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장관상 수상한 이노스TV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03  15:39:04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이노스가 TV를 포함한 스마트IoT 가전제품의 다양한 최신 기술과 다수의 특허 공로를 인정 받아 중소기업TV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 이노스를 운영하는 올인닷컴(대표이사 박우석)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은 다양한 최신 기술과 디자인 출원 및 다수의 특허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 TV 업계에서 최초로 이뤄낸 성과이다. ULED, QLED, Mini-LED, 120Hz 게이밍TV와 같은 다양한 최신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TV 모델과 자체 개발한 이노스홈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간편한 제어, 차별화된 스마트IoT 제품 등 중소기업 스마트IoT 플랫폼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됐다.

이노스는 올해 본격적인 스마트IoT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기본적인 제품 디자인 작업부터 소프트웨어 버그와 같은 안정성 체크 등 자체적인 테스팅 및 보완을 위한 전문적인 연구 개발 전담 부서를 새롭게 배치했다. 

-엔비디아는 세계 최고의 컴퓨터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엔비디아 그레이스 슈퍼칩을 채택하여 엑사스케일 시대에 AI 및 고성능 컴퓨팅(HPC) 워크로드를 차세대 서버에 맞춰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아토스, 델 테크놀로지스, 기가바이트, 휴렛 팩커드, 인스퍼, 레노버 및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 및 엔비디아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으로 구축된 서버를 배포할 예정이다.

이 모든 새로운 시스템은 엔비디아 HGX 플랫폼에서 방금 발표된 그레이스 및 그레이스 호퍼 설계 덕분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설계는 제조업체가 현재 선도하는 데이터센터 CPU보다 최고의 성능과 두 배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청사진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하이퍼스케일 및 HPC 담당 부사장인 이안 벅(Ian Buck)은 "슈퍼컴퓨팅이 엑사스케일 AI 시대로 접어들면서 엔비디아는 OEM 파트너와 협력하여 연구원들이 이전에는 도달할 수 없었던 엄청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그는 "기후 과학, 에너지 연구, 우주 탐사, 디지털 생물학, 양자 컴퓨팅 등의 분야에서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 및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이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HPC 및 AI 플랫폼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틸시리즈 (CEO: 에티샴 라바니)가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커뮤니티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의미로 ‘스틸시리즈 프라임 바운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정된 게임과 티어의 오프라인 대회에서 스틸시리즈 마우스를 사용하여, 우승한 프로게이머에게  2만 달러의 포상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라임 바운티 프로그램’의 1차 대상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CS:GO)’, ‘발로란트’,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에이펙스 레전드’, ‘포트나이트’, ‘플레이어 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의 토너먼트가 될 것이다.
 
또한, 스틸시리즈는 아마추어 프라임 바운티 프로그램도 발표할 계획이다.  스틸시리즈는 e스포츠 및 게이밍 생태계 조성하는데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스틸시리즈가 후원하는 엘리트 팀으로는 페이즈 클랜, 애틀란타 페이즈, 레드불 OG,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이스포츠, T1, 스페이스스테이션, 레어 아톰 등이 있다.

 

■ 기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음악차트로서 자리잡은 ‘TOP100’ 서비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멜론은 2004년부터 쌓아온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와 500만 유료회원들이 누적해온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TOP100 차트들을 선보인다. 차트 본연에 대한 치열한 연구와 이용자 피드백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여, K-POP을 대표하는 차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

멜론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인 유희열이 출연하는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멜론 공식계정을 비롯한 디지털 공간에서 3일 오후부터 선보인다. 해당 영상은 아이유가 ‘멜론 TOP100’ 빌딩의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여 안내원으로 분한 유희열과 함께 ‘아이돌 뮤직 TOP100’, ‘힙스터 TOP100’, ‘역주행 TOP100’, ‘이별 BGM TOP100’ 등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담고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선보인 베리베리의 미국 LA 투어 백스테이지 영상 NFT가 성공적으로 판매 완료됐다고 3일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지난달 23일 베리베리의 미국 투어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 NFT ‘2021 VERIVERY 1st TOUR IN U.S. [First Edition]‘을 선보였다. 준비된 수량의 LA 투어 백스테이지 영상 NFT가 완판되며 베리베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영어 기반의 글로벌 서비스로서 페이팔과 신용카드를 통해 US달러로 결제할 수 있으며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운영하는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그린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 메이커스는 기획전을 통해 출시하는 일부 제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꿀벌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져온 메이커스가 이번에는 기상 이변으로 개체수 감소 위기를 맞고 있는 꿀벌에 주목했다. 메이커스는 꿀벌이 전 세계 과채 수분의 70% 이상을 담당하고 있어 꿀벌의 위기가 곧 인류의 식량 위기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리고, 꿀벌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관련 제품은 총 4종으로, 노이신 일러스트 작가의 꿀벌 일러스트를 활용한 공기정화 포스터/반팔 티셔츠/휴대폰 케이스/머그컵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환경에 부담을 덜 주는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 제품이 함께 판매된다. 

각 제품은 모두 주문 후 제작하는 방식으로 판매되며, 주문 기간은 6월 3일 오후 5시부터 6월 12일 오후 5시까지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품 4종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양봉 농협의 밀원수 지원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밀원수는 꿀벌이 꿀을 빨아오는 나무로 꿀벌 생태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양봉 농협은 국내 유일의 벌꿀 전문 농협이자 농협 중앙회 산하의 품목 농협으로, 매년 밀원수 지원을 통해 꿀벌 생태계 보존에 힘쓰고 양봉 농가를 돕고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