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를 즐기는 방법 공개

기사승인 2022.06.13  15:26:25

공유
default_news_ad2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 출시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카카오게임즈는 론칭을 기대하는 유저를 위한 게임소개 영상을 13일에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우마무스메’의 육성부터 활용까지 게임을 즐기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국 유저의 눈높이에 맞춘 인터페이스(UI) 및 한국어화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우마무스메’는 경주마를 의인화한 미소녀를 육성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려면 먼저 육성할 우마무스메(캐릭터)를 선택해야 한다. 이후 서포트 카드를 편성해 육성 방향을 골라야 한다. 이때, 캐릭터의 특징과 적절한 휴식 등을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작위로 등장하는 돌발 이벤트에서 주요 능력치와 스킬을 보강하는 것도 놓치면 안 된다. 우마무스메의 고민을 들어주고, 절친한 친구를 만들어 주는 것도 유저의 몫이다.

경주 모드는 적절한 스킬을 선택하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도주 계열 스킬을 가진 스즈카(사일런스 스즈카)는 각성을 통해 집중력(컨센트레이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또, 특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얻을 수 있는 고유 칭호를 노린다면, 스킬 활용 여부가 더욱 중요해진다.

레이스가 끝나면 위닝 라이브가 시작된다. 경주에 참여한 우마무스메가 총출동하는 일종의 콘서트다. 레이스 순위에 따라 위닝 라이브의 포지션이 결정되며, 1위를 차지한 캐릭터가 가운데(센터) 자리에서 위닝 라이브를 이끈다. 내가 육성한 캐릭터를 센터에 세우고 싶다면, 육성과 스킬 활용법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우마무스메를 빠르게 육성하려면 계승 시스템을 눈여겨보자. 계승은 다음에 육성할 우마무스메의 능력치와 스킬, 적성을 업그레이드하는 육성 시스템이다. 이밖에 다른 트레이너(유저)와 육성 재료를 바꾸거나 교류하는 서클 활동이 가능하다. 물론, 대결을 펼치는 팀 편성 대전도 가능하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