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엔비디아 및 올림플래닛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27  17:00:21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유엔 위성사진 분석 기관(UNOSAT)과 협력해 지구 환경을 위한 기후 변화 대처에 나선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딥 러닝과 AI의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엔비디아의 이러한 노력은 17개의 상호 관련된 지속 가능 개발 목표를 핵심으로 하는 유엔(UN)의 2030년 지속 가능 개발 의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기후 행동’과 ‘지속 가능한 도시와 공동체’를 포함하는 SDG는 모든 유엔 회원국이 세계적인 복지를 강화하도록 행동을 촉구하는 역할을 한다. 

유엔훈련조사연구소 산하 UNOSAT와 엔비디아의 협력은 지구관측에 AI를 활용해 기후 재해 관리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AI4EO는 지구의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데 AI를 사용하는 이니셔티브를 포괄하는 용어이다. 

AI4EO 노력에 대한 빠른 연구, 개발을 위해 UNOSAT은 위성 이미지 기술 인프라를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 플랫폼과 통합한다. AI로 구동되는 위성 이미지 시스템은 지리 공간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홍수, 산불, 기타 기후 관련 재해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7월 1일에 개최 예정인 '엘리펙스 써밋 2022'의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메타버스 트렌드와 브랜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엘리펙스 써밋에서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브랜딩 전문가 6인이 소개하는 ‘잘나가는 브랜드들의 최신 메타버스 브랜딩 사례와 트렌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첫 번째로는 국내 메타버스의 권위자, 경희대 김상균 교수의 '메타버스는 결국 공간이다'라는 강연으로, 공간 중심의 메타버스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은 메타버스 트렌드의 리더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의 '메타버스 시대, 미디어의 미래' 시간이다. 강연을 통해 메타버스 시대에서 미디어가 나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내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ESG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숲;트리밍’은 멜론 유료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만 해두면, 매월 결제금액의 2%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천만원이 적립되면 모든 금액이 서울환경연합으로 기부되어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숲;트리밍’ 프로젝트는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막강한 K-POP 팬들의 팬심이 지구를 위한 친환경 영역에서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더불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 공동체의 ESG경영에 동참하는 차원이기도 하다. 카카오는 지난 4월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을 통해 친환경을 실천하는 기후위기 대응 원칙 ‘Active Green Initiative’를 발표한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지난 24~25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240명을 대상으로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큰 호응 속에 성료했다.

201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8년차를 맞이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건강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온 가족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 간 게임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어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올해는 특히 개최 지역을 전국으로 널리 확대하여, 지난 상반기의 강원 평창, 전북 무주에서의 캠프 이후에도 전남 나주, 충남 예산, 경기 용인에서의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나주 본원과 서울에 위치한 임원  업무공간을 콘텐츠산업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환원한다. 또한 이번 기관장 경영평가 성과급 반납에도 동참한다. 
 
콘진원은 CKL기업지원센터내 임원 전용 업무공간을 콘텐츠기업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CKL기업지원센터는 콘텐츠 스타트업에게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투융자 연계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곳으로 기존에도 콘텐츠기업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었다. 콘진원은 이에 더하여 17층에 위치한 임원 업무공간을 콘텐츠기업과 창작자들을 위한 회의 및 네트워킹 공간으로 개방하여 환원할 예정이다.


■ 기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야구 웹툰 ‘기프트’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지난해 한해에만 50여개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작품 판권을 판매하며 ‘IP 명가’로서 위상을 높인 카카오엔터인먼트 행보의 연장선으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과 감동으로 탄탄한 팬층을 구축한 원작 웹툰에도 관심이 모인다.

지난해 5월부터 카카오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기프트’는 정이리이리 작가의 작품이다. 선수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아이들의 객관적인 등급과 능력을 파악하는 초능력자 야구 감독 민용은 한 고등학교에 부임해 비상한 능력을 지닌 태훈을 즉흥 스카우트, 1군 투수로 선발한다. 이로 인해 노력으로 인정받던 투수 승일은 밀려나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민용의 코칭 스타일에 불만을 품은 선수 학부모들의 불만이 쏟아지면서 야구팀엔 커다란 파장이 인다.

정이리이리 작가는 누적 조회 수 1억회를 기록하며 음악극으로 리메이크 된 ‘세자전’과 고종과 태종의 영혼 체인지를 소재로 한 ‘왕 그리고 황제’, 잡초들의 일상을 담은 ‘잡초 이야기’ 등 현실과 상상력을 조화롭게 버무리는 독창성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기프트’도 마찬가지인데, 작가는 흔치 않은 고교 야구부를 소재로, 최고의 선수로 거듭나기 위한 선수들의 험난한 여정과 우정, 성장기를 기발한 설정과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낸다.

-제닉스가 2022년 상반기 결산 기념으로 자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게이밍의자 및 책상, 기어 제품의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27일부터 7월 3일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아레나 발받침 게이밍의자와 아레나 LT 게이밍의자, 오비스 M300, PC 프리미엄 체어 외 아레나 엑스 제로 1200 데스크, 아레나 수동/전동 모션데세크, 스톰체이서LT 게이밍키보드, WH6 무선 헤드셋, 솔리드 모니터암, 퓨어라이브 마이크 등의 제품을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아레나 엑스 풋 레스트 게이밍의자는 기존의 의자에서 고객들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과 편안함을 완비한 새로운 기준의 게이밍의자로 자유로운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접이식 발 받침대가 추가되어 더욱 편안한 자세로 의자 사용이 가능하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기계식 키보드 유저와 IT · 테크 매니아를 위한 사무용 무선 기계식 키보드인 ‘Signature K855(시그니처 K855)’를 27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기계식도 무선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한 시그니처 K855는 사무용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며 업무를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자유롭게 진행하길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무선 기계식 키보드다.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부드럽고도 경쾌한 키감과 빠른 반응 속도를 구현했고, 특히 각 키마다 최대 5천만 회의 키 스트로크 테스트를 거쳐 키 내구성을 확실히 검증해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