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NHN 및 엔비디아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3.22  17:21:4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공동대표 박성훈, 박희원)과 함께 지난 한달 간 진행한 ‘임직원 참여 탄소배출권 상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NHN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최근 탄소중립 이슈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임직원이 일상에서도 간단히 기후행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1월 NHN은 윈클, 환경재단과 함께 기후행동 확산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NHN 임직원은 블록체인 기반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윈클’을 통해 브라질 산림복원 사업 등에서 발생한 탄소배출권을 직접 구매하고, 이를 상쇄시키거나 배출권이 필요한 기업에 기탁하며 기후행동을 실천했다. 윈클은 기존 톤(t) 단위의 탄소배출권 거래 단위를 세분화해 개인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1,000원부터 구매가 가능하고 페이코 간편결제까지 지원해 누구나 부담없이 탄소배출권 거래에 참여 가능하다.

-젭(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가상 오피스 프로덕트 ‘ZEP 오피스’와 ‘ZEP 라운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ZEP 오피스’는 원격 근무에 꼭 필요한 기능을 담은 메타버스 오피스다. 지난 2월 베타 버전을 오픈, 약 한 달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 되었다.

'ZEP 오피스’는 실제 사무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타인의 캐릭터 근처로 이동해 바로 대화를 나누는 것은 물론, 오피스 내 회의실에서 자료를 띄우고 얼굴을 마주 보며 협업할 수 있다. 팀별 근무 현황과 일정,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슬랙(Slack) 등의 업무 도구와 연동하는 확장성을 제공해 더욱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ZEP 라운지’는 오피스의 심플한 버전으로 근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다양한 사내 행사를 쉽고 재밌게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신입사원 교육, 타운홀, 워크숍 기업 연수 등 사내 행사를 진행하기 좋다.

-엔비디아가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 가속화를 위해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세트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 자체 데이터로 훈련되고 고유한 도메인별 작업을 위해 생성된 맞춤형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생성형 AI 모델의 구축, 개선, 운영을 지원한다. 게티이미지(Getty Images), 모닝스타(Morningstar), 콴티파이(Quantiphi), 셔터스톡(Shutterstock)은 언어, 이미지, 비디오, 3D를 포괄하는 새로운 엔비디아 AI 파운데이션 서비스로 구현되는 AI 모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 및 활용하는 기업들이다.

기업들은 엔비디아 네모 언어 서비스와 엔비디아 피카소 이미지, 비디오, 3D 서비스를 사용하여 고유한 도메인별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지능형 채팅, 고객 지원, 전문 콘텐츠 제작, 디지털 시뮬레이션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는 생물학 분야를 위한 엔비디아 바이오네모 클라우드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도 발표했다.


■ 기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행사 ‘Meet & Greet’을 최근 넷마블 지타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튜브의 지원을 받아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Meet & Greet’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마블과 유튜브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20여명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 등 출시 예정작, 협업 계획 등을 설명하고 크리에이터들과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들이 넷마블 및 넷마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발탁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출시 예정작 비공개 체험, 실무자들과 함께하는 정기 회의체 참여, 유튜브 이용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행사 ‘Meet & Greet’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입양을 통한 행복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모금 캠페인은 카카오같이가치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함께한다. 지난 9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시즌3 펠로우로 선정된 이환희 대표가 이끄는 포인핸드는 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정보와 표준화된 입양 방법 콘텐츠를 제공해 실질적 유기동물 입양을 연계하는 ‘입양문화센터’의 건립을 추진중이다. 조성된 모금액은 입양자 교육 강사비, 보호소 VR 투어 및 입양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홍보 리플렛과 포스터 제작 등 센터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