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EA, 스포츠 게임 FIFA 시리즈와 NHL에서 러시아 관련 팀 삭제한다

기사승인 2022.03.03  17:53:09

공유
default_news_ad2

EA가 스포츠 게임 FIFA 시리즈와 NHL에서 러시아 관련 팀을 삭제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결정은 우크라이나 미하일로 페도로프 부총리가 전 세계 게임 업체들에게 러시아 제재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한 직후에 나왔다.

EA는 자사의 축구 게임 FIFA 시리즈와 아이스하키 게임 NHL 시리즈 트위터를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 EA는 “전 세계의 목소리와 마찬가지로, EA는 우크라이나 침공이 끝나고 평화가 찾아오기를 촉구한다”라며 “우리의 협력사인 FIFA와 UEFA의 결정에 맞춰서, EA 스포츠는 FIFA 22, FIFA 온라인, FIFA 모바일에서 러시아 관련 팀을 삭제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이외에 EA의 다른 게임에서도 비슷한 조치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EA가 ‘FIFA 온라인’과 ‘FIFA 모바일’도 언급했기에, 넥슨이 한국에 서비스하는 FIFA 온라인4와 FIFA 모바일에서도 러시아 팀이 삭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EA와 협력 관계인 FIFA와 UEFA는 러시아 축구 국가대표팀과 러시아 축구 클럽이 FIFA와 UEFA가 주관하는 대회에 출전하는 것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FIFA가 평소에 정치적인 문제와 거리를 두는 것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결정이다.

EA의 아이스하키 게임 NHL 시리즈에도 같은 조치가 적용된다. NHL 시리즈 트위터는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국가대표팀과 클럽 팀에 내린 제재에 맞춰서, 앞으로 NHL 22에서 러시아와 벨라루스 관련 팀이 삭제될 것이다”라며 “우리는 우크라이나 국민들과 평화를 외치는 전 세계의 목소리와 함께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크라이나 미하일로 페도로프 부총리는 전 세계 게임 업체들에게 러시아 제재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의 모든 게임 업체들과 e스포츠 업체에 호소한다. 당신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모든 러시아 계정과 벨라루스 계정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고, 러시아 e스포츠 팀과 벨라루스 e스포츠 팀의 e스포츠 대회 참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인 러시아 제재에 참여해달라”라며 “이런 움직임이 러시아 시민들을 경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