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수익금 지표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6.05  19:24:52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의 일환인 ‘참여 기반 수익금’의 신규 지표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트나이트 ‘참여 기반 수익금’ 업데이트로 에픽 에코시스템 내 툴의 개발 현황과 향후 로드맵을 반영해 신규 지표인 ‘플레이 시간’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포트나이트 섬 크리에이터 상위 1,000명에게 지급된 3월의 첫 번째 참여 기반 수익금은 기존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수익 대비 평균 5.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디아블로 시리즈 차기작, 디아블로IV(Diablo IV)가 6월 6일 출시를 기념하여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과 협업을 진행하고, 디아블로 IV 세계관 속 상징적 존재인 릴리트와 이나리우스의 이름을 딴 신제품 버거를 선보인다. 버거킹과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는 순 쇠고기 100% 패티와 해쉬브라운의 조합에 각각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달콤한 베이컨잼이 더해진 컨셉으로 탄생했다.

 

■ 업데이트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마인크래프트(Minecraft) 1.20 정식 업데이트를 오는 8일 (한국 시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레일스 앤 테일즈(Trails & Tales)’라는 제목으로 선보이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몹과 바이옴, 고고학(Archeology) 등 팬들이 고대해온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 e스포츠

- 이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의 ‘비스테이지(b.stage)’로 팀의 단독 플랫폼을 구축하고 팬 소통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