 고객과 심도 있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인슈타인이 한 세기 전에 예측한 중력파의 존재는 닌텐도 스위치를 작동시키는 것과 동일한 GPU 기술을 통해 증명됐다. 엔비디아의 쿠다 플랫폼이 활용하는 병렬 컴퓨팅 성능은 오스카상을 수상한 특수 효과뿐만 아니라 차세대 의학 혁신의 핵심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2022 유니콘(UNI-KON)’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모든 유니버스 이용자는 오는 17일부터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유니콘은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케이팝(K-POP) 합동 콘서트다. 올해는 7월 2~3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총 3,500여석 규모다.

1차 좌석 예매는 6월 17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진행한다. 모든 유니버스 이용자는 클랩(KLAP, 유니버스 앱 내 재화)을 응모권으로 교환해 스탠딩 좌석(일일 300석)에 응모할 수 있다. 6월 21일 오후 8시부터는 위메프에서 2차 좌석 예매가 시작된다. 위메프에서 일반 좌석 티켓(일일 3,200석)을 구매할 수 있다. 

2022 유니콘에는 아스트로(ASTRO), 고스트나인(GHOST9), 아이브(IVE), 박지훈(PARK JIHOON), 더보이즈(THE BOYZ), 위아이(WEi), 위키미키(Weki Meki), 우주소녀(WJSN), 원호(WONHO), 유나이트(YOUNITE), 에이티즈(ATEEZ), 씨아이엑스(CIX), 크래비티(CRAVITY), 드리핀(DRIPPIN), 이펙스(EPEX), 조유리(JO YURI), 케플러(Kep1er), 라잇썸(LIGHTSUM), 에스에프나인(SF9), 최예나(YENA) 등 총 20팀이 무대에 오른다.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 민용재, 고세준)는 메디컬 테크 기업 리팅랩스(대표 김용현)와 50억 원 규모의 상호 투자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원유니버스는 의료 테크기업 리팅랩스의 병원 네트워크와 고객을 활용해 글로벌 원격상담, 가상수술, 임상 R&D 등 뷰티 메디컬 분야에서 구현 가능한 메타버스 모델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상호투자를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표준이 될 수 있는 의료 메타버스 모델을 함께 만들어간다. 

리팅랩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리프팅 전문 성형외과 리팅성형외과와의 전략적 컨설팅(MSO) 파트너로 피부 관리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차세대 메디컬 테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리팅랩스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국내 병의원과의 원격상담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K-의료관광을 선도할 사업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 신제품 출시 및 기타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세련된 컬러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패드 Z’ 시리즈를 출시했다.

씽크패드 신규 라인업인 씽크패드 Z 시리즈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현대적인 디자인을 반영했다. 세련된 컬러와 친환경 소재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업이다. 씽크패드 Z16은 개성 넘치는 아틱 그레이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씽크패드 Z13은 브론즈, 아틱 그레이 등 두 가지 컬러에 더해 비건 가죽 소재 옵션을 제공한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100% 재활용 및 퇴비화 가능한 대나무와 사탕수수로 만든 소재로 제품을 포장했으며, 전원 어댑터는 90% PCC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다.

레노버는 AMD와 독점 협력을 통해 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시스템의 모든 영역을 간소화하는 첨단 플랫폼을 설계함으로써 제품 성능을 극대화했다.  씽크패드 Z13은 최대 AMD 라이젠 7 프로 6860Z 프로세서, 씽크패드 Z16은 최대 AMD 라이젠 9 프로 6950H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 있다. 씽크패드 Z13 전용으로 개발된 AMD 라이젠 7 프로 6860Z 프로세서는 AMD 라데온 내장 그래픽을 탑재해 최상의 협업 환경을 구현한다. AMD의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AMD 라데온 RX 6500M 개별 그래픽 탑재가 가능한 씽크패드 Z16은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고, 고급 콘텐츠 제작 및 캐주얼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모빌리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멀티미디어·광고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일 “카카오모빌리티 광고 마케팅 웨비나”를 개최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기반의 멀티미디어·광고 생태계 구축 비전을 공개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축적해온 기술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끊김없는(seamless) 새로운 광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유용한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참여형 콘텐츠 등을 활용해 플랫폼 참여자 모두가 가치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생태계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존 사업자와의 상생에도 적극 나선다. ▲브랜드 발전소 ▲씨네 21 ▲LG유플러스 ▲KT is ▲티오이십일콤즈 (가나다순) 등 5개 사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틱톡과의 제휴를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광고 서비스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한다.

-벤큐는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에서 출시한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6K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주최하는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 컵 2022 에서 공식 경기용 모니터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PNC 2022에 사용되는 벤큐 조위 XL2546K는 240Hz 주사율에 0.5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TN 패널을 탑재하였으며, 조위의 독점 기술인 DyAc+를 지원하여 움직임이 많은 FPS 게임에서 잔상 없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으로 정밀한 타겟팅을 지원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