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아이템베이 및 웹젠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27  18:24:2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의 중국 법인인 NHN에이컴메이트는 글로벌 커머스 업체 중 유일하게 중국 틱톡 '도우인(Douyin)'의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도우인은 중국 최대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커머스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75% 상승한 1조5천억 위안을 기록하는 등 중국 대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숏폼 동영상과 같은 소셜 콘텐츠 사이에 상품을 위치시키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도우인은 지난해 3월, <글로벌수입상품 공급상 합작규범>을 발표하며,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 사업을 시작하여 화장품, 유아동상품, 주류, 식품 등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에는 4개의 중국 국영기업과 유일한 외국계 공급사로서 NHN에이컴메이트가 입점해 있다. 도우인 글로벌수입상품 공급사의 자격은 세계 500대 기업과 중국 국영기업에게만 주어지며, 최근에는 가품 단속과 상품 품질 향상을 위해 공급업체 선정 기준을 더욱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NHN에이컴메이트는 그간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 사업을 지원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까다로운 심사를 뚫게 되었다는 전언이다.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플랫폼 아이템베이(대표 이대훈)는 25일,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전 세계적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올해로 17년째 이어진 어스아워 캠페인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되새기고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192개 국, 7000여개 도시, 1만 8000여 개 랜드마크와 글로벌 기업들이 동참했다. 아이템베이는 올해 처음으로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해 에너지 절약의 뜻을 함께했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사옥 라운지, 사무실 등 건물 내부 전체의 불을 끔으로써 전력 약 50kWh를 절감해 이산화탄소 약 20kg를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지난 13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개최된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이하 ITU-T)의 연구 그룹 13(Study Group 13, SG 13) 회의에서 제안한 양자 인터넷 기술이 국제표준화 과제로 승인됐다고 27일 밝혔다.

ITU-T는 전 세계 통신 분야 정책과 표준화를 주관하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표준화 부문으로, 산하 연구 그룹에서 표준화 과제로 승인된 기술은 회원국 간 논의를 거쳐 국제표준으로 제정된다. KT는 현재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ITU 의장단에 진출해 양자 기술의 글로벌 표준화를 이끌고 있다. 양자 인터넷은 광자 간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의 상태를 전달할 수 있는 '얽힘 광자' 현상을 이용해 양자 컴퓨터와 양자 센서, 양자 암호 장비를 양자 네트워크 형태로 연결하는 차세대 인터넷 기술이다. 양자 기술을 활용하는 만큼, 기존의 인터넷 기술이 제공하지 못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기능을 갖췄다.

-엔비디아는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바이두가 컴퓨터 비전 AI를 위해 CV-쿠다(CV-CUDA)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엔비디아 GTC 2023에서 엔비디아 CV-쿠다의 베타 릴리스를 발표하며, 콘텐츠 이해, 시각적 검색 및 딥 러닝 분야의 연구를 강조했다. CV-쿠다는 GPU를 활용한 클라우드 규모의 컴퓨터 비전을 위한 오픈 소스 GPU 가속 라이브러리로, 전 세계 기업들이 GPU에서 엔드투엔드 AI 기반 컴퓨터 비전 및 이미지 처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TC 2023 기조연설에서 젠슨 황은 "인터넷 트래픽의 80%는 비디오이며, 사용자가 생성한 비디오 콘텐츠는 중요한 성장을 주도하는 한편, 막대한 양의 전력을 소비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비디오 프로세싱을 가속화하고 전력 소비를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유니티가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주요 툴 세트 및 워크플로’ 가이드를 공개했다.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주요 툴 세트 및 워크플로’는 유니티가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해 제공하는 새로운 유형의 무료 가이드로, 유니티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유니티 테크니컬 아티스트와 ‘더 헤러틱(The Heretic)’ 및 ‘에너미즈(Enemies)’ 데모를 제작한 유니티 데모팀의 의견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또한, 유니티 2021 LTS(Long Term Support) 및 이후 최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작 툴과 및 API 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며, 툴 세트, 파이프라인, 워크플로 등 테크니컬 아티스트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최적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효율적인 워크플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카본, 씽크패드 X1 요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워진 레노버 뷰 애플리케이션과 업데이트된 레노버 커머셜 밴티지를 기반으로 내구성, 생산성, 성능, 사용자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비즈니스 사용자는 편리한 문서 작업과 뛰어난 품질의 화상회의를 지원하고, 데이터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노트북을 필요로 한다. 새롭게 출시된 씽크패드 X1 시리즈는 모두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인텔 이보 플랫폼 기반으로 탁월한 성능과 함께 생산성,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OLED 옵션을 지원하는 돌비 비전, AI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돌비 보이스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를 통해 뛰어난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기타

-웹젠이 새 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임직원 자녀와 자녀의 학급 친구 전원에게 ‘웹젠 프렌즈’ 문구 패키지를 선물했다. 일과 가정의 양립 및 구성원 행복을 위해 진행한 이번 복지행사에 총 73명의 임직원이 신청하였으며, 임직원 자녀의 전체 학급 인원 대상 1,908 명에게 새 학기 선물이 전달됐다.

문구 패키지는 웹젠의 캐릭터 브랜드 ‘웹젠 프렌즈’의 캐릭터가 그려진 7종의 문구류와 새 학기 새 출발을 응원하는 메시지 카드로 구성됐다. 필통, 스케치북, 노트, 지우개 등 수업 필수 문구류가 모두 들어있어 자녀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웹젠은 ‘구성원의 건강과 행복이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근무 및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 11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워라밸 실천기업’과 ‘근무 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 웹젠, 임직원 자녀 73명의 학급 친구 전원, 총 1,908 명에게 새 학기 응원 선물 전달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첫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내 마음은 무지’를 선보인다. ‘내 마음은 무지’는 오는 4월 1일(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투니버스 채널에서 방송된다. '내 마음은 무지’는 3~5세의 어린이들이 감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이 튼튼해 지는’ 애니메이션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신남’∙’기쁨’∙’뿌듯함’ 등의 긍정적 감정부터 ‘두려움’∙’속상함’∙’서운함’ 등의 감정까지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스스로 감정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카카오는 총 2년간의 제작 기간 동안 기획∙섭외∙제작 등 각 단계에 큰 공을 들였다. 각 에피소드는 일상의 친숙한 스토리와 흥겨운 음악으로 구성됐으며, 6분 분량의 영상 26편이 방송된다. 이번 애니메이션에는 ‘카카오프렌즈 키즈’ 캐릭터가 첫 등장한다. 기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는 달리 커다란 눈을 가진 귀여운 외모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무지의 동생 ‘무찡’, 제이지의 쌍둥이 누나 ‘하타타지’라는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제3회 정기 웹소설 공모전 ‘더 써줘용’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한 ‘써줘용’ 정기 공모전은 노벨피아가 선정한 장르, 배경, 소재 등 키워드 중 일부를 선택해 웹소설로 연재하는 특별한 공모전으로,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17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

특히 역대 ‘써줘용’ 행사 중 가장 높은 금액인 총상금 2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다양한 수상 프로모션이 제공되는 만큼 많은 신진 작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수상작은 노벨피아 독점 계약 및 게임, 웹툰, 드라마, 영화 등 원소스 멀티유즈(OSMU) 사업 최우선 지원 및 검토 대상으로 고려되며, 추후 플러스 작품 전환 시 메인 페이지에 공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부산을 배경으로 한 연극영화과 입시 웹드라마 <인싸가 되고 싶은 나라>가 ‘티빙’과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첫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OTT와 IPTV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써머트리의 <인싸가 되고 싶은 나라>는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부산문화콘텐츠 스타프로젝트」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2022년 선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드라마는 회당 20분 내외 4부작이며, 연극영화과 입시학원에서 펼쳐지는 텐션 높은 친구들의 꿈을 향한 거침없는 도전을 그린 청소년 드라마이다. 특히 해운대, 미포, 용두산공원 등 부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를 감상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