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인더섬 with BTS’,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맞이 업데이트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5.30  18:22:2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캐리버스는 서비스 예정인 소셜&메타버스 게임 ‘캐리버스’의 인게임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하며,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한국과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 ‘캐리버스’는 ‘드림타운’이라는 마을로 이사 온 유저의 아바타(부캐)가 현실과 유사하면서 다른 삶을 살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곳에서 유저는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자동차와 집을 가질 수 있으며, 전 세계의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운세와 타로 시스템을 통해 ‘부캐’가 아닌 ‘나’의 정보도 받을 수 있는,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오는 6월 9일 ‘P의 거짓’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네오위즈와 ‘P의 거짓’의 아시아 독점 퍼블리싱을 맡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가 함께 기획했으며, 국내 미디어와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오는 6월 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에 위치한 조선 팰리스 그레이트 홀에서 열린다.

- 슈가펀 게임(SUGARFUN GAME)은 자사에서 선보이는 신작 MMORPG ‘아카디아M’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카디아M’은 드넓은 판타지 대륙, 아카디아 대륙을 배경으로 한다. 고대 드래곤과 평화롭게 공존했던 인간은 ‘드래곤 전쟁’이 일어난 후, 온갖 고난을 이겨내고 전쟁이 끝난 폐허 위에 아카디아 왕국을 세웠고, 이때부터 드래곤 파워를 다루는 직업 ‘드래곤 워리어’가 탄생해 이용자는 드래곤 워리어가 되어 아카디아 대륙에서 모험을 펼치게 된다는 이야기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5 [심각의 왕 멤람]’은 베스타족의 젊은 리더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쌍검으로 고속 난무를 내질러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함께 등장한 ‘★5 [천개의 기사 제헬]’은 길드의 단장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일섬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내질러 접촉한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에 ‘2.2.0 아이템 분해 기능’ 및 전반적인 게임성 개선을 30일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반영했다고 밝혔다. 9UP 프로야구에 적용된 아이템 분해는 게임에서 활용되는 아이템들을 해체할 수 있는 기능의 하나로, 해당 콘텐츠는 팀 레벨 15단계부터 해금되도록 설정돼 있다. 분해 기능은 인벤토리 내에 새로 적용된 ‘분해’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되며, 팩 구매권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28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7일 업데이트 예정인 20주년 기념 신규 캐릭터 ‘예프넨 진네만(이하 예프넨)’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예프넨’은 ‘테일즈위버’의 19번째 캐릭터로, ‘리체 아브릴’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다. ‘보리스’의 형인 ‘예프넨’은 예언자의 습격 후 분신이 끝없이 생성되는 반불사의 존재 ‘흑의검사’가 됐지만, 에피소드1에서 동생을 위해 ‘테일즈위버’ 멤버들을 ‘세계의 문’으로 인도하는 임무를 마친 후 행방이 묘연해진 인물이다.  

-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30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챕터 ‘사막 섬’ 에피소드를 특별 업데이트한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연습생 시절부터 세계 최고의 보이그룹이 되기까지 방탄소년단의 10년 간의 여정을 동화 같은 이야기로 풀어내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를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티저 영상인 ‘사막도 바다가 돼’가 전격 공개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법정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법정’은 유비 휘하의 책사로 한중 공방전에서 유비에게 장합과 하후연을 공격하자고 설득하여 큰 공을 세운 인물이다. 유비가 한중왕에 오르고 1년 뒤, 45세라는 젊은 나이로 죽게 되자, 유비는 심히 슬퍼하며 법정에서 익후라는 시호를 내리기도 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수련의 땅 ‘하늘숲 고원’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이 홍문 90으로 확장됨에 따라 성장 콘텐츠 ‘수련의 땅’ 내에 새롭게 공개한 ‘하늘숲 고원’은 상위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하며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영웅 ‘그레이스톤’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에라 왕국의 왕립 기사단 ‘the Knight’의 부단장인 ‘그레이스톤’은 검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로 근접 전투에 강점인 영웅이다. 적에게 단숨에 도약하거나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는 스킬을 활용해 적의 공격을 방해할 수 있으며, 군중 제어 효과를 지닌 궁극기를 활용해 전방에서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코그는 30일 모바일 RPG &lt;그랜드체이스&gt;에 장비 개편 및 전직 영웅 라피스(T)를 업데이트 했다. 무기, 보조 무기, 방어구, 보조 방어구를 더 이상 영웅 개별로 장착하지 않고, 클래스별로 장비 프리셋을 설정하면 계정 내 모든 영웅들이 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여러 영웅의 장비를 맞춰줘야 하는 부담이 대폭 줄어들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아키노&사렌’을 추가했다. ‘아키노&사렌’은 중열에서 서로 등을 맡기는 최고의 호적수이자 친구다. 아군의 물리 공격을 지원하며 HP(체력)와 TP(테크니컬 포인트)를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스킬들로 무장했다. 아울러 HP가 많을수록 필살기의 위력도 함께 증가하고 해당 적 주변에 물리 대미지 필드를 펼치는 유니언 버스트(필살기) '노블 블레이즈'를 보유하고 있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 모바일, VR 장비 등 활용 공간을 조성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로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라우드코퍼레이션(대표 서경종) 양사가 공동 주관하는 The Esports Night, TEN(이하TEN)이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오는 6월 3일~4일 양일간 <TEN 23시즌, 철권7 한일전>을 시작으로 23시즌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대형 사진기를 임대해 ‘촬영 경연 대회’를 진행하며 전체 구성원들과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전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높이 1.5미터의 대형 즉석 사진기를 임대해 ‘이오네컷’이라는 행사명으로 진행한 이번 이벤트에는 위메이드플레이, 플레이매치컬, 플레이토즈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서비스 확대, 신작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개발진과 스탭진 등 구성원 모두를 대상으로 한 이 날 행사는 사내 카페에 촬영 공간을 마련하고 자율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 

-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제1회 국제 일곱 성인의 소환 토너먼트 대회 ‘별의 축제: 왕자님 컵’을 발표하고, ‘와일드 카드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총상금 27만 달러 규모(한화 약 3억 5천만 원 상당)의 ‘별의 축제: 왕자님 컵’은 티바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집형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공식 IP 라이선싱 파트너 ‘레전더리스’는 디지털 콜렉터블 서비스 ‘LCK 레전더리스’의 베타서비스를 오는 6월 7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LCK 레전더리스’는 LCK 유명 선수들의 사진, 경기 정보,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결합한 디지털 카드를 수집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디스코드와 같은 소셜 커뮤니티에서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기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2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3차년도)’ 보고서를 5월 30일 발간했다. 연구 결과 과몰입군이 1년 이상 지속한 사례는 전무했고, 문제적 게임행동유형이 지속되는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개발사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 300억 원을 투자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지분 5%를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 이는 위메이드 투자 철학인 S급 개발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가치 투자’의 일환이다. 위메이드와 매드엔진은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을 연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