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아이템베이 및 NHN 클라우드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1.22  16:21:43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카카오가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피해 보상 및 지원을 위해 구성한 ‘1015 피해지원 협의체’의 첫 회의가 21일 오후 열렸다. 이 날 회의에는 홍은택 카카오 대표, 송지혜 수석부사장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 김기홍 감사, 차남수 본부장,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 ▲한국소비자연맹 정지연 사무총장, ▲공정 거래-소비자 보호 전문가가 참여했다. 

카카오는 그 동안 공식 채널로 접수된 피해 사례에 대해 협의체에 간략히 소개하고, 전체 데이터를 협의체에 제공하기로 했다. 협의체는 카카오가 제공한 피해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치되 신속하게 합리적인 기준과 정책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은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하는 대다수의 소상공인을 위해 대책 마련을 해서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번 협의체를 통해 서로 입장이 잘 협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NHN Cloud(엔에이치엔 클라우드, 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모바일 앱 보안’을 주제로 모바일 앱 해킹 사례를 공유하고 자사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 AppGuard(이하 NHN 앱가드)’를 활용한 대응 전략을 선보이는 웨비나를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모바일 해킹 사례와 NHN 앱가드를 활용한 대응 방안’이란 제목으로 진행된다. 현업에서 솔루션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NHN클라우드 클라이언트개발팀 이범수, 이준영 개발자가 연사로 나와 ▲모바일 앱 해킹 수법 분석 ▲모바일 앱 보안 관리 방안 ▲NHN 앱가드 도입 사례와 보안위협 대응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자주 시도되는 주요 보안위협을 유형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고객이 NHN 앱가드를 활용해 별도 관리서버 구축 없이 자사 모바일 앱에 전문 모바일 보호 서비스를 적용해 앱을 운영하는 사례를 소개한다. 이처럼 보안에 대한 전문지식이 많지 않은 고객이더라도 알기 쉽게 모바일 앱 보안 요소를 설명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따라서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의 사업, 기술, 운영 등 담당자라면 이번 웨비나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플랫폼 아이템베이가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린 ‘2022 여가친화기업’ 인증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여가 친화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2021년 말 기준으로 총 293개 기업・기관이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이중 우수 기업 및 기관 10곳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지역문화진흥원 원장상 등 포상이 주어진다. 

아이템베이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여가친화기업에 선정된 이후 임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그 결과 우수한 여가 제도와 조직문화를 인정받아 올해 문체부 장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이템베이는 직원들이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시차출퇴근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복지 포인트, 장기근속사원 리프레시 해외여행 지원, 건강 검진권 제공, 자녀 입학 선물 및 학자금 지원, 사내 동호회 운영 및 활동비 지원, 사내 문화행사 진행 등 임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이 조화를 이루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사진> 아이템베이, 2022년 여가친화기업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2'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마이크로닉스는 올해에도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게이밍 기기와 파워서플라이, PNY 브랜드 제품 등을 선보였다. 특히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주변기기 체험존을 운영했다.  

<사진>: 한미마이크로닉스, &#160;'지스타&#160;2022' 부스 전경

-스틸시리즈와 콘솔 게이밍 기어 액세서리 컨트롤프릭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의 출시를 기념해 컨트롤프릭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를 런칭 했다고 밝혔다.

컨트롤프릭은 콘솔용 퍼포먼스 게이밍 기어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특수 소재를 결합한 제품으로 게임 시 편안함과 정확도를 향상시켜 콘솔 게이머들의 인-게임 퍼포먼스를 극대화해주는 제품이다. 컨트롤프릭의 본사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해 있으며, 스틸시리즈가 소유하고 있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가 지난 18일 열린 2022 대한경영학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 추계학술대회에서 메타버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메타버스 분야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엘리펙스는 메타버스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메타버스 SaaS 플랫폼이다.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는 ‘The Great Reset: K-Culture, ESG, 메타버스와 미래경쟁'이란 주제로 약 200여 명의 경제인과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션은 실무 우수 사례 세션과 학술 세션으로 나뉘어 41편의 논문과 실무 우수 사례 발표,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 경험 기반 메타버스,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사례 소개와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콘진원은 ‘K-콘텐츠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진흥기관’으로서의 기관 특성을 활용하여 지역 소외 계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표적인 지역상생 활동으로는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가족 간 소통 기회 확대를 위한 ‘게임문화 가족캠프’ ▲지역 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콘텐츠 창작자 초청 스토리 텔링 콘서트 ‘콘텐츠도서관 북페어’ ▲지역 아동센터 재원생 대상의 콘진원 지원 우수 애니메이션 상영회 ‘콘텐츠 나눔행사’ 등이 있다. 


■ 기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2 제 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 300여명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올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IT·게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2022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9.47점을 얻어 100대 기업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그 중 ‘콘텐츠 경쟁력 지수’는 93.42점으로 최상위권 수치를 기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 북미 법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대표 애니메이션 행사 Anime NYC에 참가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뛰어난 스토리 IP 역량을 알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북미 스토리 IP 전진기지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8~20일 열린 Anime NYC에 참가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최대 도시 뉴욕에서 열리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인 Anime NYC는 세계 각국에서 모인 각양각색 출판사와 전시, 패널들로 매해 수만명의 글로벌 팬들을 끌어 모으는 행사로 꼽힌다. 올해도 캐나다, 멕시코,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중국, 브라질, 일본 등에서 모인 5만여명의 글로벌 팬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