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에픽게임즈와 볼보의 협업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02  16:49:11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아시아, 유럽, 미국 등의 슈퍼컴퓨팅 센터가 엔비디아 퀀텀 인피니밴드 네트워크에서 엔비디아 블루필드 DPU를 통해 가속 컴퓨팅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고 발표했다.

미국 로스 알라모스 국립연구소에서 NVIDIA와의 다년간 광범위한 협업의 한 부분으로, 전산 다중물리 애플리케이션의 30배 속도를 목표로 한다..

LANL 연구원들은 엔비디아 퀀텀 인피니밴드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데이터 처리 장치(DPU)를 사용하여 엄청난 성능 향상을 예상하고 있다. 이들은 BlueField 및 NVIDIA DOCA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컴퓨팅 스토리지, 패턴 매칭 등의 기술을 개척할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K-콘텐츠 제작을 이끄는 현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무교육 ‘2022 콘텐츠 스텝업’의 연간일정을 공개하고, 올해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올해 ‘콘텐츠 스텝업’은 콘텐츠산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기획(IP) ▲제작(기술) ▲유통(플랫폼)을 주제로 총 24개의 교육과정을 마련했으며, 주제별 전문가 특강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외 콘텐츠 분야별 전문가 43인이 참여해 메타버스, NFT, 인공지능(AI) 등을 주제로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지식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프로젝트 MOD(PROJECT MOD)’를 추진 중인 넥슨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 ▲시각특수효과(VFX) 전문기업으로 가상인간 ‘로지’를 개발한 로커스 ▲연예기획사 알비더블유(RBW)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AI 디지털 휴먼 전문기업 딥브레인AI 등 콘텐츠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 기업들과도 협업해 실습 교육까지 진행한다.

-에픽게임즈와 볼보자동차가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차에 언리얼 엔진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볼보자동차와 언리얼 엔진을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 모델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기술에 도입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한국시간) 밝혔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 중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HMI를 개발하는 사례는 볼보자동차가 최초다. 볼보자동차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우선적으로 운전자에게 각종 정보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운전자 정보 모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볼보자동차와 언리얼 엔진의 개발자들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한층 선명해진 렌더링과 풍부한 색상, 그리고 완전히 새로워진 3D 애니메이션 등을 시작으로 혁신적인 그래픽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한국와콤은 디지털 콘텐츠 창작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주요 특성화고에 고사양 액정 타블렛 와콤 신티크프로 24와 에르고 스탠드 풀세트로 구성되는 실기 실습 교실 구축이 활발하다고 밝혔다.

특정 분야의 인재와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특성화고는 최근 학과 개편 또는 신설을 진행함으로써 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특히 졸업 후 취업으로 직결될 수 있는 특성화고의 교육 커리큘럼 특성 상 웹툰, 그래픽, 디자인, 영상, VR, 3D 등 디지털 창작 분야의 업계에서 선호하는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창작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타블렛 장비와 소프트웨어 툴을 교육해야 하고, 학생들에게 실제 기업들이 사용하는 기기와 툴 그대로 사용하는 최상의 실습 환경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 디지털 콘텐츠 창작 관련 학과는 디지털 드로잉 실습이 가능한 고성능 타블렛의 구비 여부가 학생들의 진학을 좌우하기도 한다.


■ 신제품 출시 및 기타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에서는 V-Color의 새로운 Luxury 게이밍 브랜드 "MANTA"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 하이엔드 오버클럭 메모리 "V-Color Manta DDR5-6200 CL36 Xprism RGB 패키지 (Black/White)"를 출시한다.

V-Color의 프리미엄 럭셔리 게이밍 메모리 브랜드인 'MANTA'는 V-Color 브랜드 캐릭터인 Stingray(가오리)가 DDR5에서는 MANTA(대왕가오리)더 빠르고 거대하게 진화하였다 하여 지어졌다. MANTA로의 진화는 완전히 새로워진 차세대 메모리의 시작을 상징한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자사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 요금제를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 혜택을 매월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조로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올레tv 8개의 요금제는 TV 초이스 프리미엄, 스페셜, 플러스 3개로 그룹화된다. 기존의 올레tv 요즘제는 17개로 운영됐다. 슬림, 베이직, 라이트 등 채널 수에 따른 서비스는 기존 상품으로 유지된다.

TV 초이스는 260여개 채널과 30만편의 VOD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고객이 선택하는 추가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 방식이다. 고객은 원하는 혜택을 매월 변경할 수 있다. KT는 KT알파 쇼핑 채널(12번)에서 방송되는 상품 구매 시 5% 할인(기타 카드 할인 중복 가능)도 TV 초이스 이용 고객에게 상시 제공한다. 

TV 초이스 프리미엄은 ‘프라임슈퍼팩’, ‘넷플릭스 스탠다드’, ‘넷플릭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프라임슈퍼팩은 영화, 해외드라마, 애니메이션, 국내 드라마, 예능 등 올레tv가 가지고 있는 7만여편의 유료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보는 부가서비스다. 이 요금제는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 TV 초이스 프리미엄 프라임슈퍼팩은 월 2만5,300원, 넷플릭스 스탠다드는 2만5,50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은 2만7,500원이다.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와 함께 6월 한 달 간 벤큐 모니터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6월 한 달 간 진행되는 포토후기 이벤트는 벤큐 모니터를 구입하고, 사진을 포함한 구매후기를 작성한 분들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모두 증정한다. 특히 우수후기자 3명을 선정하여 갤럭시 지포스 RTX3060 그래픽카드와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SSD (1TB), 눈이 편한 모니터조명 ‘벤큐 스크린바 아이케어 e리딩 램프’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이다. 

이번 포토후기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니터 라인업 별,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정확한 색감을 표현하는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모니터 PD시리즈와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벤큐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5만원 증정한다. 

또한, 노이즈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된 시력보호 모니터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벤큐 브랜드스토어와 공식 채널의 스마트스토어에서 조위 e스포츠 모니터의 스테디샐러 XL2411K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5,000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