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NHN, 과기부 협력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6.08  15:41:4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종합

-NHN(대표이사 정우진)은 8일, 과학기술정통신부 이종호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가 추진하는 ‘민·관 협력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 선포식 및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민·관 협력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은 과기정통부가 산업계 디지털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 대응해 청년 디지털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기업주도형 SW인재양성 사업이다.  

NHN은 이번 프로젝트의 전체 참여 기관을 대표해 이번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 ‘NHN아카데미(학장 김재우)’와 클라우드 전문 법인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와 더불어 과기정통부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장 간담회는 NHN을 비롯해 사업 참여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과 날리지큐브, 그리고 한국SW산업협회, 인터넷기업협회, KT융합기술원, LG AI연구원,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엔비디아는 킹스칼리지런던의 연구원들이 엔비디아의 캠브리지-1 슈퍼컴퓨터 및 MONAI로 오픈소스 합성 뇌 이미지의 보고를 생성해 의료분야에서 AI를 가속화했다고 밝혔다.

킹스칼리지런던의 연구원 겸 런던 AI 센터의 CTO인 호르헤 카르도소는 의료 연구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10만 개의 합성 뇌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이는 치매, 노화 또는 모든 종류의 뇌 질환에 대한 이해를 가속화할 수 있는 보물창고이다.

카르도소는 교사, CTO, 기업가, MONAI 오픈소스 컨소시엄의 창립 멤버이자 의료 영상용 AI 연구원이다. 의료 영상용 AI 연구원의 역할에서 카르도소와 그의 팀은 AI를 사용해 인간 두뇌의 사실적인 고해상도 3D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발견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인공지능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를 열고 개방형 AI 생태계를 조성한다고 8일 밝혔다.

KT는 여러 기업과 기술 협력을 맺고 개발한 AI 기술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니랩스를 개발했다. 지니랩스 홈페이지(genielabs.ai)는 ▲AI Tech Space ▲AI Data hub ▲AI Eco Space 등으로 구성되며, 각 공간에서 AI 기술에 관한 정보와 API를 제공한다. 

핵심 공간인 'AI Tech Space'에서는 KT 융합기술원에서 개발한 AI 기술들을 확인하고, 시연해 볼 수 있다. 주요 AI 기술로는 음성 인식과 음성 합성 등의 Voice AI와 대화를 처리하고 언어를 분석하는 NLP(자연어 처리) AI, 이미지와 영상을 분석하는 Vision AI가 있다. 이 외에 기가트윈 기술에 기반을 둔 Industry AI와 네트워크 보안 영역의 Network AI도 있다.

 

■ 기타

-스틸시리즈(CEO: 에티샴 라바니)가 대한민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팀 농심 레드포스(대표 오지환, 농심 이스포츠 주식회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틸시리즈는 농심 레드포스에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헤드셋 라인을 비롯해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등 전 제품을 지원한다. 

농심 레드포스 오지환 대표는 “e스포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게이밍 기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스틸시리즈와 손을 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고의 게이밍 기어 스틸시리즈와 함께 팬분들에게 보다 좋은 성적으로 보답할 수 있는 농심 레드포스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닉스가 자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대표 게이밍의자 및 책상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오늘의 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6월 BEST 특가 이벤트는 아레나 발받침 게이밍의자와 아레나 LT 게이밍의자, 아레나 엑스 제로 게이밍책상, 아레나 멀티 데스크 등의 제품을 무료배송 혜택을 받으며 구매할 수 있다..

아레나 엑스 풋 레스트 게이밍의자는 기존의 의자에서 고객들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과 편안함을 완비한 새로운 기준의 게이밍의자로 자유로운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접이식 발 받침대가 추가되어 더욱 편안한 자세로 의자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공식파트너인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2022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삼성 ‘스마트 M7 S43BM700’ 43인치 모니터와 ‘S34A650U 울트라 와이드’ 34인치 모니터 및 ‘오디세이 G3 S32AG320’ 32인치 게이밍 모니터의 가격을 인하했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 M7 S43BM700 43인치 모니터는 2022년 4월 출시된 최신 스마트 모니터 제품으로, 기존 인기 모델이었던 S43AM700 모델의 스펙과 기능을 강화하여 더욱 높은 상품성을 가지게 된 모델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