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및 종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프리 오픈했다. 파피루스는 게임,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NFT(대체불가능토큰), 팬 토큰, 커뮤니티 토큰 등 위믹스 생태계의 다양한 토큰을 보유한 홀더 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iOS와 PC 버전은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플레이 월렛(PLAY Wallet) ▲메타마스크(METAMASK) 중 하나의 지갑을 연동하면 파피루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하는 네트워크는 위믹스3.0과 플레이 체인이고, 옴니체인 전략을 통해 다양한 외부 체인과 모두 연결되어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룬다. 이용자들은 코인과 토큰, NFT를 주제로 만든 공식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토큰 보유 여부와 수량 등 입장 조건을 설정해 프라이빗 채널을 직접 생성하고 운영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주도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을 통해 원하는 멤버와 1대1 대화도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특별한 디지털 아트 NFT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The Genesis of X-PLANET’이라는 타이틀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이달 31일(주말 제외)까지 강남구에 위치한 ‘수호 아이오 카페’에서 열린다. 그 동안 X-PLANET을 통해 선보였던 다양한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 NFT를 실물 작품으로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하얀마녀’가 지구를 방문해 세계 각지의 명소를 여행하는 콘셉트의 ‘Journey With Cuna’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총 6개 작품이 전시 되었으며, 한국의 명소를 소개하는 마지막 NFT는 X-PLANET 사이트를 통해 이달 24일 최초로 공개된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여행 속 일상을 흑백 톤으로 소개하는 여니 작가의 ‘Imagine Travel’ 작품들과 뉴욕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마리아트 작가의 ‘PRISM’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신기술과 전통의 만남으로 주목받았던 가상인간 ‘리아’의 한복 화보와 리나리 작가의 MPBG(Master Polar Bear Game World) 신작 컬렉션도 전시장 한 켠을 채운다. 핑크빛 가상 게임 세계를 그린 달봉 작가의 ‘RGG(Rabbit, Girl and Game)’ 컬렉션, SF 기반 3D 컨셉 아트를 선보여온 내친구윌슨 작가의 ‘Chromescape’ 작품들은 빔 프로젝트를 통해 더욱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
-이노스tv가 경기도 남부지역 서비스를 위한 제품 전시장을 지난 17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이노스 안산(경기남부)' 전시장은 23년 신제품인 구글TV, 스테디셀러 제품인 제로에디션 시리즈, 안드로이드11 TV, QLED TV, 베젤리스TV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더현대 서울 5층에 ‘로지텍 브랜드샵’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지텍은 게이밍 기어와 사무용 마우스 및 키보드 등 기존에 로지텍의 제품을 애용하던 소비자를 포함해 주변기기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샵을 오픈하게 됐다.
■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상생브랜드 발굴 프로젝트 1탄’을 시작한다.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들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려 상생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목표다. 쇼핑하기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친환경 상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업체들을 발굴해 상생브랜드로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용자들이 손쉽게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연간 50여 개의 상생브랜드를 선정할 계획이다.
쇼핑하기는 첫 상생브랜드로 중증 희귀난치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들이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상품을 제작하고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후원하는 ‘민들레마음’, 보육시설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디자인 기업 ‘소이프’,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노티프’, ‘커퍼솝’ 등 4곳을 선정했다. 쇼핑하기는 상생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컨설팅 △온라인 판로 확대 △마케팅 등을 지원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판매 활동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멜론이 새학기를 맞이해 교보문고와 YBM인강 관련 다양한 혜택들을 선보이며 MZ세대 회원의 ‘갓생(GOD+인생,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돕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Melon Lounge)’에서 출판 및 어학 분야 대표 브랜드인 교보문고, YBM인강과 함께 신학기 캠페인 ‘오마이갓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멜론 라운지’의 ‘오마이갓생 페스티벌’은 3월 새학기를 맞이해 ‘멜론X교보문고’와 ‘멜론XYBM인강’ 두 부문에서 ‘갓생’ 의지를 다지는 MZ세대 회원들의 독서 및 어학 계획을 뮤직플랫폼 멜론이 음악을 통해 적극 지원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우선, '멜론X교보문고’는 ‘나의 무드로 완벽해지는, 뮤직살롱’이라는 테마로 유료회원 대상 선착순 3만명에게 교보문고 1,000원 e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최진영, 이슬아, 천선란 등 국내 대표 신진 작가들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와 도서도 함께 공개하여 음악과 어우러지는 독서의 경험을 선사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