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시프트업 및 한국레노버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29  17:29:47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위믹스 재단이 29일, 위믹스 투자와 마케팅 활동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발표했다. 제1기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 ▲박수용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이건호 토스뱅크 사외이사 겸 금융혁신연구회 대표 ▲안유화 미국 어바인대학교 총장 ▲현대원 서강대 메타버스 대학원장까지 총 5인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3년 4월 1일부터 총 1년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초대 위원장에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WAIT 프로토콜 투자심의위원회는 위믹스 생태계 성장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한 투자 승인 프로그램 WAIT프로토콜 절차에 따라 투자 등 각종 프로젝트를 면밀히 심의한다.

-한국레노버가 8세대 아이디어패드 ▲아이디어패드 프로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3 ▲아이디어패드 5 라이트 신제품 4 종을 출시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8세대는 소비자들의 학업 및 업무, 그리고 여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디자인과 기능으로 출시됐다. 최대 AMD 라이젠 7000HS시리즈 프로세서 및 인텔 1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고속 충전 배터리로 휴대성이 강화됐고, 최대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 및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레노버 AI 엔진으로 구현되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작업 생산성을 향상한다. 사용자 안면을 인식해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 로그인과 주변 소음을 차단해 선명한 음질 및 마이크 품질을 제공하는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전력 효율을 최대 20% 향상해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스마트 파워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셀바스AI가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 메라커와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셀바스AI 윤승현 부사장, 위지윅 박관우 공동대표, 메라커 김선권 대표이사가 참석해 회사의 핵심기술 및 인력을 활용한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상호협력 분야는 ‘AI 기반 디지털 트윈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 파트너쉽 및 신규 사업화, 수익모델 발굴 등이다.

▲셀바스AI는 AI 기반 음성합성(TTS), 음성인식(STT) 등 음성지능 솔루션 및 인공지능 융복합 기술을 ▲위지윅은 전체적인 디지털 트윈 사업모델 구축 및 소속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의 참여, CG 기반의 비주얼 솔루션을 ▲메라커는 AI 기반 영상촬영, 영상생성, 영상조작 및 디퓨전 기반 영상 생성 조작 알고리즘 등을 제공한다.

-AMD가 신규 바이오하자드 RE:4 (BIOHAZARD RE:4, 원제: 레지던트 이블 4, Resident Evil 4)를 지원하는 새로운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을 발표했다. AMD는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AMD 라데온 그래픽 기술을 통해 시리즈 최고 인기작의 리메이크 버전인 바이오하자드 RE:4에서 최상의 그래픽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 기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가 디자인 전문 몰 텐바이텐(10x10)에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넷마블프렌즈 ‘ㅋㅋ(크크)’와 ‘토리’를 활용한 젤펜, 클리어스티커, 데코스티커, 스트레스볼, 메모패드 등 총 15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향후 넷마블프렌즈를 비롯한 넷마블 주요 IP 상품들을 지속 업데이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오는 5월 ‘쿵야 레스토랑즈’의 신규 공식 굿즈 론칭을 기획하고 있으며 텐바이텐을 통해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텐바이텐 입점을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7일까지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넷마블프렌즈 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ㅋㅋ핸디선풍기’를 증정한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포스텍(POSTECH, 총장 김무환)과 오프 캠퍼스(Off Campus)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전했다. 포스텍 오프 캠퍼스 학기제는 학생들이 재학 중 한 학기동안 학교 캠퍼스를 떠나 국내외 대학, 연구소, 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해당 학기의 모든 학점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이수하도록 한 제도이다.

포스텍에서 산학연계형 오프 캠퍼스로 협약체결을 맺은 것은 시프트업이 최초이다. 시프트업은 포스텍 학생들에게 게임 개발 분야에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실무 능력 배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생들에게 연구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가이드 하는 제도를 마련하였으며, 학교의 온라인 수업 수강을 위해 사내에 온라인 수업 강의실과 이에 필요한 장비 및 컴퓨터, 편의 시설 등을 운영한다.  

<사진> 시프트업 대표 김형태, 포스텍 총장 김무환

 

-카카오(대표 홍은택)는 29일(수) 카카오톡 업데이트(v10.1.5)를 진행하고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인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는 이용자가 구입한 이모티콘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보유한 모든 이모티콘을 활용해 프로필 배경 및 프로필 사진 영역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정기 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중인 이용자는 현재 카카오 이모티콘 내 이용 가능한 모든 이모티콘을 적용할 수 있어 보다 다채롭게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프로필의 배경사진을 이모티콘으로 꾸밀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기본 이미지만을 이용할 수 있었던 커스텀 프로필사진도 ‘망그러진 곰’, ‘고심이’ 등 이용자가 보유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활용해 자신만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제닉스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축구 구단 레알 마드리드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제작한 게이밍의자 NEW 레알마드리드 프리미엄 의자가 체격이 큰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NEW 레알 마드리드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는 팀을 상징하는 블루, 화이트 투 톤 컬러 조합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엠블럼, 브랜드 자수가 되어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가죽으로 된 목 받침, 허리 받침 쿠션이 함께 제공되며 팔걸이는 높낮이와 각도 및 좌/우, 앞/뒤로 조절이 가능한 4D 조절 팔걸이를 사용한다.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유명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삼성 오디세이 G3, G5 게이밍 모니터 및 최신 스마트 모니터를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오는 3월 30일과 31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30일에는 삼성 오디세이 G3, G5 게이밍 모니터 2종을 소비자 분들께 소개해 드리며, 3월 31일에는 최근 출시된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S43BM701 화이트 모델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될 삼성 오디세이 G5 C27G54T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27인치 사이즈에 QHD 해상도(2560x1440)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특히 게임 플레이시 몰입감이 높은 1000R 커브드 디자인, 1ms 응답속도, 144Hz 빠른 주사율, HDR 10, AMD FreeSync 기술 등을 지원한다.

-이노스에서 국내 최초로 주사율 120Hz에 QLED 패널을 탑재한 구글TV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판매를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New S8511KU와 G86QLED ZERO EDITION 두 제품 모두 LG IPS 정품 패널을 탑재했고,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여기에 이노스TV 자체 기술인 ACC 기술 지원, WCG, HDR 10, 돌비 비전, MEMC 기능 등 한층 더 풍부한 색감과 명암으로 압도적인 컬러감을 선보인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