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엔픽셀 및 인텔 소식 외

기사승인 2022.11.16  17:15:1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레이어1 블록체인 ‘앱토스(Apto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웹 3.0 기반 게임 생태계 ‘메타픽셀(METAPIXEL)’ 구축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앱토스’는 프로그래밍 언어 ‘무브’를 활용한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안정성과 유연성 등에 중점을 두고 지난 10월 메인넷을 정식 론칭한 바 있다.

‘메타픽셀’은 엔픽셀 IP(지적재산권)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웹 3.0 기반의 게임 생태계로, 편리한 접근성과 유저 경험 및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지속성장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엔픽셀은 ‘앱토스’ 최초로 게임 부문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의 안정성 및 유연성 등을 토대로 ‘메타픽셀’ 생태계를 다각도로 구축하는 등 협업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올 한 해 다양한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2022년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발표회’를 오는 17~18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콘텐츠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인재 배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의 2022년 사업성과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해 ‘창의DNA: 무경계 콘텐츠,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 ▲신기술 융합형 콘텐츠 프로젝트 기반 창작자 양성사업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OTT 콘텐츠 특성화 대학원 지원사업 등 5개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의 성과를 다룰 예정이다. 성과발표회는 ▲기수료생 초청 미니 토크쇼 ▲뮤지컬, 공연 등 교육생 창작 프로젝트의 쇼케이스 ▲우수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는 라운드테이블 ▲사업별 우수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및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지난 8월 선보인 ‘결제 조르기’ 서비스의 3개월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이용이 크게 확대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16일 밝혔다. NHN페이코가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결제 조르기는 온라인 결제시 페이코 유저 간 대신 결제를 요청하는 것이 손쉽게 가능한 서비스다. 요청자가 직접 메시지 카드를 작성해 결제 요청을 보내고, 상대방이 결제를 끝내면 주문이 바로 완료되는 편의성과 재미요소가 큰 특징이다.

결제 조르기의 10월 일 평균 이용건수는 지난 8월 대비 97% 증가하며 서비스 출시 이후 이용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고객당 평균 이용건수는 2.2건에 전체 결제건 중 51%가 재결제건으로 나타나 높은 이용 만족도를 보였다. 이와 함께 전체 이용자의 68%가 2030 세대로 나타나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성별로는 여성층의 이용 비중이 71%로 월등히 높았다.

-인텔은 96%의 정확도로 가짜 동영상을 탐지할 수 있는 페이크캐쳐 기술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인텔의 ‘책임있는 AI(Responsible AI)’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인텔의 딥페이크 탐지 플랫폼은 세계 최초로 밀리초 단위 내로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실시간 딥페이크 탐지기다.

인텔이 공개한 실시간 딥페이크 탐지 기술은 인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웹 기반 플랫폼을 통해 서버와 인터페이스 상에서 구동한다. 소프트웨어로는, 다양한 전문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해 최적화된 페이크캐쳐 아키텍처를 구성한다. 개발팀은 얼굴과 지형지물 감지 알고리즘을 위해서는 오픈비노를 사용해 AI 모델을 구동했다. 컴퓨터 비전 블록은 멀티 스레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인 인텔 통합 성능 프리미티브와 실시간 이미지 및 영상 처리 도구인 오픈CV를 바탕으로 최적화했으며, 추론 블록은 인텔 딥러닝 부스트와 인텔 어드밴스드 벡터 익스텐션 512(AVX0512)로, 미디어 블록은 인텔 AVX2로 최적화했다. 이와 더불어, 개발팀은 오픈 비주얼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이용해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제품군을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했다. 하드웨어로는, 신규 딥페이크 탐지 플랫폼은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위에서 최대 72개 각자 다른 탐지 스트림을 구동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틸시리즈 브랜드존은 제1 전시장 BTC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스타 기간 동안 스틸시리즈 브랜드 존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스틸시리즈 제품과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