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콘진원 및 벤큐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28  16:59:1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국산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은 작품들이 잇달아 극장 개봉과 TV 방영을 확정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콘진원은 우수 국산 애니메이션의 창·제작을 활성화하고자 ‘국산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매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업계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제작단계에 따라 지원부문을 ▲초기본편 ▲본편 ▲시즌작으로 세분화해 지원체계를 공고히 했다.

지난 2021년 콘진원의 제작지원을 받은 ‘스튜디오게일’의 애니메이션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대소동>은 예능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끈 윌리엄, 벤틀리 형제와 샘 해밍턴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초보 히어로에서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과정에서의 좌충우돌 성장 스토리를 담아낸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3일 개봉해 전국 CGV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2위에 등극했다.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유일하게 박스오피스 10위권 안에 랭크되는 등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컴투스 그룹이 ‘비드콘(VidCon) 2022(이하 비드콘)’에 참가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과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24일 오후(미국 현지시간) 비드콘의 인더스트리 세션을 통해‘WEB3 & NFTS: THE NEXT LEVEL ENGAGEMENT OF FANS’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컴투스USA 소속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 ‘스콧 차베즈(Scott Chavez)’의 진행으로 ‘마이클 리(Michael Lee) 이사’와 ‘김홍석 매니저’가 세션에 참여했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된 발표에서는 현장을 찾은 수많은 콘텐츠 제작자들, 미디어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을 위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비전을 비롯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실제적인 운영 사례들을 공유했다. 지난 4월에 오픈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그룹 ‘베리베리’와 ‘이달의 소녀’, JTBC의 댄스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쇼다운’ NFT 등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바 있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차별화된 편의성 소개하고 크리에이터 및 미디어 기업들의 NFT 기반 콘텐츠 수익화와 소유권 공유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현장을 찾은 관계자들의 다양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서도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성장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게임 전문 미디어 종사자 단체인 한국게임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와 게임 산업 저변 확대와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벤큐코리아 본사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지속적인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상호 협력 하에 게임 산업 저변 확대와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으로 전했다. 

벤큐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에서 운영하는 ‘이달의 게임기자상’에 자사 제품을 경품으로 후원하여 우수한 게임 전문 기자를 양성하고, 미디어 경쟁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벤큐코리아 소윤석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바른 게임 콘텐츠를 배포하고,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을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고, “코로나 이후 게임업계 및 e스포츠 산업에 찾아온 변화에 맞춰 한 발 앞서 상호 협력을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와콤은 서울 강남에 체험형 타블렛 매장 겸 1인 창작자 작업실인 와콤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와콤스토어 강남점은 접근성이 뛰어난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와콤 오프라인 브랜드스토어다. 도심 속 휴양지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ab카페’ 3층에 자리 잡았으며, 타블렛 체험 공간과 1인 창작 작업 공간으로 구성됐다. 와콤 인튜어스부터 신티크프로까지 전 제품 라인업과 액세서리가 전시돼 있으며, 방문객들은 휴식을 즐기며 다양한 타블렛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별도로 마련된 ‘와콤 신티크프로24 존’은 웹툰, 일러스트, 디자인, 영상 등 1인 창작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독립 창작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와콤 신티크프로24와 전용 에르고 스탠드로 구성된 전문 창작 장비 풀세트가 설치돼 있으며, 방문객들은 최고 사양 액정타블렛이 구축된 공간에서 쾌적하게 드로잉 등 작업을 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 후 이용 가능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