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엇포지 '시간/교차'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5.24  18:12:34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이터널 삼국지’를 24일, 국내 출시했다. 고전 삼국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수집형 전략 RPG다. 역사 속 영웅이 대거 등장하며, 삼국지 세계관에 판타지 요소를 융합한 독창적 스토리가 특징이다.

- 엔씨소프트는 플래그십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의 베타 테스르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사전 선정된 5천명과 각 테스터가 초대한 추가 1명의 유저까지 총 1만명이 참여한다. 이밖에 전국 11개 도시 거점 PC방에서는 테스터 권한이 없어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 위메이드커넥트는 신작 ‘갓 오브 아이들’의 글로벌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아이템, 무기를 합쳐 상위 등급으로 만드는 머지 방식과 자동으로 캐릭터가 성장하는 방치형 시스템, 터치만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클리커 조작을 기반으로 즐기는 모바일 RPG다. 성장과 육성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RPG의 특징에 캐주얼 장르 시스템을 결합한 이 게임은 누구나 즐길 대중적인 RPG를 선보일 예정이다.

- 넷이즈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인피니티 라그랑주’에 라그랑주 유산 버전을 공개했다. 이 소식은 지난 20일에 진행된 온라인 간담회에서 소개됐다. 라그랑주의 유산은 시스템 대규모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버전이다. 기존 게임의 핵심 이념을 그대로 유지한 채 보다 몰입감 있고 휴머니즘적인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신작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가 한국과 일본 구글 및 애플 양대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오는 25일에 정식 서비스되는 신작으로, 이번 기록은 사전 다운로드 수치만으로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라이엇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포지가 신작 ‘시간/교차: 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를 정식 출시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캐릭터) 에코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2D 액션 플랫폼 게임이다. 시간을 조종하는 독창적인 장치 제로 드라이브를 활용한 전투와 독특한 아트 스타일로 채워진 세계관이 즐길 거리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오는 31일에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세컨드다이브에서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써서 개발한 멀티플랫폼 MMORPG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과 고퀄리티 그래픽, 논타겟팅 전투가 특징이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 제2장: 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밀레니엄의 학생회장 리오가 게임개발부를 찾아와 밝힌 충격적인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아리스, 모모이 등 게임개발부 부원이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전사와 신규 영지 물의 도시 하이네를 선보였다. 전사는 빠른 공격 속도와 높은 생존 능력이 강점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전설의 여정을 선보였다. 오는 6월 27일까지 제공되는 기간한정 모드다. 선동열, 정민태, 이승엽 등 시대를 풍미한 선수들로 경기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스테이지를 주파하면 레전드 코인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여름 시즌 서버를 오픈했다. 이번 시즌은 필수 이동 수단 말 조련을 테마로 진행된다. 시즌 패스를 완료하면 ▲속 : 측면 이동 ▲연 : 순간 가속 ▲순간 가속 기술을 보유한 8세대 암컷말을 얻을 수 있다. 속과 연 기술은 환상마 각성시 필요한 기술이다.

- 썸에이지는 디펜스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치어업! 다비를 업데이트했다. 공격형 고대 등급 차일드로 스타 수가 5의 배수로 누적되면 열혈의 응원이 발동되며, 대미지가 강력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합체할 때 상대 진영에 패배의 선물을 보내 디버프를 부여하거나 아군 진영에 승리의 선물을 발사해 버프를 제공하는 등 상황에 따라 전투 방식을 사용한다.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에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 X. EP2 전란의 시대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기한은 오는 6월 6일까지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오는 6월 7일로, ▲와이번 ▲인나드릴 공성전 ▲신념의 탑 ▲한손검, 체인소드 리뉴얼이 적용될 예정이다.

- 넥슨은 MMORPG ‘히트2’에 인터서버 던전 레시티 연구실을 추가했다. 두 번째로 오픈된 인터서버 던전으로 서버 제약을 넘어 다른 서버 유저들을 만날 수 있는 지역이다. 55 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던전 2층 중앙 구역에 있는 보스 몬스터 레오렉스를 처치하면 침묵하는 신의 목걸이 등 최대 고대 등급의 고가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클로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신규 코스튬 콘테스트 에디션을 추가했다. 지난 3월 실시한 유저 코스튬 콘테스트 수상작을 모티브로 제작된 코스튬이다. 신규 영웅 샬롯도 선보였다. 불 속성 영웅으로, 아군 공격력을 강화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프리스트형이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뮤 온라인’에 신규 서버 이렌을 오픈했다. 뮤 블로 전용 스피드 서버로, 육성 레벨 제한이 없는 최초의 서버다. 운영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육성한 캐릭터는 본 서버 이렌으로 무상 이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썬 크래식’는 세리엔트와 브라키온 서버를 통합한 이그니스 서버를 오픈한다.

-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보스 세르갈린을 선보였다. 사냥터 보스, 영지 보스 보다 상위 등급의 신규 혼돈보스로, 황금항 요새 근처에서 등장한다. 강력한 힘을 가진 만큼 여러 결사(길드)가 힘을 합쳐 공략해야 하는 강적으로 구현됐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개별 펫 카드를 한 번에 사용할 수 있게 바꾸고, 아이템 중첩 수량은 3만개로 늘어났다.

대폭 상향되었다.

-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클래식’에 무브먼트(MOVEMENT)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티형 월드 인스턴스 던전 파에토스의 원반이 추가됐다. 이 던전은 58레벨 6인 파티로 주 1회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신규 무브먼트 스킬 2종 추가와 데바 정착 지원 행사 등이 시작됐다. 

-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붉은보석’ 한국 서비스 2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모험이 시작되는 고도 브룬넨슈티그 분수대가 서비스 20주년 기념물로 변경된다. 유저가 나무를 성장시켜 열매를 맺으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 행사, e스포츠

- 위메이드가 아랍에미리트(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Hub71과 상호 협력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Hub71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 지원 기구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Hub71 + Digital Assets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믹스와 위믹스 생태계 내 스타트업은 Hub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형태로 제공 받게 된다.

-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 하는 ‘2203 인디크래프트’가 강연 세션 및 연사자 정보를 공개했다. 올해 행사는 오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열린다. 

- 원스토어는 4월 우수베타게임에 채플리게임이 개발한 ‘알티어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디언을 소환과 육성을 살린 정통 MMORPG다. 8인 레이드와 함께 필드 보스전 등 PvE(유저 대 환경) 전투에 최적화된 콘텐츠가 특징이다.

- 젠지 이스포츠는 게이밍기어 브랜드 터틀비치 및 로캣과 파트너십을 연장했다고 전했다.

-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클라우드)는 ‘사례로 알아보는 NHN AppGuard(NHN앱가드) 실전 A to Z’를 주제로 진행되는 웨비나를 오는 3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양한 유형별 모바일 앱 해킹 및 어뷰징 유형을 살펴보고, NHN클라우드의 보안 솔루션 ‘NHN AppGuard’의 외부 공격 대응 방법 및 NHN AppGuard 서비스 활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 위메이드는 피카 PC방에서 ‘나이트 크로우’를 즐기는 유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한은 오는 6월 13일까지다. 또한, ‘나이트 크로우’ 전용 메뉴인 밤까마귀 전투식량 짜계치와 밤까마귀 전투포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 2개 메뉴는 추가 보상과 함께 제공된다.

-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RPG ‘원신’이 피자알볼로와 협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23일까지 6주간 진행됐다. 준비한 상품(굿즈) 20만 개가 빠른 속도로 매진됐다. 호요버스는 인기 제품 추가 발주를 빠르게 진행하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목동본점에서 진행된 특별 행사에는 약 2,600명의 유저가 방문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와 특별 방송을 6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현장 프로그램과 특집 방송 내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 기타

- 위메이드의 DAO & NFT 플랫폼 나일이 론칭한 T2E(Talk to Earn) 라이프 디앱 ‘탱글드(Tangled)’가 인기 보이그룹 ‘B.I.G(비아이지)’의 글로벌 단독 팬미팅을 진행한다. 이번 팬미팅은 GH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B.I.G와 탱글드가 만나 T2E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아티스트와 팬덤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컬래버레이션(콜라보)이다. 중동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B.I.G는 한국 아이돌 최초로 요르단에서 단독 공연을 진행했고, 한국-아랍 소사이어티(KAS) 재단 공식 친선대사로 임명된 그룹이다.

- 카카오는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글로벌 이니셔티브 ‘RE100’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풍력이나 태양광 등의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캠페인이다. 전 세계 400여 곳 이상의 국내외 기업들이 가입해 있다. 카카오는 2040년까지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쿡앱스는 2022년 연결기준 실적 결산 결과 매출 830억원, 영업이익 187억원, 당기순이익 130억원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0년 창립 이후 최대 실적이다. 회사 측은 방치형 RPG 장르 신작의 글로벌 성과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 엔에이치엔 두레이(NHN두레이)는 ‘2023년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협업툴 및 화상회의 솔루션, 네트워크-보안솔루션, 메타버스 사무실 서비스 등을 중소기업에 지원해 디지털 전환을 돕는 한편 국내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NHN두레이는 디지털 전환을 희망하는 수요기업은 올인원 협업툴 두레이(Dooray!)를 도입할 수 있게 돕는다.

- 카카오는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한 15번째 기브티콘을 출시했다. 기브티콘은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모바일 후원 상품이다.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였고, 지금까지 14차례 출시됐다. 이번 기브티콘은 동물 캐릭터를 사용해 동심의 세계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