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조이시티, 조이풀 캠페인 기부금 전달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5.26  18:09:5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MMORPG ‘제노니아’의 사전 참가자 모집에 15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26일, 전했다. 서버간 대규모 PvP 콘텐츠인 ‘침공전’을 통해 MMORPG 장르 특유의 ‘투쟁’과 ‘쟁취’의 이야기가 다양하게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 레벨인피니트는 신작 오픈월드 생존 RPG ‘언던’을 오는 6월 15일에 선보인다고 예고했다. 생동감 넘치는 심리스 오픈월드와 다양한 지형과 지물, 극단적인 이상 기후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 요소를 슈팅 장르와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 투바이트 산하 펜타피크스튜디오는 신작 ‘스페이스 기어즈’의 첫 글로벌 플레이 테스트를 오는 6월 2일 스팀(STEAM)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기한은 6월 5일까지 총 4일간이다. 이 게임은 22세기에 화성 테라포밍 중 촉발된 대전쟁을 배경으로 한 실시간 전략 장르다.

- 디엔에이는 신작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가 사전 등록자 50만명을 유치했다고 전했다. 클래식 음악과 미소녀를 결합한 수집형 RPG이며, 독특한 세계관과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강점으로 꼽힌다.

- 컴투스는 글로벌 야구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생동감 넘치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다양한 플레이 모드,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등 리얼 야구의 매력이 강점인 신작 야구게임이다. 컴투스는 브랜드 페이지에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과 모드 등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 위메이드는 위메이드플러스가 개발한 신작 ‘월드피싱챔피언십’을 글로벌 170개국에 출시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낚시 게임이다. 전 세계를 누비며 500여 종의 물고기를 낚아 수집하는 게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비스 300일 기념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를 출시했다. 바람 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자신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사용한다. 하수인과 주문이 망라된 이중 직업 조합이 새로워지고, 턴마다 효과가 바뀌는 신규 재편 카드가 추가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미니 세트 종말의 소리를 오는 6월 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떠들썩하게 벌어진 전설노래자랑을 견디다 못한 버섯구름 봉우리의 그림토템 타우렌들이 마침내 들고일어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를 선보였다. 인공지능(AI) 캐릭터 없이 순수 이용자들만으로 최대 32인까지 스쿼드로 매칭된다. 전장에 배치된 ‘데이터 생성 장치’를 이용하거나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를 수집며 경쟁하는 모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으로 아침의 나라 글로벌 출시와 우사 각성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아침의 나라 콘텐츠는 오는 6월 14일에 글로벌 출시된다. 우사 각성은 한국 설화 속 죽은 이들의 영혼이 모여든다는 저승 세계 중 하나인 서천 꽃밭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S급 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날 추가된 안타샤-β는 성급에 따라 성능과 외형이 변하며, 목표 대상의 물리 대미지를 감소하는 패시브 스킬을 가졌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와 ‘월드 오브 워십’에 ‘워해머 40,000’ 콘텐츠를 선보였다. 오는 6월 1일까지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위메이드컨넥트는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은 블록체인 게임 ‘에브리팜’에 하반기 거래 및 NFT 제작, 판매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내 최장수급 모바일 SNG로 자리매김한 ‘에브리타운’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게 특징인 게임으로, 특유의 게임성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도 지지를 얻은 타이틀이다.

- 웹젠은 온라인게임 ‘R2’에 오리지널 특화 서버 엘라임을 오픈했다. 이 서버는 모든 유저에게 장비 보급상자와 레벨업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최고 레벨 제한이 걸린 대신 발레포트 던전 등 일부 콘텐츠를 더 빠르게 즐길 수 있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의 트레이너(유저)가 협동해 공략하는 그림자 레이드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레이드 공략에 성공하면 그림자 보스 포켓몬을 잡을 기회를 얻게 된다. 그림자 보스 포켓몬은 배틀 중 폭주해 공격과 방어가 상승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레이드배틀과 차별화됐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 신규 영웅 홀그렌과 항구도시 알베르타를 추가했다. 홀그렌은 머천트 계열로 3차 직업인 미케닉을 활성화시킨 뒤 직업 교환권을 써서 전직할 수 있다. 알베르타는 페이욘 숲 워프 포탈로 이동하는 지역으로 메인 퀘스트 첫 만남과 재회를 수락하면 입장할 수 있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 풋볼Z’에 신규 캐릭터 페이를 선보였다. 태클 및 대인 방어에 특화된 수비수 캐릭터로, 수비 상황에서 대시 속도가 증가하며 스탠딩 태클 시 사거리가 늘어난다.


■ 행사, e스포츠

- 엔씨소프트는 직원 가족을 사옥에 초청하는 2023 NC FAMILY DAY - 6시 내사옥(이하 패밀리데이) 행사를 지난 25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업 문화를 가족과 공유하고,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오픈하우스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엔씨소프트 직원의 가족과 친구, 지인 등 680명이 참석했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2023 결승 진출전에서 한국팀 DRX와 T1이 결승전 티켓을 놓고 승부를 벌인다고 전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전에 진출한 페이퍼 렉스와 마지막 승부를 벌이게 된다.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 2가 오는 27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최강 팀을 가리는 프로 리그로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하며, 각 시즌마다 7천만 원씩 총 2억 1천만 원의 상금이 걸렸다. 각 시즌은 2개의 페이즈 스테이지와 1개의 파이널로 진행된다. 페이즈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각각 4일씩 총 8일간 진행되며, 파이널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유관중으로 3일간 진행된다.

-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와 이마트24 편의점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전국 매장에서 게임을 소재로 개발된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매콤 닭갈비&돈까스 도시락 ▲치즈 불고기 버거 ▲블랙 페퍼 와규 버거 ▲일품 한식 반상 도시락 ▲제육&치즈 불고기덮밥 ▲속초식 닭강정 ▲매콤 제육 김밥 등 상품 8종이 판매된다.

-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은 카카오게임즈배 배틀그라운드 대회를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일, 카카오게임즈와 조합이 체결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100명을 목표로 진행된 온라인 참가자 접수는 예비 참가자가 가득찰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한다.

- 그라비티는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에 거대 포링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포링은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귀여운 몬스터다. 행사 기간 동안 포링을 활용한 포토존과 대형 벌룬, 조형물이 관람객과 만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제2회 ‘2023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초등학생이 포함된 직계가족 또는 생활공동체를 참가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가정 내에서의 올바른 게임 문화 진흥을 목표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기타

- 조이시티는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진행된 조이풀 캠페인 기부금을 한기범희망나눔과 플랜코리아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 ‘프리스타일2’ ‘3on3 프리스타일’에서 판매된 기부 패키지의 수익금 전액과 조이시티의 매칭 후원금,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진행된 조이풀 캠페인 프리스타일 유저 모금액으로 조성됐다. 이 기부금은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신체, 정서적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무료 농구교실지원과 캄보디아 소외지역 학교 운동장 조성 및 체육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스토어는 ‘폴아웃: 뉴 베가스 얼티밋 에디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엄선한 명작 게임을 4주간 매주 한 개씩 제공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게임은 사막을 배경으로 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광활한 모하비 사막을 탐험하거나 갱단을 추적하는 등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스튜디오 산하 음악 레이블 디제이맥스엔터테인먼트가 신규 앨범 ‘DMRV 23SS(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23 봄-여름 컬렉션)을 발매했다고 전했다. 정규 DLC 수록곡 2종이 담긴 앨범으로, 엔디리(ND Lee)와 미스터펑키(Mr.Funky) x 퍼플제이(Purple J)가 작곡으로 참여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