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블랙클로버 모바일' 한국과 일본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5.25  21:57:23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빅게임스튜디오(VIC GAME STUDIOS, 대표 최재영)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를 한국과 일본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앤(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출시 예정작인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케플러 인터랙티브(Kepler Interactive, 대표 알렉시스 가라바리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더 젠틀브로스(The Gentlebros, 대표 데스몬드 웡)가 개발 중인 ‘캣 퀘스트: 캐리비냥의 해적(Cat Quest: Pirates of the Purribean)’을 2024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가 인디 게임 개발사 아쿠아틱 문(Aquatic Moon)과 메트로배니아 게임 ‘Twilight Monk’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emon GO의 웹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Pokemon GO 웹스토어는 웹스토어에서만 제공되는 기간 한정 세일, 웹 전용 박스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 아이펀 게임즈(iFUN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파이널5: 생존게임(이하 파이널5)’에서 국내 유명 웹툰 ‘스위트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를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S, 스팀 등을 통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신규 의뢰 콘텐츠 ‘재해: 뇌해 마고스’를 선보였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4>가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삼두룡 히드라’를 공개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2023 썸머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25일 공개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교복 콘셉트의 특기생 코스튬을 착용한 BT21의 KOYA(코야), RJ(알제이), SHOOKY(슈키), MANG(망), CHIMMY(치미), TATA(타타), COOKY(쿠키)를 만나볼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4주년 그랜드 페스티벌 Gift & Snatch’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길드 점령전을 비롯해 신규 소환수와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가 컴투스 명작 게임 IP인 ‘미니게임천국’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정규 레이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부모의 꿈과 자신의 꿈 사이에서 갈등하는 ‘지니야’의 계약자와 엉터리 마술로 ‘레아실비아’를 괴롭히는 ‘지니야’, 그리고 ‘비비안’의 이야기를 담았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한정 히든 영웅 ‘이엘로’가 등장한다. 이엘로는 ‘얼음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냉기 속성의 아처 계열 영웅이다. 같은 속성 아군의 공격력은 향상시키고, 적은 얼어붙게 만드는 ‘혹한의 여제’ 스킬을 발휘한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의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25일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신규 월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의 23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최강의 군단을 가려내는 '군단 공성전 결선'이 열린다. 본 결전은 매 군단 시즌의 마지막 2주간 진행되며, 조별 예선의 상위 16개 군단만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새로운 콘텐츠인 ‘정수 부스터’를 업데이트했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부스팅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지난 2020년 8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R2M’의 정식 서비스 1000일을 맞이해 게임 내 던전 콘텐츠를 확장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신규 맵 ‘휴양지’와 함께 새로운 낚시 콘텐츠를 추가했다.

-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2인 대전 모드인 태그 모드 정규 시즌 시작을 알렸다.


■ 기타

- 넥슨(대표 이정헌)은 방탈출 게임 전문 브랜드 비트포비아와 제휴를 맺고, 오는 5월 31일 비트포비아 던전 루나 지점(서울 강남역 소재)에 ‘던파’ 세계관을 활용한 신규 테마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 약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