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페이코 및 마이크로닉스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1.19  11:01:38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비디아가 지포스 RTX 4080 GPU를 위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이버는 현재 엔비디아(NVIDIA)와 최고의 애드인(add-in) 카드 공급업체는 물론 전 세계 게임 시스템 통합업체와 구축업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드라이버는 지포스 RTX 4080 GPU 출시에 맞춰 새로운 DLSS 3 게임을 포함해 더 많은 DLSS 게임을 지원한다. 게이머는 11월 19일(한국 시간)에 출시되는 PC용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를 원할 것이다.

지포스 RTX 4080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RTX 기술의 전체 슬레이트로 향상된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래곤플라이트 출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다. 또한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엔비디아 DLAA 업데이트 및 WRC 제너레이션즈 – FIA WRC 공식 게임의 DLSS 3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엔에이치엔 페이코(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첫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페이코는 11월 30일까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페이코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 페이코 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페이코로 10,000원 이상 결제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페이코 결제 시 제공되는 기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NHN페이코는 지난 2020년 2월부터 애플 앱스토어 내 페이코 포인트 결제를 지원해 왔으며, 지난 10월에는 페이코 포인트 및 페이코에 등록된 카드를 최대 3개까지 결제 수단으로 등록해 사용할 수 있는 ‘페이코 자동결제 서비스’도 추가했다. 이용자가 1순위로 설정한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가 잔액부족 등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 차순위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를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 내 페이코 결제는 애플 ID 계정 설정에서 지불 방법으로 페이코를 선택하고, 페이코 ID와 계정 연동을 마치면 가능하다. 페이코 포인트는 물론 페이코 앱 내 등록된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지불 수단으로 등록 시 아이폰, 아이패드, 맥(Mac) 등 동일한 애플 ID로 연동된 모든 애플 기기에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계열사인 크릿벤처스와 함께 콘텐츠 IP(지식재산권) 기반 컴퍼니빌더 콘텐츠테크놀로지스(대표 이장원)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테크놀로지와 자본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를 만들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현재 가치 있는 IP 자산에 투자하고, 다양한 테크 기업들과 함께 차별화된 IP 기반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약 3000억 원 규모의 음원 IP 자산운용액(AUM)을 보유한 국내 최대 음원 IP 자산운용사 비욘드뮤직 등 7개의 음원·콘텐츠 IP 기업을 컴퍼니빌딩 했으며, 20개 이상의 콘텐츠 스타트업들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한국의 주요 K-POP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투자하는 ‘KPOP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출시했다.
 
컴투스는 현재 콘텐츠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게임을 넘어 음악, 영화, 드라마, 공연 등 글로벌 종합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음원 분야에 대한 파트너십 생태계를 확대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계열사인 크릿벤처스도 케이넷-크릿 콘텐츠투자조합을 통해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해, 그룹 차원에서의 협력 시너지도 창출해간다는 전략이다. 컴투스는 최근 음원 IP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새로운 음원 IP를 발굴·투자하며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특히, 마이뮤직테이스트와 같은 밸류체인 파트너사들과 연계해 글로벌 K-POP 및 콘텐츠, 공연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 CIC(공동대표 양호철, 이효진)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진공을 통해 참여 신청한 소상공인 카카오톡 스토어(이하 톡스토어) 입점사 중 선발된 3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톡스토어 판매 교육과 쇼핑하기의 기획전,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라이브 방송,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등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도울 수 있는 카카오의 커머스와 서비스들을 적극 활용해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17일까지 톡스토어 전문 강사의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온라인 판매 또는 톡스토어 운영 경험이 적은 판매자들을 위한 기본 과정과 개별 코칭 과정을 포함한 심화 과정을 통해 톡스토어 활용 방법과 마케팅 등 운영 노하우를 제공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오늘 18일 오후 5시부터 21일까지 해당 파트너사들의 제품을 모아 상생 기획전인 ‘모두가 웃는 상생톡딜’을 연다. 식품, 뷰티, 패션 등 총 30개의 상품을 톡딜가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 신제품 출시

-애즈락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유통사 디앤디컴(대표: 여인우, 이하 디앤디)은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세가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소닉과 콜라보한 인텔 Z790 메인보드, 애즈락 Z790 PG 소닉을 공식 출시한다.

애즈락 Z790 PG 소닉은 게임개발사 세가의 대표캐릭터 '소닉'을 브랜딩한 전세계 최초의 리미티드 메인보드이다. 메인보드 전반적인 디자인 색상으로 소닉의 색상인 블루가 채택되었으며, 소닉의 상징과도 같은 ‘링’이 후면 IO 커버에 홀로그램으로 삽입되어 있다. 또한 전면부 방열판 및 메인보드 PCB 후면에도 소닉 캐릭터가 프린팅되어 있으며, 바이오스 화면에서도 소닉을 확인할 수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를 적용한 그래픽카드 ‘PNY 지포스 RTX 4080 시리즈(PNY GeForce RTX 4080 Series)’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닉스는 PNY XLR8 게이밍 지포스 RTX 4080 베르토 EPIC-X RGB 16GB 트리플 팬과 PNY 지포스 RTX 4080 베르토 트리플 팬 두 가지를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대형 냉각팬 3개와 방열판으로 구성,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엔비디아 차세대 아키텍처인 ‘에이다 러브레이스’ 기반의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새로운 스트리밍 멀티 프로세서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최대 2배 향상되면서 이전 세대 대비 압도적 성능을 구현했다. ‘4세대 인공지능(Tensor) 코어’와 ‘3세대 광선추적(RT) 코어’도 최대 2배 향상된 인공지능 및 광선추적 연산 성능을 제공한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에서는 365일 새제품 교환 서비스가 적용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 'PNY XLR8 지포스 RTX 4080 VERTO EPIC-X ARGB D6X OC 16GB', 'PNY XLR8 지포스 RTX 4080 VERTO EPIC-X ARGB D6X 16G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가바이트 GeForce RTX 4080 시리즈 7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GIGABYTE는 지난 16일, GeForce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NVIDIA의 최신 Ada Lovelac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카드는 열정적인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이 찾는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쿨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