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그라비티 및 컴투버스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29  16:38:1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오는 7월 1일부터 ‘대리운전 기사 건강지원 서비스'를 통해 대리운전 기사 약 1만 5천 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및 상담 사업을 무상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고용노동부 일터개선 지원사업과 안전보건공단 직종별 건강진단 사업에 참여, 대리기사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대리운전 기사 건강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의 단체교섭 및 플랫폼 종사자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경청해 야간 노동에 대한 지원을 위해 마련된 대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리운전 기사들은 지속적인 야간 근무로 인한 직무스트레스, 근골격계 질환, 심혈관계 질환 등에 노출돼 있어 건강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음에도 ▴야간에 집중된 업무시간 ▴일정하지 않은 근무장소 ▴수익 대비 높은 관리비용으로 인해 접근성이 매우 낮은 것이 현실이다. 안전보건공단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지원'에 신청한 택배기사가 97%에 달하는 반면, 대리기사는 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카카오모빌리티는 비용 부담 해소를 통해 대리운전 기사들의 건강 서비스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전보건공단의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 중 20%에 해당하는 자기부담금을 지원해 대리기사들이 무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그동안 지정된 건강센터에서 주간 시간대에만 운영돼 대리 기사들의 참여율이 저조했던 것에 착안, 기사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 확대를 위해 ‘쉼터 방문 야간 서비스’를 신설해 운영한다.

-인텔은 29일,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IFS)가 액셀러레이터 에코시스템 프로그램 런칭의 다음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IFS 클라우드 얼라이언스는 클라우드에서 안전한 설계 환경을 가능하게 하여 파운드리 고객 설계 효율성을 개선하고 대규모 온디맨드 컴퓨팅의 힘을 활용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선도적인 클라우드 제공업체인 아마존웹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비롯해, 전자 설계 자동화(EDA) 핵심 업체들이 초기 회원으로 참여한다.

랜디르 타쿠르 인텔 파운드리 서비스 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설계 환경의 확장성을 활용함으로써 IFS 클라우드 얼라이언스는 인텔의 첨단 프로세스 및 패키징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선도적인 클라우드 제공업체 및 EDA 툴 공급업체와의 파트너십은 고객이 클라우드의 생산 검증된 설계 환경에서 컴퓨팅 요구 사항을 즉시 확장할 수 있는 유연하고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비드 펠르랭, 아마존웹서비스 반도체 산업 솔루션 디렉터는 "IFS 클라우드 얼라이언스 런칭을 위해 인텔과 협력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AWS는 IC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안전성과 성능을 바탕으로, 대규모 반도체 설계 및 검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설계 팀이 보다 쉽게 일련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금융부터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생태계를 확장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컴투스의 계열사 ㈜컴투버스는 지난 17일 그룹 계열사이자 글로벌 최대의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인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 이재석)와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약정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향후 메타버스 공연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공동 개발과 업무 제휴를 약속했다. 

컴투스는 지난 4월 자회사인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함께 메타버스 전문 조인트벤처인 ㈜컴투버스를 출범하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미 하나금융그룹, 교원그룹, 교보문고, 닥터나우 등 금융∙문화∙라이프∙의료 등을 아우르는 국내 유망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며, 이번 마이뮤직테이스트와의 MOU를 통해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게 됐다. 향후에도 각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다양한 기업들과의 유기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현실감 넘치는 메타버스를 합작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실제 현실 속의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총망라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설계되고 있다. 가상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오피스 월드’를 비롯해 쇼핑, 의료, 금융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커머셜 월드’, 게임, 음악, 영화, 공연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소통의 공간인 ‘커뮤니티 월드’가 구축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오는 하반기에 그룹 임직원들이 먼저 ‘오피스 월드’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고, 향후 파트너사 입주와 ‘커머셜 월드’ 오픈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 NHN(대표 정우진)은 에너지 사용 데이터를 임직원과 공유하는 사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NHN은 이달 말부터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 내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월간 에너지 사용 관련 데이터를 공개한다. 전월 에너지 사용량과 최근 3개년 동월 사용량 및 평균 대비 증감률 등을 시각화해 보여줌으로써, NHN 임직원과 방문객들이 에너지 사용 추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사용량은 사옥에서 사용한 전력, 지역난방, 도시가스, 경유와 업무용 차량 운행에 따라 소비한 휘발유를 에너지량으로 환산해 산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NHN은 그동안 담당 부서 내에서 관리해온 에너지 사용 현황을 전사 차원에서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사내 스크린을 활용해 에너지 사용 데이터 화면에 뒤이어 근무 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활동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 과소비에 대한 임직원 경각심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NHN은 친환경 경영의 보다 체계적인 실행을 위해 환경·에너지 경영 방침과 목표 수립을 마쳤다. 향후 사내 ESG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해당 경영 방침에 맞춰 부서별 친환경 활동 과제를 설정,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NHN은 지난 5월 그룹 차원의 ESG 회의체와 ESG TF를 구성하고 친환경 경영을 포함한 ESG 경영 본격화를 선언했다. 또한 CEO 직속의 ESG환경에너지기술팀을 신설하고 환경 관련 다양한 국제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웹3솔루션즈(대표 임영광)는 인터체인 NF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하바(HAVAH)가 애니버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하바 플랫폼을 통해 라바 NFT의 다양한 활용처를 제공, NFT 생태계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라바 NFT 소유자들은 하바 플랫폼에서 체인과 네트워크에 제한 없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애니버스 자체 서비스 외에도 하바 플랫폼 내 여러 DApp에서 라바 NFT가 활용될 예정이다.

하바는 게임, 소셜, 금융 등 다양한 영역의 각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연결하는 인터체인 NFT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체인과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NFT를 사용할 수 있다. 메인넷 플랫폼으로 인터체인, 블록체인 지갑, 거버넌스 및 토큰 이코노미, NFT, DEX 등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모두 적용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 기타

-그라비티가 6월 29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LINE 이모티콘 6탄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은 올해 3월 출시 이후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2’ 이모티콘에 움직임을 더한 버전이다. 라그나로크의 마스코트인 포링을 비롯한 엔젤링, 데비루치 등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 몬스터들의 다양한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귀여운 매력이 한층 돋보이게 만들었다. 또한,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감정 표현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모티콘은 6월 29일부터 일본,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전세계 약 200개 국가의 LINE 메신저 스티커샵에서 2,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제닉스에서 게이밍의자 외 책상, 기어류 제품을 최대 45 %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홈캉스 특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레나 엑스 풋 레스트 게이밍의자는 기존의 의자에서 고객들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과 편안함을 완비한 새로운 기준의 게이밍의자로 자유로운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접이식 발 받침대를 필요할 때만 꺼내 사용함으로써 더욱 편안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으며, 180도 다양한 각도 조절과 최대 7cm까지 가능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타이탄 G AIR SE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2.4GHz의 무선 동글을 통해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USB C타입 케이블을 이용해 마우스 충전이 가능하며 C타입 케이블은 파라코드 케이블로 제작되어 유선 상태일 때도 민첩한 마우스 움직임을 선보이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L.O.D를 최대 2단계 설정할 수 있으며 DPI, 버튼 기능, 매크로 등을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