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인텔 및 멜론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24  16:09:22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 엔씨(NC) 판교 R&D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엔씨(NC)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 장현영 정책협력센터장,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NC)와 경북연구원은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NC)의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 산하 ‘스캔 스튜디오(Scan Studio)’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사진> 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인텔은 24일,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탑재한 신규 인텔 vPro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용 PC를 위해 설계된 인텔 vPro는 가장 포괄적인 보안 제공1, PC 교체가 필요한 기업을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 제공, 모든 직원의 생산성 향상 등의 이점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이용자를 위한 NHN클라우드 기본 개념 및 기술 활용법을 소개하는 기술 서적 <처음 배우는 NHN Cloud>를 오는 4월 3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처음 배우는 NHN Cloud'는 클라우드 활용 노하우를 담은 기본 학습서로 클라우드 기술 개념과 NHN클라우드의 다양한 서비스 실습 사례 등을 제공하는 책이다. <처음 배우는 NHN Cloud>에는 클라우드 이용 초심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맞닥뜨릴 수 있는 궁금증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스토리와 실습을 기반으로 알기 쉽게 소개한다. 따라서 NHN클라우드를 이해하고 다루는 데 필요한 기본기를 배우려는 개발자, 시스템 엔지니어, 기술 영업사원, IT 분야 전공자는 책에 담긴 다양한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스테파니 홀포드(Stephanie Hallford) 인텔 커머셜 클라이언트 부문 총괄 및 부사장은 “인텔은 약 20년 동안 기업의 운영과 임직원의 생산성을 유지하는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인텔 vPro 플랫폼은 모든 규모의 조직에 최고 수준의 보안, 비즈니스 관리 및 성능을 제공하는 탁월한 비즈니스 컴퓨팅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이 동일한 전력 엔벨롭(power envelope) 내 주요 CPU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x86 프로세서 대비 2배의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는 워크로드 테스트 결과를 밝혔다. 그레이스 CPU 슈퍼칩을 사용하면 데이터센터는 2배 더 많은 피크 트래픽을 처리하며, 전력 요금을 최대 절반까지 줄일 수 있다. 네트워크 엣지의 제한된 공간에 더 많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옵션들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엔비디아가 옴니버스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에 새로운 개선 사항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얼리 액세스 파트너와 협력해 사용자들이 대화형 챗봇부터 지능형 디지털 휴먼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바타를 쉽게 디자인하고 배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가 글로벌 게임사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배태근)와 블록체인 기술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서로의 기술력 및 비즈니스 영역인 게임과 웹3 사업을 바탕으로 한 상호 비즈니스의 확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사업 개발과 운영에 있어 양사의 전문 사업 분야를 적극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협력과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 기타

-NHN벅스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감성 선곡으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에센셜)을 통해, MINI 브랜드 및 각각의 모델이 가진 개성을 감각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양사는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6월까지 매달 선보인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행사를 위해 특별 기획한 플레이리스트를 추가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23일 essential; 채널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한다’는 의미로 전개하고 있는 MINI의 브랜드 캠페인 ‘BIG LOVE’를 담은 첫 번째 essential; X MINI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BIG LOVE’의 주요 테마인 ‘취향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MINI만의 톡톡 튀는 감성과 다채로운 컬러, 다양성에 대한 존중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한 15곡 선곡으로 구성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첫 솔로 앨범 ‘FACE’를 발매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멜론 스테이션 내 하이브 전용 프로그램 ‘HYBE LABELS’에 출연하여 24일 오후 1시 1화, 25일 오후 1시 2화를 공개하는 등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지민은 솔로 앨범과 관련한 자세한 얘기는 물론이고 팬들이 궁금할 법한 다양한 내용들을 풀어내며 의미있는 시간을 완성한다. 우선 지민은 이번 솔로 앨범에 대해 “걱정과 부담이 많았지만 여러분들에게 신곡을 들려드릴 생각에 설렘이 더 컸다. 봄의 기운처럼 기분 좋게 출발해보겠다”고 각오를 전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